닌텐도 스위치 OLED 신형 2021년 10월 8일 출시 확정

닌텐도 스위치 OLED 신형 사진
출처 : 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OLED 신형 이 어제 닌텐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발표된 내용을 확인해 보면 9월하순 10월 초에 우리나라에서 발매될 꺼 같습니다.

Contents

닌텐도 스위치 OLED 신형 특징

화려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OLED 패널 탑재

선명한 발색이 가능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이 이번 신형의 가장 큰 업그레이드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모델명도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로 명명된 거 보면 이번에는 7.0인치 OLED디스플레이가 가장 확실한 업그레이입니다.

닌텐도 OLED모델 정면사진
닌텐도 OLED모델 정면사진

자유로운 각도조절이 가능한 와이드 스탠드

보다 넓어진 후면 스탠드를 세우면 컨트롤러를 나눠 테이블 모드에서 대전을 하거나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스텐드는 원하는 각도로 고정할 수 있는 프리 스톱방식을 채용해서 이용자들의 보기 편한 어떤 각도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후면 스텐드
닌텐도 스위치 후면 스텐드

시야각이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서 게임을 즐기기 더좋은 조건이 되었습니다.

유선 LAN단자를 추가 탑재

이번에 공개된 신규 독은제공되는 독에는 2개의 USB 단자와 TV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 HDMI단자를 설치해서 TV모드로 게임을 즐길 때 더욱 안정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열이슈 때문인지 후면에 열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는것도 확인할 수 있네요.

추가 도크
추가 독

64GB의 본체 저장 메모리

본체의 저장 메모리를 64GB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32GB를 였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 카드를 사용하면 저장 용량을 더욱더 올릴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는 동일??

일단 이번 발표된 내용에서는 프로세서는 기존의 제품과 동인하게 “엔비디아 커스터마이즈 Tegra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다시말해서 내부는 거의 업그레이드가 없고 화면의 크기 살짝…커지고 디스플레이만 IPS에서 OLED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그래서 닌텐도 프로 뭐 이런 단어를 붙이기도 민망하기 합니다.

그럼 여기서 기존 닌텐도스위치의 상세 스팩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에서 가능한 3개의 플레이 모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TV 모드

닌텐도 스위치 독을 TV에 연결하고 본체를 세팅하면 TV의 대형 화면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 LAN으로 연결도 가능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은 신형 독에 있는 유선 LAN 단자로 안정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닌텐도 TV모드 사진
닌텐도 TV모드 사진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테이블 모드

본체의 스탠드를 세워 컨트롤러를 분리하면 TV가 없는 장소에서도 화면을 보면서 대전이나 협력 플레이를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탠드는 보기 편한 각도로 고정할 수 있는 프리 스톱식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테이블모드 설명사진
닌텐도 스위치 테이블모드 설명 사진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휴대 모드

이동 중이나 외부에서 장소를 가리지 않고 혼자 즐기거나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모여 함께 전투와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닌텐도 OLED 모델”은 커진 7.0 인치 OLED 디스플레이의 더욱더 선명한 색상으로 풍부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휴대모드 설명사진
휴대모드 설명사진

함께 보면 좋은 글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