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계자금대출 개인회생론 새희망힐링론 지원대상 | 지원내용 | 대출한도 대출기한 지원절차

생계자금대출 개인회생론 새희망힐링론 지원대상 | 지원내용 | 대출한도 대출기한 지원절차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계자금대출은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채무상환 계획에 따라 성실하게 변제금을 납부 중이거나 완전 변제한 자를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등의 긴급자금을 저리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Contents

생계자금대출

생계자금대출

생계자금대출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입니다.

생계자금대출 지원내용

생계자금대출 지원 종류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학자금이 있습니다.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의 경우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자율은 연 4.0% 이내, 대출기한은 최대 5년 이내,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입니다.

학자금의 경우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 이자율은 연 2.0%, 대출기한은 최대 5년 이내,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입니다.

대출금액은 최대한도 이내에서 채무조정 변제금 성실상환이력, 소요자금 규모, 대출금 상환여력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자금용도별, 채무조정 변제금 상환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만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만 70세 이상 노부모 부양자, 다자녀부양자, 장애인 부양자의 경우 기본금리의 70%를 적용합니다.

대출 신청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생계자금대출 지원절차

지원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결 시 기각 사유 해소 후 재신청하면 됩니다.

  1. 상담 및 접수
  2. 적격여부 심사
  3. 융자위원회 의결
  4. 가결시 대출약정체결
  5. 대출금 입금
  6. 매월 원리금 상환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개인회생론

개인회생론 지원대상

개인회생론 지원대상은 법원 개인회생 인가자로서 18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이행을 완료한 자입니다.

개인회생론 지원내용

개인회생론 지원 종류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학자금이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이며, 학자금을 제외한 나머지 지원금 이자율은 연 3.8% 이내입니다. 학자금은 연 2.0%가 적용됩니다. 대출기한은 최대 5년 이내입니다.

개인회생론 지원절차

상담센터(☏1600-5500)를 통해 신청요건을 확인한 후 안내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개인회생론 신청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힐링론

새희망힐링론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보이스피싱 등에 의한 금융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으로서 다음 요건에 해당하는 자입니다.

금융피해는 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저축은행 후순위채권·무인가 투자자문 및 선물업자 관련·펀드 불완전판매 피해자 및 보험사고 사망자 유자녀 등이 있습니다.

  • 연소득 4천만원 이하로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 자
  • 연소득 2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 무관

새희망힐링론 지원내용

  1. 대출한도 : 금융피해액 범위 내에서 최대 5백만원
  2. 대출내용 :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3. 상환방법 : 2년 거치 3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최장 5년)
  4. 대출금리 : 연 3%(원리금 24개월 이상 성실납부 시 2%)
    *단, 금융사기피해 취약계층(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지원 시 우대금리(연 3%→연 2.5%) 적용하며, 확인서류는 아래와 같음
    -다문화가족 : 주민등록등본(결혼이민자 등본 기재)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외국인등록증(여권)
    -북한이탈주민 :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와 기본증명서

새희망힐링론 지원절차

상담센터(☏1600-5500)를 통해 신청요건을 확인한 후 안내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새희망힐링론 신청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생계자금대출 관련 FAQ

생계자금대출 지원대상은?

지원대상은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자입니다.

생계자금대출 지원대상 확인하기

생계자금대출 지원내용은?

생계자금대출 지원 종류는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 학자금이 있습니다.

생계자금대출 지원내용 확인하기

생계자금대출 지원절차

지원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결 시 기각 사유 해소 후 재신청하면 됩니다.

생계자금대출 지원절차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생계자금대출 개인회생론 새희망힐링론 지원대상 | 지원내용 | 대출한도 대출기한 지원절차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