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노트북 추천 | 노트북 사양 보는 방법과 역할

2022 노트북 추천

2022 노트북 추천 을 통해 권장 모델은 물론 선택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 할 예정입니다. 노트북은 비디오 시청, 인터넷 서핑 및 원격으로 작업하는 등 광범위한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용 목적에 따라 최적의 노트북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Contents

2022 노트북 추천 :: 노트북 OS 유형

2022 노트북 추천 – 윈도우(Windows)

윈도우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개발하고 제공하는 운영 체제 입니다.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노트북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적절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코스파가 뛰어난 모델부터 게임 및 비디오 편집에 적합한 고사양 모델에 이르기까지 라인업이 풍부하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그것은 노트북 입문자에서 숙련자까지 사람들의 넓은 범위에 사용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맥 OS

맥 OS는 애플이 개발한 운영 체제로 아이폰, 아이패드 , 아이패드 프로로 유명합니다.

맥 OS는 애플에서 제조 한 컴퓨터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맥 OS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비디오 및 이미지 편집, 일러스트 제작, 음악 제작 등과 같은 창의적인 작업에도 적합합니다.

지원되는 앱이 많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맥OS가 장착된 노트북이 우수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기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중요하게 고려 할 경우 추천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크롬 OS

크롬 OS는 검색엔진으로 유명한 구글에 의해 개발 된 운영 체제입니다.

PC에 가벼운 하중이 있어 편안하게 작동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대규모 저장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크롬OS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호환되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앱이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처음으로 노트북을 구입 하는 사람들이나 데스크탑 PC를 사용하고 이동중에 노트북을 보조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합니다.


노트북을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노트북 중에서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르고 헤매고 있지만 정작 답은 잘 없습니다. 노트북도 연말 연초 신제품 출시 때가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노트북 카드할인, 사전예약 할인, 학생 노트북 추천, 직장인 노트북 추천 등 다양한 노트북 관련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노트북 선택이 고민되신다면 채널등록 부탁드립니다. ^^

노트북 사전 등록 알람

2022 노트북 추천 :: 노트북 사양 보는 방법과 역할

CPU

노트북의 뇌인 CPU는 처리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 알려진 CPU 제조업체에는 인텔과 AMD가 있습니다.

인텔의 코어 i CPU 시리즈는 우수한 안정성이 특징입니다.

코어 i3, 5, 7, 9, 그리고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높아집니다.

또한, 셀러론 시리즈는 사양을 낮추고 구매하기 쉬운 가격을 실현하기 때문에 매력적입니다.

AMD의 Ryzen 시리즈는 멀티스레드 성능으로 매력적입니다.

코어 i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Ryzen 3,5,7의 수가 높을수록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성능이 향상됩니다.

셀러론, 코어 i3, Ryzen 3 등은 영상 재생이나 인터넷 서핑, Offic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비디오 편집 및 게임과 같은 무거운 작업일 경우 코어 i5 또는 Ryzen 5 이상 CPU를 선택 합니다.

메모리

작업 공간에 비유할 수 있는 “메모리”는 작업 중인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저장하는 부분입니다.

용량이 클수록 pc의 작동이 안정되고 작업이 더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면 여러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이용시 작업이 무거울 수 있습니다.

책상에 더 많은 공간을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히 여러 작업을 동시에 실행할 때 더 큰 메모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웹 서핑을 하거나 Offic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cospa의 우수한 4GB 메모리 모델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디오를 보거나 가벼운 로드가있는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8GB 이상의 모델이 유용합니다.

또는 3D 그래픽으로 게임과 비디오를 편집하는 경우 16GB 이상의 메모리가 있는 고성능 노트북 선택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저장공간

저장공간은 OS, 소프트웨어, 사진 및 비디오와 같은 데이터를 저장하는 부분입니다. 

대표적으로 하드 드라이브(HDD)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의 두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HDDS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대부분 대용량의 모델입니다.

SSD는 우수한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충격에 강합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노트북은 SSD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OS 와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시작하려면 SSD가 장착된 모델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에는 “eMMC”라는 저장공간도 있습니다.

용량이 적은 모델이 많지만 SSD와 같은 빠른 데이터 전송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노트북을 선택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노트북은 다른 제품에 대한 다른 화면 크기를 가지고있습니다.

가시성이 중요한 경우 대형 스크린을 갖춘 모델과 비교적 작은 디스플레이가 있는 컴팩트한 모델은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노트북의 표준 크기는 약 15인치 입니다.

높은 가시성을 가지고 있으며 고정 된 방식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또한 가시성과 휴대성의 균형을 중시하는 경우 약 13인치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이동이 많은 경우 13인치 이하의 모델이 적합합니다.

가볍고 휴대가 편한 무게가 매력적입니다.

게임 및 비디오에 사용하는 경우 15인치 이상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17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모델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무게

이동 중 종종 노트북을 휴대하는 경우 무게 확인은 필수 입니다.

표준 모델은 약 1.5 ~ 2kg이지만 게임 및 비디오 편집을 위해 제조 된 고사양 제품은 더 무게가 나갑니다.

휴대성에 관해서 신중히 고려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1.3kg 이하의 경량 모델은 통근 시 운반하기에 편리합니다. 

무게가 약 1kg인 노트북은 운반시 팔과 어깨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이동 중에도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최대 배터리 수명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동으로 인한 작업 중단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콘센트가 없는 장소에서 사용할 때는 완전 충전으로 8시간 이상 운전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델이 빠른 충전을 지원하는 경우 작업하는 사이 신속하게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충전 하는 대시 시간을 줄이기 위해 유용합니다.

Office 확인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조한 Office는 비지니스 문서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여러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문서 준비 소프트웨어 워드와 프레젠테이션용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인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비즈니스 현장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레포트나 보고에도 사용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트북에 Office 소프트웨어가 함께 제공되는 경우 별도로 구매하는 대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 후 즉시 Office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응용프로그램에 적합한 노트북

웹 서핑 또는 비디오 시청

인터넷을 서핑하고 비디오를 보는 것은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사양이 낮은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이용 가능합니다.

셀러론은 CPU로 채택되며, 4GB 메모리가 장착된 모델이라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예산이 제한되는 경우 구매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보다 편안한 작동을 위해 코어 i3 또는 Ryzen 3 이상의 프로세서가 있는 8GB 이상의 메모리가 있는 모델이 유용합니다.

비즈니스 용 및 대학생 용

비즈니스 씬에서 사용하거나 대학생을 위한 노트북을 찾는 경우 약 100만원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제품에 코어 i3, Ryzen 3 이상 CPU 또는 8GB 이상의 메모리가 있는 경우 Office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 문서 및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ffice 소프트웨어를 소유하지 않으면 노트북에 내포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은 별도로 구매한 경우에 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직장이나 학교에 갈 경우 컴팩트하고 가벼운 모델이 편리합니다.

휴대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디오 편집 및 이미지 편집

비디오 및 이미지 편집을 위해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GPU와 CPU가 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PU는 비디오를 처리하는 PC 부품입니다.

고품질 비디오를 처리하는 편안함은 GPU의 성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제품에 CORE i5 또는 Ryzen 5 이상의 CPU와 16GB 이상의 메모리가 있는 경우 편안하게 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해상도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시성을 높이려면 1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모델 또는 해상도가 높은 모델을 선택하여 자세한 이미지와 이미지를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스트레스없이 게임을 하고 싶다면 고사양 모델을 추천합니다. 

코어 i5 또는 Ryzen 5 이상 CPU 및 16GB 이상의 메모리가 있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또한 비디오 처리를 담당하는 GPU가 장착된 모델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부드러운 게임 그래픽을 즐기고 싶다면 디스플레이의 새로 고침 빈도를 확인하십시오.

144Hz의 고속 새로 고침 빈도를 지원하는 모델은 이미지를 원활하게 투사할 수 있습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권장 제조사

2022 노트북 추천 – 휴렛 패커드 (HP)

빌 휴렛과 데이브 패커드가 설립한 미국 pc 메이커 “휴렛 팩커드”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진 제조업체이며 다양한 제품이 특징입니다.

크롬 OS를 사용하여 노트북을 제조하여 초보자에게 적합한 엔트리 모델부터 게임 및 비디오 편집에 사용할 수 있는 고사양 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델 (DELL)

Dell은 PC 및 주변 기기의 미국 제조업체입니다.

높은 코스파로 PC를 제조하기 때문에 인기를 얻고있는 제조업체입니다.

Inspiron 및 Dell G 시리즈 외에도 크롬 운영 체제의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이리언 웨어, 게임을 위한 노트북도 있습니다.

 저렴한 인스피론, 게임 및 비디오 편집을 위한 Dell G 등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 즉, 영상 촬영과 전혀 관련이 없다면 이 기능 하나만으로 아이폰13 미니를 서둘러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레노버

레노버는 홍콩에 본사를 둔 PC 제조 업체입니다.

또한 태블릿 및 스마트폰 제조로도 알려져 있으며 높은 코스파와 많은 PC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노트북에는 씽크패드와 IdeaPad를 포함한 일련의 노트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운 휴대용 모델도 출시 했습니다.

직장이나 학교 통근길에 작업을 할 노트북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권장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마이크로 소프트

“마이크로 소프트”는 윈도우 및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노트북은 강력한 것뿐마 아니라 디자인도 뛰어난 “Surface”도 출시하였습니다.

슬림하고 세련되어 보이는 제품으로 이종 중 종종 작업을 위한 용도의 노트북으로 추천합니다.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으로 유명한 애플은 미국의 제조 업체입니다.

우수한 디자인으로 PC 를 처리하고 애플에 의해 개발 된 맥 OS를 사용합니다.

노트북은 두 가지 시리즈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코스파가 우수한 맥북 에어와 고성능 맥북 프로 두가지 모델입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인해 크리에이터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저렴한 노트북 추천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슬림 350

강력한 사운드로 비디오와 음악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완벽한 모델입니다.

멀티태스킹 성능이 뛰어난 AMD의 Ryzen 3 4300U를 CPU로 채택한 노트북입니다.

14 인치의 디스플레이는 사이드 베젤이 좁고, 영상에의 몰입감을 얻을 수 있는 사양입니다.

Dolby Audio 대응의 오디오 기능이나 스테레오 스피커도 갖추고 있어 영상이나 음악 컨텐츠를 박력 있는 사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 상부에는 Web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리모트 워크나 온라인 회의에 사용하는 경우에도 편리합니다.

인터페이스에는 USB 포토×3개를 탑재하였고 HDMI 포토도 갖추고 있어 외부의 대형 디스플레이에 영상을 출력할 수 있는 점도 추천합니다.

아수스 X545 X545FA-BQ138T

음악 감상에 추천하는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된 기본성인 성능을 갖춘 사용하기 쉬운 윈도우 노트북 입니다.

CPU에는 인텔의 제10세대 Core 프로세서를 적용하였습니다.

메모리도 8 GB탑재되어 있어 인터넷 서핑이나 동영상 감상을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에는 512 GB의 SSD를 채용하여 데이터 전송 속도가 뛰어나 OS 및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기동할 수 있습니다.

또, 15.6 인치의 디스플레이는 베젤폭이 좁고, 영상의 몰입감을 얻기 쉬운 점도 매력포인트입니다.

시야각도 넓고, 각도를 바꾸어도 아름다운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오디오 메이커 「Harman Kardon」인증의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노트북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경우에도 추천합니다.

다이아나 북(dynabook) dynabook K1 P1K1PPTG

휴대성이 뛰어나 장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10.1인치의 콤팩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노트북입니다.

디스플레이와 키보드 부분은 탈부착이 가능하여 태블릿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입니다.

무게는 키보드 장착시 1.18KG, 디스플레이부에서만 약 0.61kg으로 가볍습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도 약 16시간으로 길고 휴대성이 뛰어난 점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또 컴팩트한 사이즈이지만 17 mm의 키 피치와 1.2 mm의 키 스트로크를 갖추고 있어 타이핑하기 쉬운 것도 장점입니다.

입력 작업이 많은 경우 편리합니다.

“Microsoft Office Home & Business 2019” 가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렛 팩커드 (HP) HP 크롬북 x2 12-f005TU

크롬 OS를 채택한 콤팩트한 노트북으로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뿐만 아니라 태블릿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2400×1600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채용되고 있기 때문에 섬세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이리러스 펜을 사용하면 메모 쓰기나 일러스트 제작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048단계의 필압감지에 대응하며 힘주어 선의 강약을 조절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배터리로의 구동 시간은 12.5시간으로 길어 외출하여 사용 빈도가 높은 경우에도 편리합니다.

가벼운 설계로 이동시 운반에 드는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CPU에는 인텔의 Core i5-7Y54를 채용, 메모리는 8 GB 탑재, 스토리지에 64 GB의 eMMC 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델(Dell) Dell Chromebook 3100

Chrome OS를 채택한 2 in 1 타입의 노트북입니다

본체의 가장자리 부분이 고무 소재로 보호되어 있어, 내충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방적 성능을 갖춘 키보드와 강화 브래킷으로 보호된 포트가 적용되어 있는 등 내구성이 높은 점이 매력입니다.

CPU에는 인텔의 Celeron N4000을 메모리는 4GB, 스토리지는 32GB의 eMMC 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은 최장 14시간이며, 외출하여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비즈니스 또는 대학생 권장 모델

애플의 맥북 에어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노트북입니다.

CPU나 GPU에 Neural Engine등도 짜넣은 「Apple M1 시스템 온 팁(SoC)」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워풀한 처리 성능을 갖추고 있어 동영상 편집이나 게임 플레이에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배터리 구동시간은 최대 18시간으로 외출하여 사용 빈도가 높은 경우 추천합니다.

물론 출장이나 여행에 휴대하는 노트북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2560×1600의 고해상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 입니다.

13.3인치 화면에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휴렛 팩커드 HP 14s-dk 14s-dk1000

심플한 설계로 사용하기에 편리한 노트북입니다.

본체 사이즈는 폭 324×깊이 226×높이 19.5mm입니다.

무게는 약 1.5kg 으로 스탠다드 15인치 노트북보다 가벼워 휴대할 떄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CPU에는 AMD의 Ryzen 3 3250U를 채용하여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이면서  GB의 메모리나 128 GB의 SSD등을 탑재하고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점도 추천합니다.

또, 1 TB의 HDD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고화질의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도 복수 보존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1920×1080 의 FULL HD로 섬세한 영상을 표시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델 (Dell) Inspiron 14 5415

가성비가 뛰어난 AMD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입니다.

CPU에는 Ryzen 5-5500U를 채용. 8GB의 메모리나 256GB의 SSD를 갖추고 있어 비즈니스 및 대학생활에서 사용하는 노트북 PC로도 편리합니다.

비즈니스 자료 작성에 편리한 ‘Office Home & Business 2019’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4인치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920×1080 FULL HD 입니다.

시야각도 넓고 각도를 바꿔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톱 커버와 팜레스트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도 높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성도 뛰어납니다.

‘Express Charge’를 이용하여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점도 장점입니다

충전 중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경우에도 추천합니다.

레노버 씽크 패드 (Lenovo) ThinkPad E14 Gen 2 20RA0024JP

제11세대 인텔 프로세서를 채용한 노트북입니다.

Core i3-1115G4나 8GB의 메모리, 256GB의 스토리지를 탑재하였습니다.

GPU에 NVIDIA GeForce MX450을 채용하고 있어, 인터넷 서핑이나 동영상 감상, 비즈니스 자료 작성, 화상 편집 등 폭넓은 용도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Office Home & Business 2019″가 포함되어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리모트 워크나 온라인 회의에서도 편리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마이크도 탑재하고 있어 비즈니스 상황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으로도 추천합니다.

본체에는 알루미늄제의 톱이나 바텀 커버를 채택하여 스타일리시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무선 접속이 가능한 Wi-Fi 6에도 대응하여 고속이며 신뢰성 높은 통신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Laptop Go THJ-00020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채택한 노트북입니다.

중량은 1.11kg으로 가볍고 가방에 넣어 운반할 때 팔이나 어깨에 오는 부담을 줄일 수 있는것이 매력입니다.

배터리 구동 시간도 최장 13시간으로 길며 외출 시 사용하는 노트북으로도 추천합니다.

CPU에는 인텔의 Core i5-1035 G1를 ,메모리는 8 GB, 스토리지는 256 GB의 SS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2.4인치 디스플레이는 멀티 터치를 지원합니다.

직감적인 조작을 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입니다.

또한 Office Home & Business 2019가 포함되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비즈니스 자료나 대학의 리포트 작성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고사양 추천 모델

2022 노트북 추천 – 애플 맥북 프로 16 인치

16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노트북입니다.

해상도는 3072×1920 로 세밀한 영상을 표시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영화나 동영상의 감상을 현장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나 화상의 편집에 사용하는 경우에도 편리합니다.

CPU에는 인텔의 8 코어 프로세서-Core i9를 GPU에는 AMD의 Rade on Pro 5500M, 메모리는 16GB 탑재로 파워풀한 영상처리 능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키보드의 상부에는 터치바를 탑재하여 휘도나 음량의 조절, 어플리케이션의 컨트롤 등을 직감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점도 추천합니다.

휴렛 팩커드 HP 스펙터 x360 15-EB0053DX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파워풀한 처리 성능을 갖춘 노트북 입니다.

CPU에는 인텔의 Core i7 프로세서를, GPU에는 NVIDIA의 GeForce GTX 1650, 16 GB의 메모리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15.6인치 액정화면에는 4K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아름답고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표시할 수 있는 것도 매력입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360° 회전이 가능합니다.

노트북뿐만 아니라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적극 추천합니다.

델 G15 라이젠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 NG8E5A-BNLC

게임 플레이 및 동영상 편집에도 대응할 수 있는 스펙을 갖춘 노트북 입니다.

CPU에는 AMD의 Ryzen 7 5800H를, GPU에는 NVIDIA의 GeForce RTX 3050Ti, 16GB의 메모리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 키보드 상부와 본체 바닥면의 2개의 위치에 흡기구를 배치한 것도 포인트 입니다.

내부에 흡수한 공기를 측면과 배면의 통풍구에서 배출하여 효율적으로 CPU나 GPU를 냉각 시킬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이나 게임 플레이 등 부하가 높은 작업도 쾌적하게 하고 싶은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Surface Book 3 SLK-00018

높은 스펙을 갖춘 2in1 타입의 노트북 입니다.

CPU에는 인텔의 Core i7 프로세서를, GPU에 NVIDIA의 GeForce GTX 1660Ti, 메모리는 32 GB탑재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의 편집이나 쓰기, 게임 플레이 등 부가하 높은 처리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5인치의 맥정 화면에는 3000×2000 해상도의 「PixelSense」디스플레이를 적용 하였습니다.

세밀하고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표시할 수 있는 점도 매력입니다.

또, 「Office Home & Business 2019」가 부속되어 있는 것도 큰 메리트 중 하나입니다.

비즈니스 자료나 리포트의 작성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점도 추천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LG gram 17Z90P-KA79J

가벼운 무게감에 견고성이 뛰어난 노트북 입니다.

17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19kg 으로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어 이동하며 사용할 때에도 편리합니다.

바디 소재는 항공기에 사용되는 마그네슘 합금을 채택하여 내구성이 높고 안심하고 휴대할 수 있습니다.

CPU에는 인텔의 Core i7-1165G7를,16GB의 메모리도 탑재하고 있어 파워풀한 처리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에는 1 TB의 SSD를 탑재하여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 속도도 뛰어납니다.

동영상이나 고화질의 화상 파일도 스피디하게 읽을 수 있는 점도 추천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게이밍 노트북 권장모델

MSI (MSI) GE76 스텔스 GS76-11UH-192JP

17.33 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해상도는 2560 ×1440 WQHD와 동일합니다. 

새로 고침 빈도는 165Hz를 지원하므로 게임 그래픽을 부드럽게 볼 수 있습니다.

CPU는 코어 i9 11900H를 특징으로하며 GPU는 NVIDIA의 지포스 RTX3080으로 구동되며 강력한 비디오 처리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SI 브라보-15-B5DD-029JP

M.S.I.의 독특한 강력한 냉각 시스템을 채택하는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Cooler Boost 5」라고 불리는 냉각 시스템에 의해 CPU와 GPU를 효율적으로 냉각시킵니다.

AAMD의 Ryzen 7 5800H 및 Radeon RX 5500M 등의 성능을 확실하게 이끌어 냅니다.

또한 게임용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는것도 포인트입니다.

빨간색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어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입니다.

도스파라 갤러리아 XL7R-R36

비디오 몰입감 향상을 도와주는 얇고 좁은 베젤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또한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면서 컴팩트한 사이즈를 실현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본체의 가장 얇은 부분은 약 23mm입니다.

가방에 쉽에 담을 수 있고 이동 중에도 게임을 즐기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안정적인 무선 통신ㅇ을 가능하게 하는 Wi-Fi6를 지원하는 것도 포인트 입니다.

무선 통신을 통해 게임을 하는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마우스 X5-R7

게이밍 노트북 중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CPU는 AMD의 Ryzen 7 4800H를 사용합니다.

GPU는 AMD 라데온에 의해 구동되며 첫 번째 게이밍 노트북으로 구입하는 사양으로 권장 합니다.

크기는 폭 359.5mm× 238×, 높이 22.8mm로 비교적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2022 노트북 추천 :: 결론

컴팩트하고 가벼운 노트북으로 휴대성이 뛰어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엔트리 모델부터 게임 및 비디오 편집에 사용할 수 있는 고사양 모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 CPU, 메모리, 스토리지 등 사양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글

최신글

2022 노트북 추천 을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