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DB생명보험 실비청구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DB생명보험 실비청구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실비청구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DB생명 통합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DB생명 통합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3131입니다.

1588-3131로 전화하시면 자동차보험, 질병/상해/화재보험, 대출, 증명서발급 등 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리스트

  • 국내: 1588-3131
  • 해외:  +82-2-1588-3131
  • (65세이상) 시니어 고객 전용 콜센터 : 1566-5909

DB생명 고객센터 이용안내  

  • 상담사 연결 : 09:00~18:00 (평일) 
  • ARS 서비스 : 365일 24시간 
    – 입출금서비스 : 08:00~23:30 (단, 변액은 평일만 이용 가능) 
    – 대출 접수 서비스 00:00~08:00 
      (변액제외, 대출신청/접수만가능, 08시 이후 송금) 
  • 출금은 계약당, 일, 최대 5천만원이며, 입금은 한도 없음 
     (ARS를 이용한 해약처리는 불가) 

DB생명 고객센터 이용요금

  • ARS 이용시 통화료 부과
  •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 시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 부과
  • 070 인터넷전화 또는 휴대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DB생명보험 실비청구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DB생명보험 고객센터의 대표 1588-3131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보이는ARS 미 구동 조치 : “보이는 ARS” 또는 “DB생명 모바일창구” App 재설치 후 이용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 ‘동의’ 및 ‘권한 허용’ 필요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DB생명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보험계약대출 문의를 원하시면 1번, 사고보험금 문의를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나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DB생명보험 고객센터 ARS 서비스 메뉴(보이는 ARS 시행중)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DB생명 고객센터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

DB생명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절차

  1. 창구 : 접수
  2. 보험금 심사(본사) : 현장확인여부 심사
  3. 손해사정법인 : 현장확인
  4. 보험금 심사(본사) : 지급여부 심사
  5. 지급 또는 부지급
  6. 지급 안내 문자 또는 안내장 등 발송

DB생명 다이렉트 보험금 접수방법 안내

  • 인터넷 접수
    • PC 홈페이지 접수
    • 로그인(수익자) : 카카오인증, 공동인증서
    • 청구서 작성(서류 첨부)
    • 청구완료
      • 수익자에 한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 모바일 App/Web을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300만원 초과되는 경우 원본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16시까지 접수하신 경우 당일 접수 처리되며, 이후 접수하신 경우는 익일(영업일 기준)에 접수 처리됩니다. 
  • 모바일 접수
    • 모바일 어플 접속(구글 플레이)/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수익자) : 카카오인증, 공동인증서, 지문인증/금융인증서, 휴대폰인증
    • 청구서 작성(서류 첨부)
    • 청구 완료
      • 수익자에 한해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에도 별도의 개인신용청보처리 동의를 통해 편리하게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300만원 초과되는 경우 원본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16시까지 접수하신 경우 당일 접수 처리되며, 이후 접수하신 경우는 익일(영업일 기준)에 접수 처리됩니다. 
  • FAX 접수 
    • 사고보험금청구서(당사양식)/준비서류를 사고보험금 청구 전용 팩스번호로 송부 
    • Fax 번호 : 0505-129-3134 (사고보험금 청구 전용) 
    • 300만원 초과되는 경우 원본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16시까지 접수하신 경우 당일 접수 처리되며, 이후 접수하신 경우는 익일(영업일 기준)에 접수 처리됩니다. 
  • 우편 접수
    • 사고보험금청구서(당사양식)/준비서류를 우편 송부 
    • 보내실곳 :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7 길 49 (성수동 2가) 성수W센터 데시앙플렉스 409호 (우편번호 : 04799) 
    • 서류를 우편으로 보낼 시 분실 및 도달여부 확인 문제로 등기우편을 권장합니다. 
  • 방문 접수 
    • 고객센터(창구)/지점 방문 접수 
    • 신분증/준비서류 지참 후 내방
    • 이용시간 : 09:30 ~ 16:30 
  • 접수 관련 문의

1588-3131 -> 2번(입원,수술,실손등 사고보험금상담) -> 0번(상담사 연결)

DB생명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준비서류 안내

  • 개인보험 준비서류(공통)
    • 보험금청구서 (개인정보 처리 동의, 계좌번호 포함)
    • 청구인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은 앞면(사진면)만)
  • 추가서류 (필요시) 
    • 재해사고 시 재해 입증서류(각종 사고사실확인원/지급결의서/사고경위서 등)
    • 가족관계 확인 필요 시 가족관계 확인서류 (가족관계증명서,혼인관계증명서 등) 
      * 배우자,자녀 등의 보장상품,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 변상의무확인서 (청구금액 50만원 미만 가능)
    • 대리인 청구 시(보험금 위임 시)  보험금 청구 및 수령 위임장
    • 위임장,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
  • 공통 준비 서류를 준비해 주시고 사고 유형별 청구 준비 서류는 별도로 준비 바랍니다.
  • 필요한 준비서류가 준비되지 않을 경우 보험금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담당자가 별도의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관공서 발급서류의 경우 제출일로부터 3개월내 발급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대표콜센터 또는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를 통해 안내 받으시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DB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DB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DB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131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실비청구 상담원연결 콜센터 내선번호,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DB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DB생명보험 실비청구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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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131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DB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DB생명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DB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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