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트북 추천 :: 최고의 모델 소개

가성비 노트북 추천

가성비 노트북 추천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고 실용적인 모델은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므로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전성기를 맞아도 pc는 본격적인 작업에 필수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노트북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50만원대 미만의 노트북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려 합니다.


노트북을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노트북 중에서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르고 헤매고 있지만 정작 답은 잘 없습니다. 노트북도 연말 연초 신제품 출시 때가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노트북 카드할인, 사전예약 할인, 학생 노트북 추천, 직장인 노트북 추천 등 다양한 노트북 관련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노트북 선택이 고민되신다면 채널등록 부탁드립니다. ^^

노트북 사전 등록 알람

Contents

가성비 노트북 추천 :: 50만원 미만으로 선택하는 방법

가성비 노트북 추천 – 화면 크기 확인

50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노트북은 다양한 화면 크기의 모델들로 판매됩니다.

가시성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면 화면 크기가 큰 제품이 유리하지만 몸집이 크고 무거우니 주의하세요.

사용 방법에 적합한 크기의 모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할 기회가 많은 분들을 위해 10~12인치의 소형 lcd가 장착된 모델을 추천합니다.

가방이네 배낭에 부피가 크지 않고 쉽게 휴대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항상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 있는 경우 우수한 가시성의 15인치 이상 대형 lcd모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비지니스에서든 대형 화면에서 웹 사이트와 비디오를 즐기거나 다양한 스프레드시트를 볼 수 있습니다.

가시성과 휴대성을 모두 보장하려면 편리한 13~14인치 모델을 고려하세요.

가성비 노트북 추천 – 스토리지 유형 및 용량

SSD

SSD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의미합니다.

세 가지 저장소 유형 중 가장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ssd는 드라이브 소리가 없으며 조용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메모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pc가 시작될 때 하드 디스크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강하게 떨어졌을 때 열 생성과 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사용한는 일이 많을 경우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HDD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위한 HDD스탠드 입니다.

세 가지 유형의 저장소 중에서 가장 많은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노트북은 약 500GB의 평균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으므로 많은 사진과 비디오를 저장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저장소에 HDD가 장착 된 많은 노트북들은 저렴하지만 많은 전력을 소비하고 충격에 약하다는 취약점이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전송 속도가 SSD 및 eMMC보다 느리며 데이터를 읽고 쓰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eMMC

eMMC는 임베디드 멀티미이어 카드를 의미합니다.

MMC기준을 적용하여 전력을 적게 소모하고 배터리를 사용할 때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가 SDD보다 드리지만 HDD보다는 오래 걸리지 않으며 컴퓨터가 원활하게 시작됩니다.

eMMC의 치명적인 단점은 저장할 수 있는 저장 용량이 적다는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32GB의 공간으로 비디오와 음악을 저장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외부 저장소 또는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사용하는 분들에게 권장되는 모델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메모리 용량 확인

RAM(메모리)은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용량이 많을수록 PC의 처리 속도가 빨라지고 동결속도가 어려워집니다. 

50만원대 미만의 노트북은 평균 4~8GB의 메모리를 가지고 있으며, 메모리가 많을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4GB의 메모리를 사용하면 웹 서핑, 엑셀 및 비디오를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더라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휴대성 , 무게, 배터리

배낭이나 가방에 휴대 할 때 무게가 중요합니다.

화면 크기가 작을수록 바디의 무게가 가볍습니다.

1kg 정도인 경우 오래 움직이더라도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게가 가벼운 모델은 배터리 수명이 짧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대 1.5kg인 경우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에 이동에 부담이 되지 않는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0만원 대 이하의 노트북인 경우 배터리 수명은 약 5~10ㅅ시간 입니다.

이동하며 사용이 많을 예정이라면 이동 거리와 사용량에 적합한 노트북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인터페이스

사용하려는 주변 장치를 연결 할 수 있는지 주의 깊게 확인해야합니다.

 Usb Type-A 및 Type-C 포트는 마우스 및 외부 HDD를 포함한 다양한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50만원 대 미만의 노트북의 경우 보관 용량이 작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외장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려면 HDMI 단자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합니다.

LCD가 작은 제품도 비디오를 시청하고 대영 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Office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Office”는 워드, 엑셀 및 파워 포인트와 통합된 Microsoft에서 판매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각가의 프로그램은 문서작성, 스프레드시트 및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문서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에서 필수적입니다.

또한 웹 컨퍼런스의 분을 컴파일 하고 원격 작업에서도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확인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지니스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사무실에서 사용하려는 소프트웨어가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50만원 대 미만의 일부 노트북에서는 킹소프트의 WPS Ofiice가 함께 제공됩니다.

Microsoft의 Word 및 Excel과 마찬가지로 기록기에서 문서를 만들고 스프레드시트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Office 데이터와의 호환성도 높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경우 한 번 확인 후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50만원 미만 브랜드

아이수스(아수스)

아이수스는 많은 저가 형 노트북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일반 대중을 위한 노트북과 게임 모델들이며 우수한 비용 성능을 많이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얇고 가볍고 수명이 긴 배터리를 가진 노트북이 많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자인은 가능한 한 여러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여 간단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휴대성과 배터리 수명을 찾고 있다면 아이수스 노트북이 있어야 할 곳입니다.

휴렛 패커드 (HP)

휴렛 패커드는 저가형 노트북을 많이 취급합니다. 

고성능 모델은 거의 없지만 간단한 기능과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Office 소프트웨어 및 비디오 브라우징과 같은 기본 작업을 수행하려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레노버

레노버는 1984년에 설립된 중국 pc 제조업체입니다.

노트북 pc는 주로 기업을 위해 개발되지만 개인이 사용할 수있는 저렴한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레노버 노트북은 내구성 및 키보드 터치감에 대해서 유명한 제품입니다.

이동시 약간의 충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포인트 입니다.

어느정도 노트북에 익숙한 중간 및 고급 사용자에 대해 권장합니다.

레노버의 아이디어 패드 시리즈는 얇고 휴대성이 뛰어남며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이 노트북은 휴대가 간편하며 비즈니스에 적합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50만원 미만 모델(1~5)

1. 아수스(에이수스) R417YA R417YA-GA044T

PC 초보자들을 위해 사용하기 쉬운 Aissus 권장 엔트리 모델입니다. 

스토리지는 64GB eMMC를 사용합니다.

Wps Office는 표준이므로 추가 비용 없이 스프레드시트 및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수행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해상도는 1366×768로 충분합니다.

YouTube 및 VOD 서비스와 같은 동영상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외부 인터페이스가 USB 포트, SD 카드 판독기 및 오디오 포트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중요 포인트 입니다.

300,000픽셀 웹캠을 사용하여 친구와 화상 채팅 및 거래 파트너와의 회의에도 우수합니다.

전체적인 기본 성능이 우수한 모델이라 보시면 됩니다.

2.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330 81D600MCJP

50만원대 미만의 노트북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입니다.

두께는 22.9 mm만큼 얇기 때문에 얇은 가방에도 담아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CPU에는 고성능 AMD A6-9225 APU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4GB이기 때문에 인터넷 서핑과 비디오 보기 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8GB의 SSD 스토리지를 사용하므로 PC 시작도 빠릅니다.

배터리는 최대 4.8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외부에서 작업하려는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높은 성능을 권장하는 노트북입니다.

3. 아수스(에이수스) E203MA-4000G2

컴팩트 해서 가볍고 휴대가 간편합니다.

본체는 슬림하고 가볍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하여 이동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노트북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1.6인치를 채용합니다.

두께는16.9mm로 얇고 무게는 약 1kg입니다.

휴대할 때 가방에 넣어도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본체는 최대 180도까지 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직장에서 서있거나 하거 태블릿처럼 화면을 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설지된 힌지가 20,000회 이상의 테스트를 통과했기 때문에 열화에 대한 걱정 없이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사용에 활성화 된 권장 노트북 입니다.

4. 휴렛 팩커드 (HP) 15-db0000 7JN54PA #ABJ (4GB)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와 호환해여 씽크 프리 오피스 NEO를 설치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노트북 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자료를 쉽게 만들고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문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스토리지를 위한 256GB SSD는 빠르게 이동할때 적은 대기 시간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또한 화상 채팅 및 화상 회의를 표준으로 수행할 수 있는 웹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매뉴얼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퀵 액트! HP PC 네비게이션 스페셜 에디션”은 어린이와 노인도 어렵지 않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휴렛 팩커드 (HP) 노트북 15-db G1 모델 6MY38PA-AAAA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엔트리 모델의 노트북 입니다.

대형 15.6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화면에는 빛을 쉽게 반사하지 않는 비 광택 프로세스가 있어 긴 PC 작업을 편안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영화, TV 프로그램 등의 비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DVD 드라이브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상단에 웹 카메라와 디지털 스테레오 마이크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텔레워크 및 온라인 클래스에도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50만원 미만 모델(6~10)

6.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D330 81H300JRJP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화면과 키보드 부품을 분리하면 멀티 터치 지원이 있는 10.1인치 태블릿으로 직관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범한연결 부분에는 다수의 유형 C 타입의 USB3.1 포트와 마이크로 SD 카드 판독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외부 저장 미디어 및 오디오 장비를 연결하여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14.3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장이나 여행을 위해 하루 종일 외출하더라도 배터리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을 강조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 모델입니다.

7. GLM-14-J3160-240-2019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하면서 수행 능력도 뛰어난 노트북입니다.

스토리지에는 256GB SS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컴퓨터가 빠르게 시작될 뿐만 아니라 많은 음악 및 기타 데이터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무게는 1.3kg이며 가볍습니다.

본체에는 웹캠이 있기 떄문에 집에서 편안하게 회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에는 고품질 인텔 셀러론 쿼드 코어 N345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상도는 1920 × 1080 풀 HD 품질이므로 강력한 비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일하는 성인들에게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노트북입니다.

8. GLM-15-256-P

cospa를 소중히 여기는 분들을 위한 추천 모델입니다.

메모리 8GB와 256GB SSD를 50만원대 미만으로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CPU에 셀러론 프로세서를 구현하여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원만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WPS Ofiice”소프트웨어가 장착되어 있어 보고서 및 그래프 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숫자 키패드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면 데이터 입력이 용이합니다.

대학생들을 위한 모델로 추천합니다.

아이폰13 미니의 충전 속도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최대 20W 유선으로 유지했습니다. 맥세이프는 여전히 그대로이며 15W에서 최고입니다. 

9. CHUWI HeroBook Pro

이 노트북에는  8GB의 메모리와 256GB의 SSD 스토리지가 있습니다.

CPU에는 제미니 레이크 N4000 2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GPU에는 UHD 그래픽 600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컴팩트하면서도 높은 작업 수행 능력을 발휘하고 쾌적한 작업을 실현합니다.

이 노트북은 빠른 충전이 특징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서둘러야 하는 경우에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및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쉬운 노트북입니다.

10. BMAX 2-in-1 노트북 Y13

이 노트북에는 256GB SS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인텔의 「Gemini Lake N4120」 를 CPU로 사용합니다.

최대 2.6GHz의 4코어 및 PC에서 데이터 저장 및 멀티태스킹을 편안하게 만듭니다.

또한, 뒷면의 화면 방향과 접히면 터치 패널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동 중에는 태블릿 단말기로 사용하고 직관적으로 문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무게는 1.27 kg이므로 가정뿐만 아니라 직장이나 학교 와 같은 이동 중에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Wi-Fi, 블루투스 4.2, SD 카드 및 USB Type-C를 포함한 광범위한 외부 연결을 지원합니다.

우수한 휴대용 및 기능을 갖춘 노트북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권장합니다.

가성비 노트북 추천 :: 결론

50만원 대 미만의 노트북에서는 CPU나 메모리간의 큰 성능 차이가 없습니다.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려는 경우 스토리지는 HDD이며 빠른 읽기 및 쓰기를 찾고 있다면 스토리지가 SSD입니다.

인기글

최신글

가성비 노트북 추천 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