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성능ㅣ배터리ㅣ가격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를 통해 저렴한 가격 우아한 폼팩터를 혼합한 마스터 클래스 제품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시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와 강한 섀시는 오늘날 게임용 노트북에서 가장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Contents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간단 리뷰

얇고 가벼운 패키지로 중간급 성능을 갖춘 아수스 TUF Dash F15와 같은 게이밍 노트북은 전통적으로 기존의 게이밍 포터블보다 훨씬 더 고가 제품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신 AAA PC 게임을 높은 환경에서 구동할 수 있는 게임용 노트북을 원하며 휴대성까지 뛰어난 모델을 원한다면 몇 백만원을 들여서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인텔의 새로운 11세대 타이거 레이크-H35 프로세서 덕분에 Asus TUF Dash F15는 저렴한 약 130만원대(1,099달러)의 럭셔리한 게임용 노트북을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이 노트북을 이 저렴한 가격에 작동시키기 위해 몇 가지 절충안이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웹캠이 없다는 점 입니다.

Asus 게이밍 노트북에서 이러한 모습을 처음 본 것은 아니지만, 2020년 출시된 Asus ROG Zepyrus G14는 여전히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게이밍 노트북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노트북의 경량 디자인 때문에 Asus TUF Dash F15는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RTX 3070 파워 게이밍 노트북이 아닐 수 있지만 견고한 프레임으로 테스트 제품군의 모든 것을 구동할 수 있을 만큼 강력했습니다.

만약 최신 게임을 높은 설정에서 즐길 수 있으면서 비싸지 않은 휴대용 게임 노트북을 기다려 왔다면 Asus TUF Dash F15가 구매 리스트 중 맨 위에 있게 될 것입니다.

서피스 랩탑 4 후기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한눈에 보기도 확인해 보시죠.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가격 및 가용성

Asus TUF Dash는 2021년 1월부터 제공되며 기본 구성 시 129만원(1,099달러)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가격에 인텔 코어 i7-11370H 프로세서, 16GB RAM, 512GB SSD 및 Nvidia GeForce RTX 3060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15인치 1080p 144Hz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히 TUF Dash F15가 제공하는 긴 배터리 수명과 슈퍼 포터블 디자인을 고려할 때 현재 시장에 출시된 RTX 3000 GPU를 탑재한 최고의 가치 노트북 중 하나입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사양 시트

검토를 위해 TechRadar로 전송된 Asus TUF F15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CPU: Intel Core i7-11375H(코어 4개, 캐시 12MB, 최대 5.0)GHz 터보)
  •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 RAM: 16GB DDR4-3200
  • 화면: 15인치 1080p IPS, 240Hz
  • 스토리지: 1TB SSD
  • 광학 드라이브: 해당 없음
  • 포트: USB-A 3.2 3개, USB-C 1개(Thunderbolt 4, HDMI 2.0 1개, 이더넷 1개, 3.5mm 오디오 잭 1개 포함)
  • 연결: Wi-Fi 6(802.11ax), Bluetooth 5.1
  • 카메라: HD 웹캠
  • 중량 : 4.41lbs (2.0kg)
  • 크기: 14.17 x 9.92 x 0.78인치(36 x 25.2 x 1.92cm, W x D x H)

위에 나열된 검토한 구성은 약 170만원(1,449달러)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옵션입니다.

이 가격대로 이와 같은 하드웨어를 갖춘 다른 게이밍 노트북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이렇게 잘 만들어진 노트북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200만원(1,699달러)대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프로세서를 Intel Core i7-11370H에서 Intel Core i7-11375H로 바뀌고 매끈한 흰색 색상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14인치 후기, HP 스펙터 x360 후기 총 정리 확인해 보시죠.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디자인

Asus TUF Dash F15를 개봉할 때 ROG 제피러스가 아닌 TUF 제품인지 확인하기 위해 한번 더 체크 해야 했습니다.

에이수스의 게임용 노트북과 액세서리로 구성된 TUF 라인업은 그저 가격 대비 최고의 가격을 원하는 저가의 청중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Asus TUF Dash F15는 일반적으로 실용주의적인 디자인 방식을 취하지만, Asus TUF Dash F15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이 노트북은 두께가 0.8인치(20.3mm)에 불과하고 무게는 4.5파운드(2kg)에 불과해 게임용 노트북치고는 매우 얇고 가볍습니다.

키보드 데크와 노트북 뚜껑 모두 알루미늄 재질로 회색이 화려하게 들어가 휴대성을 위해 튼튼함을 잃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노트북의 바닥은 여전히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유니바디 디자인 같은 것을 구입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이것은 안타깝게도 여전히 훨씬 더 비싼 기기들을 위해 남겨진 부분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노트북을 더 쉽게 서비스할 수 있게 해줍니다.

Asus TUF Dash F15는 놀랍도록 얇고 가벼우면서도 노트북 뒷면에서 튀어나와 스토리지와 메모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내부로 들어가려면 스크루 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쪽 절반의 아래쪽이 튀어나와 M.2 포트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두 개는 나중에 스토리지가 더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델 XPS 13 후기 총 정리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도 같이 보시죠.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업그레이드ㅣ포트ㅣ디스플레이

RAM에 연결하려면 노트북 하단 전체를 제거해야 하지만 최대 32GB DDR4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낮은 엔트리 가격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데 당신이 원하는 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sus TUF Dash F15는 노트북 오른쪽에 2개의 USB-A 포트가 있는 등 다양한 포트를 제공합니다.

왼쪽에는 Thunderbolt 4, HDMI, 이더넷, 3.5mm 콤보 잭, 충전을 위한 전용 포트와 함께 USB-A가 하나 더 있습니다.

Asus가 충전을 위해 전용 포트를 사용하긴 하지만 USB-C를 통해 TUF Dash F15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또한 40Hz의 재생 속도를 가진 HD 패널은 특히 RTX 3070과 짝을 이룬 e스포츠에 안성맞춤입니다.

평균 피크 밝기가 약 265니트에 달하고 sRGB 스펙트럼의 110%에 달해 싱글 플레이어 히트에도 적합할 만큼 밝고 다채롭습니다.

디스플레이 주변의 베젤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베젤과는 거리가 멀지만 확실히 산만할 만큼 두껍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에이수스가 왜 베젤 꼭대기에 웹캠을 장착하지 못했는지 의아해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것은 충분히 두껍지만, 이것은 단지 Asus TUF Dash F15의 가격을 낮게 유지하기 위한 비용 절감 조치일 것입니다.

실망스럽지만, 이것이 세상의 끝은 아닙니다.

특히 영상통화나 트위치 스트리밍을 원한다면 최고의 웹캠들 중 하나에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키보드ㅣ트랙패드ㅣ스피커ㅣ팬

키보드는 노트북의 얇은 두께에 비해 키 트래블이 넉넉해 타이핑 하기 편합니다.

조명도 조금 달랐으면 좋았겠지만 RGB 조명은 현재 판매하지 않고 있는데, 가격 대비 타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대신 청록색 백라이트일 뿐,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색상은 아니며, 분명한 WASD 키를 둘러보면 최악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 키들이 강조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게임 같은 경우에는 백라이트가 매우 거슬리기 때문입니다.

Asus TUF Dash F15만큼 멋진 노트북에서는 이러한 투명한 키가 눈에 띄며, 우리는 이 키가 옵션이거나 아예 존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멋진 것은 키보드 위에 진정으로 유용한 일부 전용 키가 있다는 것입니다.

전용 마이크 음소거 버튼과 Asus Armery Crate 소프트웨어를 여는 버튼과 함께 Fn 키와 기능 키 사이를 어색하게 이동할 필요 없이 볼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괜찮은 편입니다.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크고 클릭 메커니즘이 충분히 견고하게 느껴지지만 게임용 노트북이라면 게임용 마우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에이수스는 스피커를 왼쪽과 오른쪽의 노트북 바닥에 두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특히 이 노트북 처럼 양쪽 공간이 충분할 때 우리의 작은 불만 중 하나입니다.

이 노트북은 디자인에 어울리는 다른 노트북들처럼 소리가 나쁘지는 않지만, 이상적이지도 않습니다.

게임하는동안 팬의 소음을 통해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사운드입니다.

하지만 퍼포먼스적인 면에서는 주의를 분산시킬 만큼 충분히 시끄럽지는 않습니다.

노트북의 부하가 심할 때 분명히 들을 수 있겠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그들도 자기 할 일을 해 몇 시간 동안 벤치마킹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키보드 데크는 노트북 측면의 통풍구 덕분에 불편할 정도로 뜨겁지 않았습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성능ㅣ배터리ㅣ가격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성능

게임용 노트북에 대해서는 세 가지 범주로 나뉘게 됩니다.

초강력 데스크탑 교체품, 이동 중에 게임을 할 수 있는 울트라 포터블 교체품, 그리고 중간에 있는 노트북은 A열과 B열의 일부를 제공합니다. 

Asus TUF Dash는 우리가 말하는 울트라 포터블 게임용 노트북입니다.

따라서 Intel과 Nvidia의 최신 실리콘을 모두 포함하지만 하드웨어는 작은 섀시에서 불꽃이 튀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른 RTX 3070 노트북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Asus TUF Dash F15가 최신 AAA 게임들을 통과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게임을 던지든 간에, 그것은 받아들일만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RTX가 켜진 워치독스든,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든, 심지어 더스트 5든 모두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있는 RTX 3070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의 2세대 구현을 가져온 엔비디아의 암페어 아키텍처에도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게임에서는 성과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울트라 설정에서 메트로 엑소더스를 벤치마킹했는데, 이 설정은 광선 추적 없이 평균 59fps를 기록했습니다.

Nvidia의 뛰어난 DLSS 기술 덕분에 전원을 켰을 때 48fps로 떨어졌습니다.

이상적인 60fps는 아니지만, 그것은 여전히 플레이할 수 있는 것 이상입니다.

배낭에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컴퓨터에서 그 성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승리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Tiger Lake-H35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CPU 성능은 다른 노트북에 비해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코어 i7-11370H는 최대 4.8개의 가속이 가능한 4코어 8 나사산 부품입니다.

게임에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GPU가 병목 현상을 일으키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용 노트북을 워크스테이션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라면 다른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벤치마크 테스트 제품군 성능

  • 3DMARK: 나이트 레이드: 30,505; 파이어 스트라이크: 17,025; 타임 스파이: 7,546
  • 시네벤치 R23 멀티코어: 6,715점
  • GeekBench 5: 1,573(싱글 코어), 5,167(멀티 코어)
  • PCMark 10(홈 테스트): 6,136점
  • PCMark 10 배터리 수명: 8시간 43분
  • 배터리 수명(테크레이더 영화 테스트): 9시간 43분
  • 총 전쟁: 삼국지(1080p, 울트라): 62fps; (1080p, 로우): 142fps
  • 메트로 엑소더스(1080p, 울트라): 59fps; (1080p, 로우): 110fps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배터리 성능

게이밍 노트북은 최근 발전하고 있지만 배터리 수명이 짧다는 평판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초에 AMD Ryzen 4000 프로세서와 RTX 2060을 탑재한 Asus ROG Zephyrus G14는 비디오 재생 테스트에서 8시간의 놀라운 배터리 수명을 관리했습니다.

에이수스 TUF 대시 F15는 배터리 수명이 10시간에 육박할 정도로 더욱 뛰어나며 훨씬 강력한 GPU와 더 빠른 240Hz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다양한 컴퓨팅 워크로드를 시뮬레이션하는 PCMark 10 배터리 테스트에서도 노트북은 약 9시간 동안 지속되므로 이 게임용 노트북은 하루 종일 작업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충전용 케이블의 무게가 얼마나 무거운지 알 수 있다는 것은 큰 이점입니다.

에이서 스위프트 3 후기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소프트웨어 및 기능

Asus TUF Dash F15는 가장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기능만 제공하며, 이는 실제로 좋은 점입니다.

블로트웨어는 드라이버들을 위한 에이수스 유틸리티와 진정으로 유용한 아머리 상자 소프트웨어 외에는 많은 것이 없습니다.

이 작은 프로그램을 통해 조명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단 한 가지 색상만 사용 가능함) 성능 프로필을 제어할 수 있어 조용한 팬을 원하는지 아니면 노트북이 압축할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을 원하는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런처도 내장되어 있으므로 좋아하는 PC 게임을 하기 위해 스팀, GOG, 에픽 및 기타 런처 간에 끊임없이 저글링을 할 필요 없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있습니다.

이 노트북에는 웹캠이 없어서 IR 안면인식이 안 되고, 지문 인식 기능도 없습니다.

생체인식 로그인이 안 된다는 뜻이지만, 이 노트북은 제공되는 하드웨어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기능이 없는 것을 아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구매 추천

  • 이동하며 게임을 하길 원합니다.

두께가 1인치도 안되고 무게가 5파운드도 안 되는 게임용 노트북으로 어디를 가든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 배터리 수명 덕분에 적어도 여행이 다시 가능해지면 비행기 안에서도 좋을 것입니다.

이 점에서는 확실히 성공했습니다.

  • 웹캠이 필요 없습니다.

요즘 우리 일상의 상당 부분이 줌콜에 집중되어 있지만 굳이 카메라에 나올 필요가 없거나, 어차피 사용하고 있는 외장 카메라가 있다면 에이수스 TUF Dash F15도 괜찮을 것입니다.

  • 저렴한 게임용 노트북을 원합니다.

Asus TUF Dash F15의 시작 구성은 Nvidia GeForce RTX 3060과 Core i7 프로세서를 제공합니다. 

100만원대의 가격 대비 훌륭한 퍼포먼스입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구매 비추천

  • 웹캠이 필요합니다.

요즘 웹캠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며, 그것은 우리가 동료들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웹캠이 내장된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아수스 TUF Dash F15 에는 웹캠이 없다는 것을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 청록색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에이수스 TUF Dash F15는 RGB 키보드가 없어 가격도 괜찮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에이수스는 키보드 뒤에 있는 컬러 LED를 선택했습니다.

그것은 따로 바꿀 수 없기 때문에 좋아하는 색인지 확인하고 구매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인기글

최신글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를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