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m1 후기 한눈에 보기

맥북 에어 m1 후기 를 확인 해 보면 M1칩은 진정한 판도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기존 앱, 새로운 M1에 최적화된 앱, iOS 앱을 모두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배터리 수명도 뛰어나고 성능도 우수합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맥북 에어 m1 후기

Contents

맥북 에어 m1 후기 핵심 정리

맥북 에어 m1 후기의 핵심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여기만 보셔도 됩니다.

장점단점
맥 OS는 빠르게 수행합니다.새롭지 못한 디자인
배터리 수명이 좋습니다.팬이 없는 디자인은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무음
매우 우수한 키보드

맥북 에어 m1 후기 :: 2분 리뷰

M1 칩 제공

맥북 에어 (M1, 2020)는 애플의 가장 슬림한 노트북 제품군을 크게 도약시켰습니다.

ARM 기반 칩인 애플 M1 프로세서는 이전 모델의 인텔 CPU를 대체한 후드와 macOS 11 빅서 사전 탑재되어, 가장 강력하고 얇은 노트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칩 덕분에, 맥북 에어 (M1, 2020)는 추가적인 성능 향상뿐만 아니라 더 나은 전력 효율과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집니다.

이는 이전 모델인 맥북 에어(2020년)와 동일한 가격(999달러/999달러/1,599달러)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새로운 에어는 별도의 비용 없이 업그레이드된 내부 장치, 특히 M1 칩을 제공합니다.

만약 당신이 인텔 기반 모델에 흔들리지 않는다면, 아마도 이것은 당신의 마음을 바꿀 것입니다.

서피스 랩탑 4 후기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한눈에 보기도 확인해 보시죠.

가격 경쟁력

특히 프리미엄급 Windows 10 경쟁 제품인 HP Spectre x360과 Dell XPS 13(2020년 후반)이 모두 더 비싸기 때문에 MacBook Air(M1, 2020)의 경쟁력은 더욱 높아집니다.

HP 스펙터 x360과 델 XPS 13(2020년 후반)과 같은 프리미엄 윈도우 10 경쟁사의 가격대를 고려하면 맥북 에어의 가격은 훨씬 더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또한 1,249달러/1,249달러/1,949달러/1,949달러의 추가 스토리지로 보다 강력한 MacBook Air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더 많은 메모리와 훨씬 더 많은 스토리지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가격 면에서는 애플이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확실히 값 싼 노트북은 아니지만, 과거에 애플이 비난 받았던 비슷한 경쟁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디자인

애플은 또한 실제 특징과 기능보다 제품의 디자인에 더 신경을 쓴다는 비난을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맥북 에어 (M1, 2020)로 확인하면 그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맥북 에어의 겉모습이 실제로 달라진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번 새로운 맥북은 이 전의 마지막 모델과 그 이전의 모델들과 똑같이 생겼다고 느껴집니다.

맥북 에어의 외관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좋은 소식일 수도 있지만, 다소 놓쳐버린 기회라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M1 기반의 MacBook Air는 매우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장치입니다.

우리는 애플이 디자인에 몇 가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비록 디자인을 더 가볍게 하거나 화면을 둘러싼 베젤을 얇게 하는 것 뿐일지라도 말이죠.

맥북 프로 14인치 후기, HP 스펙터 x360 후기 총 정리 확인해 보시죠.

맥북 에어 m1 후기 :: 가격 및 가용성

맥세이프의 부활 , U애플은 맥북에어(M1, 2020)를 발표하자마자 예약 판매를 실시했으며, 11월 17일부터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많은 애플 스토어들이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문을 닫았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구매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은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것입니다.

신형 MacBook Air(2020)의 가격은 999달러/999달러/AU$1,5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출시 시점에 다양한 사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양을 추가로 맞춤화하여 사용자의 요구와 예산에 가장 적합한 MacBook Air(2020)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델에는 8코어 CPU와 7코어 GPU, 8GB RAM 및 256GB SSD를 갖춘 M1 칩이 있습니다.

또한 1,249달러/1,249달러/1,949달러인 고속 모델도 있습니다.

이 모델은 8코어 CPU와 8코어 GPU, 8GB RAM 및 512GB 스토리지를 갖춘 M1 칩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GPU에 코어가 추가되고 스토리지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또한 16GB의 RAM(200달러/파운드/300달러 추가)과 최대 2TB의 SSD 스토리지(파운드/800달러/AU1200달러 추가)로 모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맥북에어(2020)는 올해 초 999달러/999달러/AU1599달러로 출시되었는데, 이는 실제로 맥북에어(2019년)의 출시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MacBook Air(M1, 2020)를 이전 모델과 동일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Apple이 추천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몇 달 전에 맥북 에어를 샀다면, 여러분은 그것이 이미 구식이라는 것에 약간 짜증이 날지도 모릅니다.

999달러/999달러/AU1599달러의 진입점이 애플 노트북을 새로 구입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아닙니다.

델 XPS 13과 같이 윈도우 10을 구동하는 최고의 13인치 노트북 중 많은 부분을 능가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경쟁력 있는 가격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애플의 노트북이 경쟁 제품에 비해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다면, 다시 생각해 보세요.

델 XPS 13 후기 총 정리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도 같이 보시죠.

맥북 에어 m1 후기 :: 디자인

경쟁력 있는 가격 덕분에 MacBook Air(M1, 2020)가 MacBook에 대한 사람들의 선입견에 도전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언급했습니다.

새로운 MacBook Air는 MacBook Pro 13인치(M1, 2020) 및 Mac Mini(M1, 2020)와 함께 애플 수준의 비판에도 강력한 반박을 제공합니다. 

실속 있는 사람들은 종종 애플이 보기 좋은 제품을 만든다고 일축하지만, 실제 하드웨어에 관해서는 특별히 혁명적인 일을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맥북 에어 (M1, 2020)는 완전히 반대입니다.

이 노트북으로, 애플은 실제로 장치의 실제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지 않은 채 내부에서 몇 가지 정말 흥미로운 일들을 해왔습니다.

즉, 자체 M1 칩으로 전환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처음부터 macOS Big Sur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소식이자 나쁜 소식입니다.

반가운 소식

많은 사람들에게 맥북 에어의 상징적인 디자인은 꽤 완벽해서, 그들은 어떠한 근본적인 변화도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동시에, 맥북 에어는 단지 매년 사소한 스펙을 제시함으로써 더 야심찬 경쟁사들에 의해 압도당할 위험에 처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맥북 에어의 하드웨어를 혁신하는 데 집중하고 디자인을 손대지 않음으로써, 많은 비평가들이 주장해 온 것, 즉 화려하지는 않지만 본질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나쁜 소식

맥북 에어 (M1, 2020)는 맥OS 빅 서와 함께 그렇게 큰 혁명이 될 것을 약속하기 때문에, 그것이 이전의 맥북 에어와 똑같이 보이고 느낀다는 사실은 약간 실망스럽긴 합니다.

MacBook Air(0.16-0.63 x 11.97 x 8.36인치(0.41~1.61 x 30.41 x 21.24cm) 및 무게 2.8파운드(1.29kg)의 크기는 MacBook Air(2020)와 거의 동일하며, 2018년 모델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 새로운 MacBook Air는 외관상 이전 세 가지 모델과 동일해 보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MacBook Air를 포장에서 꺼낼 때 생기는 흥분이 다소 둔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이전 제품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애플의 실리콘으로의 이동이 더 가벼운 장치를 만들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러나 M1 칩에 의해 가능해진 한 가지 큰 디자인 변화는 맥북 에어 (M1, 2020)가 이제 팬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내부 작업 부하에서 팬을 가동하여 냉각할 필요 없이 충분히 냉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맥북 에어(M1, 2020)는 사실상 묵묵히 운영되며 매우 인상적입니다.

팬이 부족했기 때문에 애플은 새로운 맥북 에어를 더 얇고 가볍게 만들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이전 제품들과 같은 크기와 무게를 유지한다는 것은 흥미로운점이긴 합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 키보드 , 터치ID , 화면

MacBook Air(M1, 2020)를 열면 다시 익숙하고 좋은 방식으로 볼 수 있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 MacBook Air의 디자인에 가장 잘 추가된 새로운 매직 키보드가 여기에 다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납작한 키가 촉각과 반응성을 느끼며 작업하기에 정말 좋은 키보드입니다.

터치 ID 버튼은 다시 키보드 위에 위치하며, 노트북에서 사용한 지문 스캐너 중 최고입니다.

Windows 노트북의 지문 스캐너 중 너무 많은 수가 신뢰할 수 있는 로그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터치 ID 버튼은 스캐너를 손가락으로 완전히 덮지 않은 경우에도 거의 매번 성공적으로 로그인했습니다.

화면도 맥북에어(2020)의 화면과 거의 동일하지만 한 가지 큰 차이가 있습니다.

400nit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와 2560 x 1600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13.3인치이며, 애플의 트루 톤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 빛을 기준으로 화면 색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발표일 맥북 에어 m1 후기 :: P3 , 베젤 , 웹캠

여기서 새로운 점은 맥북 에어의 스크린이 P3 와이드 컬러 게이머트를 지원하여 보다 정확하고 실제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P3 지원은 더 비싼 MacBook Pro에서만 제공되었으므로, 애플이 이 기능을 보다 저렴한 MacBook Air 제품군에 탑재하는 것을 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정확한 색상이 필요한 사진작가나 비디오 편집자라면 더 이상 무조건 MacBook Pro를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M1 iMac , M1 iPad Pro 의 사양을 정확히 예측 한 실적을 가진 iOS 개발자의 Dylan 씨는 “확실히 2021 년 4 분기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며, 10 월 이후의 등장을 시사 하고있습니다 .

화면은 또한 맥북 에어의 주요 디자인인 크고 두꺼운 베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베젤은 이 노트북을 약간 구식처럼 느끼게 합니다. 

Dell XPS 13과 Huawei MateBook X (2020)와 같은 기기들은 디스플레이 주위에서 엄청나게 얇은 베젤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기들을 더 현대적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제조자들이 실제로 같은 크기의 화면을 제공하면서 노트북의 전체적인 크기를 더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하기도 합니다.

화면 위의 웹캠도 지난번과 동일하게 720p FaceTime 웹캠으로 변경되었습니다.

720p 해상도는 대부분의 경쟁사가 1080p를 제공할 때 확실히 시대에 뒤떨어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요즘 더 많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애플사가 웹캠을 강화시켰으면 합니다.

하지만, 회사는 M1 칩 덕분에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가 정비되어 웹캠이 자동 화이트 밸런스와 함께 더 나은 노이즈 감소와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했다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웹캠을 한정된 시간 동안만 사용해 왔고, 그것은 놀라울 정도는 아니더라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포트별로 보면 최신 MacBook Air에서와 동일한 두 개의 Thunderbolt 3 포트와 오디오 잭을 얻을 수 있습니다.

Thunderbolt 3 포트는 충전을 지원하며 외부 모니터에 전원을 공급하고 최대 40Gb/s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애플이 인텔이 아닌 자체 M1 칩으로 옮겨간 것이 썬더볼트 포트의 손실을 의미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성능ㅣ배터리ㅣ가격

맥북 에어 m1 후기 :: 성능

MacBook Air (M1, 2020)를 사용하기 시작하자마자 우리는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빠르게 부팅되고 Big Sur는 빠르고 반응성이 뛰어나며, 운영 체제의 새로운 모습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그 인터페이스는 맥북 에어의 화면을 실제로 보여주는 밝고 선명한 색상으로 보다 현대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덜 어수선해 아이콘과 옵션에 압도되지 않고 iOS 버전을 기반으로 제어 센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그것은 더 깔끔해 보이고, 사용하기 더 쉬워졌습니다.

호환성

일반적으로 인텔 기반 MacBook에서 MacOS로 실행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새로운 아키텍처에서 앱을 실행할 수 있는 Apple의 Rosetta 2 도구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마법 덕분에 새로운 MacBook Air(M1, 2020)와 잘 작동해야 합니다.

우리는 M1 칩용으로 구축된 새로운 앱과 Intel Mac용으로 구축된 기존 앱, Rosetta를 통해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사용했지만 성능 면에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M1 칩은 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ARM 기반 칩에서 실행되는 기기에서 Windows 10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Windows Store에서 ARM 호환 앱만 실행하도록 제한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장치들의 선택은 매우 희박하며, 이는 이러한 장치들의 사용성을 심각하게 제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둘러 로제타를 고안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맥북 에어에서 기존의 맥 앱을 거의 실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유사한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M1 칩 덕분에, 이제 어떤 iOS 앱이나 게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맥북에 엄청난 양의 새로운 도구들을 가져다주며, 정말로 흥미롭기도 합니다.

 iOS 앱과 게임들은 그 어느 때보다 기능이 풍부하고 그래픽적으로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에 접근하는 것은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몇 가지 iOS 게임을 했는데, MacBook Air에서 완벽하게 구동되었습니다.

갑자기 MacBook은 괜찮은 게임기가 되었습니다.

속도

우리는 꽤 많은 앱들을 한번에 실행할 수 있었고, 그것들을 쉽게 교환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테스트 내내 그것은 빠르고 유능하게 느껴졌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 SSD에서 대용량 14GB 파일을 이동하는 데는 1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맥북에어가 동급 노트북보다 3배 더 빠르며, 지난 해 판매된 PC 노트북의 98%보다 빠르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뉴럴 엔진은 이전 맥북 에어에어보다 9배 더 빠르며 SSD는 M1과 최신 플래시 기술 덕분에 최대 2배 더 빠릅니다.

주목해야 할 한 가지는 MacBook Air의 팬이 없는 디자인(M1, 2020)이 오랜 시간 동안 까다로운 작업을 수행할 때 성능이 저하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열을 막을 수 있는 팬이 없기 때문에 이 장치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온도를 제어하는 조절이라고 하는 구성 요소의 성능을 줄이는 것입니다.

사실, 그것이 바로 전문가들이 새로운 맥북 프로 13인치로 가고 싶어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맥북 에어와 같은 M1 칩을 가지고 있지만 팬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애플의 주장과 조절 없이 더 오랜 시간 동안 집중적인 작업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테스트에서는 조절에 대한 주요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알 수 있듯이 MacBook Air(M1, 2020)는 더 비싼 13인치 MacBook Pro(M1, 2020)의 성능에 상당히 근접했습니다.

코어

Geekbench 5와 Cinebench 둘 다 맥북 에어의 싱글 코어 성능은 맥북 프로와 대등했고 멀티 코어 점수 역시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MacBook Air에게는 좋은 소식이고 13인치 MacBook Pro(M1, 2020)에게는 조금 덜 좋은 소식입니다.

MacBook Air (M1, 2020)는 매우 좋은 노트북이기 때문에 MacBook Pro가 불필요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사용에서 성능은 매우 비슷해 보였고, 파이널 컷 프로에서 8K 비디오 편집 작업을 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은 에어에서 4K 비디오 편집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8K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여 여러 8K 소스를 손쉽게 스크럽할 수 있었습니다.

성능 총 정리

성능이 향상되고 새로운 P3 컬러 색상과 함께 MacBook Air(M1, 2020)는 MacBook Pro보다 저렴한 노트북을 원하는 비디오 편집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맥북 프로 13인치는 비록 터치바와 더 나은 냉각과 같은 에어에서 놓치고 있는 몇 가지 주요 기능들이 있긴 하지만 구입을 정당화하기 조금 더 어렵게 만들긴 합니다.

두 개의 맥북이 오랜 시간 동안 고강도 작업을 무리하게 수행하는 것은 프로에게 유리한 성능 격차를 더 크게 보여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맥북 에어는 많은 전력과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에이서 스위프트 3 후기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 배터리

배터리 수명에 관해서 우리는 새로운 ‘애플 실리콘’이 전력 효율이 더 높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새로운 맥북 에어가 맥북 에어 중에서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최대 15시간의 무선 웹 브라우징 또는 최대 18시간의 비디오 사용 시간입니다.

우리는 MacBook Air의 배터리 수명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몇 시간 동안 작업(웹 브라우징)을 한 후에도 배터리는 몇 퍼센트 포인트만 감소했고, 하루 동안 대기 상태로 두었다가 다시 돌아오더라도 배터리 용량은 여전히 높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50% 밝기로 루프 처리된 1080p 비디오를 실행하는 공식 배터리 테스트에서 MacBook Air(M1, 2020)는 11시간 15분 동안 매우 인상적인 성능을 보였습니다.

이는 이전 모델의 동일한 테스트 기간(7시간 55분)보다 훨씬 길어진 것이며 최신 Dell XPS 13(11시간 1분)을 능가하는 수준입니다.

새로운 13인치 맥북 프로 (M1, 2020)가 관리하는 엄청난 13시간 22분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우리는 누구도 맥북 에어 (M1, 2020)의 배터리 수명에 불만이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 구입 추천

  • 저렴한 가격의 MacBook을 원하는 경우

맥북 에어 (M1, 2020)는 애플이 만든 최고의 맥북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가장 저렴합니다.

이것은 환상적인 가치입니다.

  • 얇고 가벼운 강력한 노트북을 원하는 경우

맥북 에어 (M1, 2020)의 성능은 정말 인상적이어서 맥북 프로를 사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대신 이것을 고려해야합니다.

  •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를 원합니다.

맥북 에어 (M1, 2020)는 눈부신 배터리를 가지고 있고, 근무 시간이나 학교 수업을 통해 쉽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주 인상적입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 구입 비추천

  • 저가형 노트북을 원하는 경우

MacBook Air (M1, 2020)는 매우 가치 있는 노트북이지만, 여전히 매우 비싼가격 입니다.

요즘은 훨씬 적은 비용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저가의 노트북이 있습니다.

  • 맥을 좋아하지 않는다.

MacBook Air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Windows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고도 하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전 맥북 에어의 팬이 아니었다면, 2020년형 새로운 모델은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을 설득하지 못할 것입니다.

인기글

최신글

맥북 에어 m1 후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