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 청구서류 | 치아보험 청구서류 | 해지 방법 |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 청구서류 | 치아보험 청구서류 | 해지 방법 |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라이나생명 고객서비스센터에서는 각종 보험관련 상담, 해지, 대출, 축하금 관련 안내 및 접수, 주소변경, 이체계좌변경, 부활, 증권 재발행, 입금내역 조회, 보험금 지급 건 접수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이용전화번호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콜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0058입니다.

1588-0058로 전화하시면 자동차보험, 질병/상해/화재보험, 대출, 증명서발급 등 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국내: 1588-0058(유료) / 080-377-1111(무료)
  • 해외: 82-2-6441-7700
  • 보험료납부전용: 1566-0021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이용시간  

  • 상담원 서비스시간 : 평일 09:00~18:00(주말,공휴일 휴무) 
  • ARS를 통한 Self-Service 시간 : 평일 9:00~21:00, 주말/공휴일 09:00~18:00 

단, 상담원 서비스시간 이외에는 보험료 즉시 납부와 FAX를 통한 발급서비스 제공하고, 정보보호를 위해 보험료 납입관련 조회 시 등록된 전화번호 확인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이용방법 

계약자의 주민등록번호와 별표(*) 또는 우물정자(#)를 입력하신 후,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십시오. 
계약자 본인이 아닌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 안내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는 전화상담이 불편하신 고객님을 위해 챗봇서비스(카카오)와 게시판/FAX상담(장애인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및 아래 상세안내를 클릭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챗봇 상담 : 365일 24시간(카카오 플러스친구 > ‘라이나생명’으로 검색) 
  • 홈페이지 게시판 상담 : 평일 09:00 ~ 18:00,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내 답변
  • FAX 상담 : 평일 09:00 ~ 18:00,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내 답변
  • 장애인전용 전화상담 : 02-6441-7720(평일 09:00 ~ 18:00)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의 대표 1588-0058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 사고접수를 원하시면 1번,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요청을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나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사이버창구 이용안내 

보험계약 주요업무를 조회/신청하실 수 있는 사이버창구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 드립니다.

홈페이지(PC)와 모바일앱은 공동인증서 인증, 모바일웹은 휴대폰 본인인증과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PC)/모바일앱 사이버창구 소개 

고객님(계약자)의 공동인증서를 통해 보험계약 관련 조회, 변경, 입출금, 대출, 사고보험금, 증명서발급 등 다양한 사이버창구 서비스를  PC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창구 이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공동인증서가 없는 고객님께서는 거래하시는 가까운 은행이나 증권회사에서 
인터넷 뱅킹이나 인터넷 증권거래를 신청하시면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웹 사이버창구 소개 

고객님(계약자)의 휴대폰본인인증,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보험계약 관련 조회, 변경, 입출금, 대출상환, 사고보험금, 증명서발급 등 다양한 사이버창구 서비스를 모바일웹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보험금 청구서류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라이나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통 기본서류

  • 보험금 청구서 :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고객거래확인정보, 계좌번호 포함
  • 신분증 사본 : 주민등록증(앞면),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등

공통 추가서류(필요 시)

  • 계좌 확인 불가한 경우 : 통장사본 제출(청구서상 기재하신 계좌가 본인계좌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익자 외 대리인, 대표 상속인 수령 시) 
  • 대리인 청구 시 :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 ①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 ② 미성년자가 “본인”으로 등재된 「가족관계증명서」 ③ 친권자가 작성하고 자필서명한 「변제의무확인서」 제출(단, 보험금 청구금액이 300만원 이상인 경우, 친권자가 작성하고 인감날인한 ‘보험금을 받는 분 대표지정서, 친권자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 서명 사실 확인서) 
  • 수익자가 심신미약/심신상실인 경우 : 수익자의 「후견등기사항증명서」 (법원의 심판에 따라 지정된 후견인이 보험금 청구 및 수령 가능) 

재해사고 시 입증 서류 

  • 교통사고 :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손해보험사, 공제조합(버스, 화물, 택시 등) 사고사실확인서 
  • 산업재해 : 보험사제출용 보험급여지급확인원 
  • 군인재해사고 : 공무상병인증서 
  • 의료사고 등 법원분쟁 : 법원판결문 
  • 기타 재해사고 :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사고사실확인서 
  • 확인서류 발급불가 재해사고 : 병원초진차트 등 재해사고 증명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상 재해사고내용 기재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청구서류 | 해지 방법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청구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보철 치료 

  • 당사 치과치료확인서 또는 의료기관 증명서(진단서 등) 
  • 치과진료기록 사본(원본대조필) 
  • 영구치 발거 전후의 X-RAY 또는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치아 충전/크라운치료 

  • 당사 치과치료확인서 또는 의료기관 증명서(진단서 등) 
  • 치과진료기록 사본(원본대조필) 
  • 영구치 발거 전후의 X-RAY 또는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발치/치수/치석제거치료 

  • 당사 치과치료확인서 또는 의료기관 증명서(진단서 등) 
  • 치과진료기록 사본(원본대조필) 
  • 영구치 발거 전후의 X-RAY 또는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치과통원 

  • 당사 치과치료확인서 또는 의료기관 증명서(진단서 등) 
  • 치과진료기록 사본(원본대조필) 
  • 영구치 발거 전후의 X-RAY 또는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주요치주질환치료/방사선촬영 

  • 당사 치과치료확인서 또는 의료기관 증명서(진단서 등) 
  • 치과진료기록 사본(원본대조필) 
  • 영구치 발거 전후의 X-RAY 또는 파노라마 사진 또는 이에 준하는 판독자료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해지 방법

  • 온라인 해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계약조회’ 메뉴에서 계약번호를 선택하고 ‘계약상태’ 탭에서 ‘계약 해지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온라인 해지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우편 해지: 해지신청서와 신분증 사본을 작성하여 우편으로 발송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2층 (청진동 188, 시그나타워)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 (우03156)) 
  • 방문 해지: 해지신청서와 신분증을 준비하여 고객라운지 방문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2층 (청진동 188, 시그나타워)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 (우03156))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해지 시 유의사항

  • 해지 시 계약자와 피보험자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해지 시 은행계좌번호와 예금주명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은행계좌번호가 변경되었다면 미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변경해주세요. 
  • 해지 시 보험료 환급금은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단,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해지할 경우에는 보험료 환급금이 없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 해지 시 보험료 환급금은 세금이 공제됩니다. 세금 공제율은 보험료 납입기간과 납입방법에 따라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

라이나생명의 특별한 서비스인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은 일반적인 금속 크라운보다 자연스럽고 안전한 치아 복원 방법입니다.

라이나생명은 치아보험 가입자에게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을 보장해줍니다.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의 장점

  •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은 금속 알레르기가 없으며, 치아색과 비슷하게 제작되어 자연스러운 미소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은 치아보호막 기능이 있어 치아 부식을 방지하고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은 치아보험 가입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보장되므로 경제적으로 부담이 적습니다.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의 조건

  • 치아보험 가입자는 라이나생명에서 지정한 협력병원에서만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치아보험 가입자는 협력병원에서 진단받은 후에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 치아보험 가입자는 협력병원에서 발급받은 영수증과 치료확인서를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 제출하여 보험금 청구를 해야 합니다.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의 한도

  • 치아보험 가입자는 계약기간 동안 최대 4개의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치아보험 가입자는 한 번의 사고로 인한 치료 시 최대 2개의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치아보험 가입자는 한 개의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당 최대 100만원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058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보험금 청구서류와 치아보험 청구서류, 해지 방법과 유의사항, 그리고 라이나생명의 특별한 서비스인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 청구서류 | 치아보험 청구서류 | 해지 방법 | 레진 임플란트 크라운 보장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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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058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라이나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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