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미니 장점 | 단점 | 선택 포인트

아이폰 12 미니 는 작은 스마트폰이라 일반적으로 성능면에서 뒤떨어지는 소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화면이 굳이 필요 없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아이폰 12 미니 를 뛰어난 스마트폰으로 취급합니다. 아이폰 12 미니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하지만 애플은 아이폰 12 미니 에서 칭찬 할만한 전략을 보여줬습니다. 성능은 표준 모델 “아이폰 12″와 같으면서 디스플레이를 6.1 인치에서 5.4 인치로 줄였어요.

아이폰 12 미니 썸네일

Contents

장점

아이폰 12 미니 소형화

얼핏 보면, 좋은 느낌의 스마트폰이다. 아이폰 12 시리즈 중에서 개인적으로도 외형은 가장 좋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iPhone 12 시리즈의 디자인 변경은 “iPhone 4″와 “iPhone 5″를 연상시키는 것이었지만, 그 중에서도 아이폰 12 미니는 iPhone 4의 크기에 바짝 접근 한 것으로, 변화가 더 나타났다. 

기종출시일
아이폰122020년 10월 23일
아이폰12프로2020년 10월 23일
아이폰12프로맥스2020년 11월 13일
아이폰12미니2020년 10월 14일
과거 아이폰 12 미니 출시일

고성능 그대로 크기만 작게

Pro 시리즈보다 표준 모델의 iPhone 12 쪽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그 가벼움에 있다. 물론 가벼움에서 아이폰 12 미니의 평가는 더욱 높다.

아이폰12미니도 광각와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방수 기능 (수심 6m에서 최대 30분), 얼굴 인증의 Face ID 기능, 5G 등을 지원하고 있다.

모델무게
아이폰12미니133g
아이폰12162g
아이폰12프로189g

아이폰12미니 최대 강점

결국, 가장 큰 강점은 무엇인가. “분명히 크기가 작은 것”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말한다면, 아이폰 12 미니는 다른 아이폰 12 시리즈의 기능을 잃지 않고 크기 선택을 사용자에게 맡기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크기가 작아 진 것으로, 엣지 부분의 평면이 더 우수하다는 게 느껴진다. 다른 아이폰 12 시리즈와 같은 ‘세라믹 쉴드’ 라는 유리(세라믹 결정 박막을 코팅 한 것으로, 공식적으로는 유리라고 부르지 않는다)를 채택하고 있어서 이다. 아이폰 13 에서도 미니 라인이 출시된다니까 얼마나 업그레이드 될지 기대되는 바이다.

단점

아이폰 SE보다 작은 화면

누구를 위한 모델인지에 대한 질문을 애플에 제기해도 쿠퍼 티노에서 명확한 대답은 돌아 오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인 답변을 생각해보자면, 현재 괜찮은 아이폰을 갖고 있지만, 큰 화면을 조작할 때 손가락 경련이 일어나는 사람에게는 아이폰 12 미니 가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또한 헤비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손가락이 짧은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이 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자.

아이폰 12 미니 화면이 작은 단점

디스플레이가 작아지고 화면 크기가 그대로라면 이론적으로는 “스케일링 아티팩트 ‘라는 현상이 일어날 수있다. 즉, 아이폰 12 미니 에서는 화면이 흐려져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작은 화면에서 타이핑은 좀처럼 힘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손가락이 굵은 것도 있고, 철자가 더욱 악화 된 것이다.

그런데 흥미롭게도 음성 입력은 이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음성 인식 기능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눈에 띄게 향상 됐을 수도 있겠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베터리

면적이 작기 때문에 물리적 공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배터리 관련 기술에 큰 진전이 되지 않아 아이폰 12 미니 베터리 용량이 아쉽습니다. 결과적으로 라이트 유저가 아니라면, 보통으로 사용하고도 하루가 끝날 때까지 충전이 필요합니다.

또한 5G의 전파가 닿는 범위에서 초고속 다운로드를 하면 단번에 베터리 잔량이 줄어드는 모습을 알 수 있다. 물론 지금의 5G의 대응 영역이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큰 문제가 없다. 하지만 지금부터 해당 지역이 퍼져 오면 확실히 문제가 될 것이다.

아이폰 12 미니 결론

결론적으로 구매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작은 아이폰 12 미니는 가지고 다니는 데 최고였고, 사용하는 것에서도 가볍고 편해서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아이폰 12 미니는 플래그쉽 모델 특유의 파워를 요구하고 있지만, 사람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소형 스마트 폰이다. 그러나 충전이 필요한 것을 이해하고 5G 통신에 대해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는 전제에서 말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