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D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콜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1588-0100입니다.

1588-0100로 전화하시면 자동차보험, 질병/상해/화재보험, 대출, 증명서발급 등 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라는 점 참고하세요.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콜센터: 1566-7711 
  • 보험계약대출/신용대출: 1544-0100 
  • 담보/신용대출: 1661-2200 
  • 보험금청구: 1566-1040 
  • 방카슈랑스: 1688-0100 
  • 환경책임보험콜센터: 1670-5420 
  • TM전용상품(장기): 1566-0100 
  • TM전용상품(자동차): 1566-0000 
  • 인터넷전용상품: 1600-0100 
  • 청각장애인 문자전용서비스(긴급출동, 사고접수만 가능): 010-9460-1234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이용요금

  •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 시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 070 인터넷전화나 휴대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DB손해보험 인터넷(모바일) 고객센터

D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번거롭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하시면 보험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 고객 정보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상담이나 카카오톡 채팅 상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DB손해보험 고객센터의 대표 1588-0100로 전화하시면 음성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D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고장 긴급출동을 원하시면 1번, 자동차 사고접수를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나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D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콜센터)의 음성 ARS와 보이는 ARS 서비스의 상담원연결 내선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성 ARS(평일 주간 월 ~ 금요일 09시 ~ 18시)

1번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사고접수

  • 1번 사고접수 
  • 2번 증명서발급 
  • 3번 보상담당자안내 
  • 0번 상담사연결 

3번 새로운 보험가입

  • 1번 자동차보험 가입상담 및 UBI 특약문의 
  • 2번 운전자/질병/상해보험 가입상담 
  • 0번 상담사연결 

4번 질병/상해/화재보험 사고접수

  • 1번 백내장 수술 관련 문의 
  • 2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및 청구방법 문자 안내 
  • 3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 4번 보상 담당자 안내 
  • 5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 6번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셀프 접수 
  • 0번 상담사연결 

5번 질병/상해/화재보험 사고접수

  • 1번 보험계약 주요 내용 문자 안내 
  • 2번 해지 및 만기, 청약철회 
  • 3번 보험료 납입 및 자동이체 계좌 셀프 변경 
  •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 5번 담보 및 보험료 등 계약사항 변경 
  • 6번 4세대 실손전환상품 가입 안내 
  • 0번 상담사연결 

6번 자동차보험 상담, 변경, 해지

  • 1번 보험계약 주요 내용 문자 안내 
  • 2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변경 
  • 3번 해지서류 및 접수방법 문자 안내 
  • 4번 주행거리 특약 가입 및 만기정산 
  • 5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 0번 상담사연결 

7번 대출 

  •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 2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상환 
  • 3번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 4번 보험계약대출 내역 문자 안내 
  • 5번 신용대출 신청 및 상환 
  • 6번 담보대출 신청 및 상환 
  • 0번 상담사연결 

8번 증명서발급 및 고객 불편사항 접수

  • 1번 보험증권발급 
  • 2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 3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 발급 
  • 4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 5번 서비스센터 및 지점 위치 안내 
  • 6번 고객불편사항 및 홈페이지, 앱 장애접수 
  • 0번 기타 증명서 발급 

0번 상담사 연결 

  • 1번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계약상담 
  • 2번 자동차보험 계약상담 
  • 3번 자동차 사고접수 및 사고상담 
  • 4번 질병, 상해, 화재보험 사고상담 
  • 5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 6번 전화이용요금안내 

음성 ARS(월 ~ 금요일 18시 ~ 22시, 토요일 09시 ~ 22시)

1번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사고, 화재사고 접수

  • 1번 사고접수 
  • 2번 증명서발급 
  • 3번 보상담당자안내 

3번 새로운 보험가입 문의

  • 1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상담 
  • 2번 질병/상해/운전자보험 가입상담  

4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보험료 납입 및 증명서 발급 자동화 서비스

  • 1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 2번 보험계약 주요 내용 문자 안내 
  • 3번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계좌 셀프 변경 
  •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 5번 보험증권발급 
  • 6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 7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5번 대출

  •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 2번 보험계약대출 내역 문자 안내 

6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 안내

  • 1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 2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발급 
  • 3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문자 안내 
  • 4번 보험금 청구 방법 문자 안내 
  • 5번 보상담당자 안내 

음성 ARS(월 ~ 토요일 22시 ~ 다음날 09시, 공휴일 24시간)

1번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사고, 화재사고 접수

  • 1번 사고접수 
  • 2번 증명서발급 
  • 3번 보상담당자안내 

3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보험료 납입 및 증명서 발급 자동화 서비스

  • 1번 단기운전자 확대특약 변경 
  • 2번 보험계약 주요 내용 문자 안내 
  • 3번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 계좌 셀프 변경 
  • 4번 주소 등 개인정보 셀프 변경 
  • 5번 보험증권발급 
  • 6번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 7번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 증명서 발급 

4번 대출

  • 1번 ARS를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 2번 보험계약대출 내역 문자 안내 

5번 질병, 상해 보험금 청구 안내

  • 1번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을 위한 팩스번호 문자 안내 
  • 2번 보험금 청구서 서식 팩스발급 
  • 3번 보험금 청구를 위한 구비서류 문자 안내 
  • 4번 보험금 청구 방법 문자 안내 
  • 5번 보상담당자 안내 

모바일앱 서비스

모바일앱 서비스는 DB손해보험 모바일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계약변경, 대출신청 및 상환, 보험금청구 등 창구 방문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DB손해보험 모바일앱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 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서비스

보이는 ARS서비스는 음성과 함께 화면을 보면서 상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음성 ARS 안내와 함께 메뉴나 안내 내용을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면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고객상담센터 1588-0100, 장기사고접수상담센터 1566-1040, 대출상담센터 1544-0100 전화 연결 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RS와 동일하게 모든 단계를 웹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보이는 ARS 서비스 이용 중 모바일로 연계되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계 후 통화는 종료됩니다.) 
  •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기종 모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은 DB손해보험 앱을 반드시 설치해주세요.) 

챗봇상담서비스 

챗봇(Chatbot) 상담서비스란 보험관련 상담, 본인인증을 통한 개인화서비스(계약조회, 보상내역조회, 보험료납입 등), 카카오톡 연계 긴급출동 접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AI 자동응답 서비스 입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DB손해보험 고객센터에서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방법

DB손해보험에서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거예요.

DB손해보험에서는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를 따라보세요. 

  1. 사고가 발생하면 먼저 병원이나 경찰서 등에 신고하세요. 그리고 필요한 서류나 증거 자료를 준비하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보험의 경우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사고 확인서, 수리 견적서 등이 필요하고, 건강보험의 경우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 입원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2. 준비한 서류와 증거 자료를 가지고 D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1588-0100, 24시간 접수 가능)로 전화하세요. 상담원이 사고 접수를 도와드릴 거예요. 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도 사고 접수를 할 수 있어요. D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하신 후 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사고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3. 사고 접수후에는 보상 담당자가 연락을 주고 보상 절차를 안내해줍니다. 사고조사가 완료되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여부와 금액이 결정됩니다.
  •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 보상처리 진행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사고접수는 [지점/서비스망 찾기]를 통해 가까운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세요.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유의사항 

  • 보험금은 본인명의 통장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족관계 확인서를 제출하면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의 계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필요 시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를 할 수 있으며, 별도로 담당자가 연락 드립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

자동차보험으로 인한 부상이나 질병으로 치료를 받았다면 실비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실비청구란 병원비나 약값 등을 실제로 지출한 금액만큼 보험금으로 받는 것을 말합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팩스, 우편, 방문 접수)

  1. 팩스, 우편, 방문 접수 시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보험금청구서를 다운로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서명합니다. 
  3.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합니다. 
  • 진단서 원본 
  • 영수증 원본 
  • 입원확인서 원본 
  • 기타 필요한 서류(필요서류 안내 확인) 

4. 준비한 서류와 양식을 DB손해보험 본사나 지점에 팩스,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5. 접수된 서류가 검토되고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인터넷, 모바일 앱을 통한 보험금 청구)

D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없이 본인 인증 후 관련서류를 촬영하여 청구 진행 가능) 

자세한 내용은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필요서류 안내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DB손해보험 고객센터

DB손해보험 고객센터는 보험 관련 모든 문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100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자동차사고와 관련된 문의는 1588-0100 연결 후 ARS 2번으로 전화하여 할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상담은 D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원하는 상담 유형을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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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100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DB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D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DB손해보험 고객센터에서 사고접수와 실비청구를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A3 : DB손해보험에서는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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