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추천 :: 초보자와 대학생을 위한 가이드

노트북 추천

노트북 추천 을 통해 초보자와 대학생을 위한 최고의 노트북을 권해드립니다. 노트북은 비즈니스를 포함하여 비디오 시청용 등도 다양히 이용되며 대학생들은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도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최신 노트북의 권장 모델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구매를 고려중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

노트북 추천 :: OS 유형에 따른 유용성

높은 침투력의 윈도우 OS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 OS는 미국에서 마이크로 소프트에 의해 개발된 OS 입니다. 많은 PC 제조 업체에 의해 체택되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호환 되는 소프트웨어 및 주변 장비의 풍부함이 매력적입니다. 기업과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됩니다.

일부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제품은 윈도우 OS만 지원하므로 비지니스용으로는 특히 더 추천합니다.

창조적인 경우 맥 OS(애플)

맥 OS는 애플이 개발한 사내 PC용 OS입니다.

창의적인 작업에 적합한 정교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휴대성을 중시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휴대용 및 고성능의 맥북 시리즈를 추천 합니다.

애플 제품 간에 데이터를 쉽게 연결 호환 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소유하고 있다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사전예약 시 가장 할인율이 큽니다. 다양한 애플제품의 사전예약 특가 시 알람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될 모든 애플 제품의 알람을 받고 싶으시면 카카오톡 알람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제품 사전예약 알람
애플제품 사전예약 알람

간단하고 저렴한 크롬 OS(구글)

검색 엔진으로 유명한 구글에 의해 개발된 OS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은 친숙한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PC에 무리를 주지 않는 적은 부하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저렴한 모델에서 편안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대규모 저장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중에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대체하는 앱,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편리한 드라이브, 보안 조치 등이 있습니다.

처음으로 PC를 만지고 고급 기능이 필요하지 않을 때 최고의 OS 입니다.

노트북 추천 :: 노트북을 선택하는 방법

노트북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보기 편한 화면 크기 및 해상도

대형 화면이 있는 노트북은 쉽게 볼 수 있지만 무거울 수 있습니다.

자주 휴대하는 경우 가시성과 휴대성이 좋은 13인치 모델을 추천합니다.

한편 13~15인치의 제품은 고정된 방식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게임과 비디오를 최대한으로 시청하려면 15인치 이상의 대형 스크린 모델과 같이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화면 크기 뿐만 아니라 이미지 품질도 중요시하는 경우 해상도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일부 모델은 4K 품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비디오 작품을 보거나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에 사용하려는 경우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용으로 사용시 가벼운 노트북

노트북을 휴대할 기회가 많으면 무게 확인은 필수입니다.

통근이나 학교에 가기 위해 사용하려면 1.3kg 이하의 경량 모델을 권장합니다.

팔과 어깨에 부담은 주지 않기 때문에 1kg 정도의 모델은 이동에 적합합니다.

슬림하고 세련된 제품이 많기 때문에 가방이나 배낭의 부피가 커지지도 않습니다.

노트북 추천 :: 배터리수명

이동중 노트북 사용량이 많은 경우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전원 공급 장치가 없는 곳에서 작업 할 때 한 가지 참고 해야할 점은 완전 충전으로 8시간 이상 작동 하는지 입니다.

카페, 도서관, 공원 등의 콘센트 없이 배터리 사용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트북 추천 :: CPU성능

CPU는 랩탑의 전반적인 성능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텔의 코어i 시리즈는 유명합니다.

코어  i3/i5/i7/i9가 높을수록 성능이 높아집니다.

좋은 코스파로 유명한 Amd의 Ryzen 시리즈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코어 i5-10310Y와 Ryzen 5 3500U는 Y와 U를 갖춘 절전 형이며 종종 노트북에 설치됩니다.

H 부착 타입이라면 파워가 있어 크리에이터나 게임을 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큰 메모리 용량은 부드러운 움직임에 중요한 요소

메모리는 CPU를 일을 하는 장인에 비유 했을 경우 그 장인의 작업 장소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용량이 클수록 일을 원활하게 할 수 있어 노트북 속도도 향상됩니다.

동영상 시청이나 자료 작성, 이미지 편집 등 여러 가지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클수록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예산과 요구하는 성능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인터넷 서핑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라면 4GB도 문제없이 충분이 사용 가능합니다.

보다 쾌적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8GB모델을 추천합니다.

게다가 부하가 걸리는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이 노트북의 사용의 주 목적인 경우는 16GB이상의 대용량 메모리 탑재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데이터 저장의 스토리지 종류와 용량

스토리지의 종류는 주로 SSD와 HDD 두 가지가 있습니다

SSD는 액세스 속도가 특징으로 대부분 256GB 전후의 용량입니다.

한편 HDD는 SSD에 비해 속도에서는 뒤떨어지지만, 1TB 이상 등 대용량에서도 저비용인 것이 매력입니다.

어느 스토리지나 대응하는 「Optane 메모리」와 조합하는 것으로 액세스 스피드가 향상하기 위해 보다 쾌적함을 요구하는 분은 이 부분을 꼭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Office’ 유무

“Office” 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Word, Excel, PowerPoint 등의 편리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보고서를 만들거나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등 비지니스 현장에서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학생들도 학교의 리포트 작성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소프트가 포함되어 있는 노트북이라면, 구입 후 곧바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Microsoft 365」라고 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연간 계약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떄문에 용도나 편리성으로 필요한지 판단 하셔야 합니다.

편리한 숫자 입력

Excel 등으로 숫자를 입력하거나 계산할 기회가 많다면 숫자 패드의 유무에 대해서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계산기와 같은 배치로 숫자의 키가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입력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재무 소포트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다만 , 숫자 패드가 달린 모델은 그 만큼 본체 사이즈가 커집니다.

휴대성을 해치지 않고 작업성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에게는 USB 형식의 외장 숫자 패드를 구입하는 선택사항도 있으므로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픽 성능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이 메인인 분에게는 CPU 탑재 모델을 추천합니다.

GPU는 그래픽 처리를 전문으로 실행하는 프로세서로 CPU의 부하를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노트북의 처리 능력이 향상되어 동작이 쾌적해지고 아름다은 3D그래픽도 부드럽게 그릴 수 있습니다.

NVIDIA의 [GeForce시리즈]와 AMD의 [Rade on시리즈]가 인기가 많으니 고려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추천 :: 체크포인트

초보자가 노트북을 구입할 때 가격뿐만 아니라 목적을 위해 올바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로 인터넷 연구를 수행하거나 워드나 엑셀, 비디오 편집 및 게임 등과 같은 비지니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든, 각 응용 프로그램에 필요한 성능은 다릅니다.

고성능 모델은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다루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저렴한 가격으로만 모델을 결정하는 경우 사용하려는 소프트웨어와 기능이 성능 부족으로 인해 작용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한 체크 포인트를 파악하고 최적의 사양을 파악해야 합니다.

노트북 추천 :: 사용자 및 목적·용도

인터넷 서핑 및 비디오 재생

주요 용도가 인터넷 서핑이나 비디오 재생 등일 경우 100만원 이하의 저가 모델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CPU는 셀러론 프로세서이며 메모리는 최소 4GB입니다.

그러나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하려면 사양이 있는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에 코어 i3 또는 더 높은 프로세서나 8GB 메모리가 있는 경우 웹 사이트 및 비디오 데이터를 원활하게 로드하며 선명하게 작동합니다.

학습용 응용프로그램

인문학 학생의 경우 Office가 있는 노트북은 종종 보고서 및 기타 자료를 작성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CPU 및 메모리 용량과 같은 고사양 모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100만원 이하의 모델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편안하게 만들고 싶다면 대형 스크린을 가진 것들과 휴대할 가벼운 모델에 주의를 기울여 선택하세요

과학분야의 경우 실험 및 데이터의 분석이나 프로그래밍과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기 떄문에 조금 더 신경써야합니다.

코어 i5 이상의 CPU와 8 GB 이상의 메모리가있는 노트북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작동하는 방식을 미리 알고 있다면 조건을 충족하는 노트북을 구입하세요.

또한 화면 크기는 약 13인치 내외로 보기 쉽고 이동이 용이합니다.

노트북 추천 사업가용

Office가 있는 모델은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도 권장됩니다.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 데이터 분석 및 그래프 작성 등 다양한 장면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휴대성이 뛰어나고 볼 수 있으며 13인치에서 15인치 크기로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웹 회의를 원격으로 만들고 작업할 때 HDMI 또는 USB Type-C를 통해 하위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게임

CPU와 GPU 성능은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코어 i7 과 Ryzen 7 이상의 CPU를 권장합니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지포스 GTX 1650″과 중급 및 고급 사용자를 위한  “지포스 RTX 2060″의 GPU를 선택하세요.

초당 화면 업데이트 수를 나타내는 액정 새로고침의 빈도도 중요합니다.

144Hz와 같은 고속 패널이 있는 경우 비디오를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재생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비디오 편집

이미지 및 비디오 편집에 사용되는 랩탑의 경우 게임만큼은 강력한 cpu와 gpu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16GB 이상의 대형 메모리 모델을 권장합니다.

또한 고사양의 처리를 신속하게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액정의 크기와 해상도도 포인트입니다.

물론 큰 크기는 쉽게 볼 수 있지만 고해상도 유형인 경우 세부 사항을 확인하면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 브랜드

노트북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개발 및 윈도우 OS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PC는 노트북에 초점을 맞춘 Surface 브랜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두 모델 모두 고성능으로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사양을 제한하고 저렴한 가격을 실행하는 기본 스팩의 노트북의 일부 모델은 초보자와 대학생을 위한 필수 사항입니다.

노트북 추천 애플 맥북

혁신적이며 인기있는 브랜드 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는 「iOS/iPad OS」, PC에는 「Mac OS」를 적용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양쪽 모두를 개발하고 있는것이 특징 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저렴한 가격의 맥북에어와 고성능을 추구하는 맥북프로 시리즈가 있습니다.

모드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세련된 사용감이 매력입니다.

노트북 추천 HP(휴렛 팩커드)

휴렛과 패커드 두 명의 창업자가 설립한 제조업체 입니다.

일본 PC 시장에서 상위 점유율을 가진 인기 있는 제조업체 입니다.

HP, 파빌리온 Spectre 등과 같은 크롬북을 포함한 다양한 노트북 컴퓨터 시리즈를 제공합니다.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엔트리 모델부터 본격적인 게이밍 머신까지 다양한 기종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DELL

1984년에 설립된 PC나 주변 기기등을 제작하는 브랜드 입니다.

인기의 이유는 가성비 덕분입니다.

이 노트북은  Inspiron·XPS·Dell G등의 시리즈에 가세해 Chromebook을 라인 업 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인 「Inspiron」나, 게임·동영상 편집에 활약하는 「Dell G」 등, 용도나 목적별로 카테고리 분류가 되어 있으므로 선택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 권장 사항

초보자를 위한 저렴한 모델

노트북 추천 :: 아수스

이 노트북에는 Full H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15.6인치 LC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크고 아름다운 화면에서 비디오와 영화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추천 모델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눈부심이 없으므로 빛의 반사에 방해받지 않고 비디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약 9.8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AC 어댑터를 휴대할 필요가 없으며 거실, 주방 또는 기타 장소에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 레노버

인텔의 셀러론 프로세서와 4GB 메모리를 사용하면 일상적인 용도로 이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 한 가격에 256 기가바이트 SSD를 갖추고 있습니다.

OS와 앱이 빠르게 시작되므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D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화상통화에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셔터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를 물리적으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참여할 기회가 많은 분들에게는 안전합니다.

노트북 추천 :: 대학생용 Office 포함

마이크로 소프트 「 Surface Laptop Go 」

스토리지에 128GB SSD를 채택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노트북입니다.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무게도 약 1.11kg으로 가볍기 때문에, 배낭에 넣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Core i5 프로세서와 8 GB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의 조사나 리포트 작성등의 작업을 쾌적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탈부착식 액정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2in1 타입의 노트북 입니다.

키보드를 제거할 때 얇은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의 무게는 약 600g으로 매우 개볍기 때문에 캠퍼스같이 원항는 곳으로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약 17시간 지속되는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하루 종일 사용하면서 배터리 걱정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어린이 학습 응용 프로그램 이용시에도 권장되는 모델입니다.

HP

노트북에는 뛰어난 가시성과 Full H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15.6인치 LC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Office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보고서 및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하는 성인에게도 추천모델입니다.

숫자 키패드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면 숫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코어 i5 프로세서와 8GB의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 쉽게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 사업용 모델

아수스

AMD의 Ryzen 7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를 갖춘 노트북입니다.

어려운 비즈니스 씬에서 활약하는 강력한 모델로도 유명합니다.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무리없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512GB의 큰 SSD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엄청난 양의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인증 센서가 장착된 것이 이 모델의 특증입니다.

보안 외에도 현명하게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다이나북,다이나북 V8,1V8PPBB

높은 사양의 모바일 노트북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권장합니다.

코어 i7 프로세서와 16GB의 대형 메모리가 장착된 고성능 모델입니다.

출장이나 외부 등 이동 중에도 데스크탑 PC와 같은 처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약 24시간 동안 작동하므로 콘센트가 없는 환경에서도 배터리 수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약 979g으로 매우 가볍기 때문에 운반하기 쉽습니다.

NEC

이 노트북은 15.6 인치 LCD가 장착되어 사무실 사용에 권장됩니다.

 Ryzen 7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를 구현하므로 많은 비즈니스 앱이 가볍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구입 후 즉시 사용할 수있는 편리한 지점이기도합니다.

성능은 매우 강력하지만 약 2.1 kg에서 비교적 무겁기 때문에 휴대하는것보다 고정시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노트북 추천 :: 높은 사양 권장 모델 | 게임

DELL

이 노트북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16GB 메모리를 구현합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에 의해 구동하며 많은 게임 타이틀을 가볍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게임 모델 구매를 고려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중산층 사용자에게 권장됩니다.

144Hz 의 쾌적한 속도로 고사양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노버

비교적 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 특징인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PC 게임의 초보자를위한 권장 모델입니다.

견고한 기본 성능을 가지고, 같은 코어 i7 프로세서와 저렴한 가격에 16기가바이트 메모리를 구현합니다.

256GB SSD 외에도 1TB HD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비용을 절감하고 적절한 스토리지 용량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수스

11세대 코어 i9 프로세서와 32GB의 대형 메모리가 장착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3080에 의해 구동하며 빠른 속도로 현실적인 3D 그래픽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FPS 게임을 편안하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입니다.

4K 해상도의 대형 17.3인치 LCD가 장착되어 있고, 120Hz의 높은 새로 고침 빈도 패널을 사용합니다.

시야를 빠르게 움직이는 장면을 매끄럽게 표시하여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추천 :: 높은 사양 권장 모델 |  비디오편집

엘지 그램 16Z90P-KA55J1

고성능 및 휴대용 노트북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Core i5면서 제11세대 프로세서를 채용했습니다.

16 GB의 대용량 메모리도 실장하고 있어, 동영상 편집 용도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16인치의 큰 액정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약 1.10kg으로 가볍습니다.

두께도 16.8mm로 얇아, 가방에 부피가 커지지 않고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맥북프로 13인치 MYD82J/A

M1칩을 탑재한 13인치 맥북프로입니다.

8코어의 CPU와 8코어의 GPU를 내장하여 부하가 걸리는 처리를 고속으로 처리합니다.

소비 전력이 적기 때문에, 영화 재생 정도라면 최대 20시간도 재생 가능합니다.

출이나 이동 중 작업을 할 기회가 많은 크리에이터 분들에게 추천하는 노트북입니다.

동영상 편집을 비롯해 음악이나 게임 제작 등, 폭넓은 상황에서 활약합니다.

Microsoft「서피스북3」SMV-00018

SSD 1TB를 탑재한 노트북입니다.

대용량 파일을 많이 저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Core i7 프로세서와 32 GB의 메모리를 실장하고 있어,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막힘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고가이지만 창조적인 작업을 하는 프로 용도에 딱입니다.

또, 3240×2160 픽셀 표시가 가능한 15인치 액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섬세한 편집 작업에도 대응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이 양호합니다.

인기글

최신글

노트북 추천 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