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사저 와이프 프로필 고향 아내 부인 퇴임(+전대통령)

문재인 사저 와이프 프로필 고향 아내 부인 퇴임(+전대통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까지 한국의 19대 대통령으로써 직무를 다했는 문재인 전대통령이 퇴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건 사고가 있었던 시대에 나라를 이끌었던 사람으로써 현재는 퇴임을 하고 사저에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일을 했는지 등을 알아보면서 하나씩 정리를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문재인 사저

  • 경상남도 양산시 매곡동(2009~2022)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2016 ~ 2017)
  •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2022 ~ 현재)

문재인 전대통령의 사저는 총 3군데로 경상남도 양산시 매곡동,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현재는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입니다.

첫번째는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장을 마친 이후에 구입해서 거주하였으며 휴가때도 여기에서 계속 머물었다가 이후 하북면 지산리로 이사를 갔습니다. 그러나 매곡동 관련되서 매각 차익으로 많은 논란이 있었으며 이사간곳은 지산리로 경호문제로 인해서 간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재인 사저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명정치인 프로필 >

문재인 사저 프로필

  • 2017년 5월 10일 ~ 2022년 5월 9일 19대 대통령

문재인 전대통령에 대해서 알아보면 2017년 5월 10일부터 2022년 5월 9일까지 19대 대통령으로 있었으며 친구인 노무현 전대통령과 함께 봉하마을에서 지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 18대 대통령 선거에도 나왔으나 박근혜 전대통령과 비교해 3.53% 차이로 근소한 차이로 낙선을 했었으며 이후 탄핵을 계기로 19대 대통령이 됐습니다. 대통력직인수위원회 없이 진행하였습니다.

문재인 프로필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사저 와이프 아내 부인

  • 문재인 전대통령 부인 : 김정숙

문재인 전대통령 와이프는 김정숙씨로 강화도에서 목장을 경영했던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명여중, 고에 나왔으며 경희대학교 성악과르 졸업한 다음 서울시립합창단에서 단원으로 활동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문재인 전대통령과는 캠퍼스 커플이며 축제때 만났다고 합니다. 첫 인상은 촌스러워서 별로였으나 그 이후 시위하던 도중에 문재인 전대통령이 최루가스를 맞아 쓰러졌을때 간호를 해주면서 사이가 깊어졌다고 합니다.

문재인 와이프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사저 고향

  • 고향 : 경상남도 거제군 동부면 명진리
  • 나이 : 1953년 1월 24일(69세)

1953년도에 거제군에서 태어난 이후 경남 고등학교 경희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이후 사법시험에 합격한 다음 부산의 인군변호사로써 활동을 했습니다.

부산에서 동업한 친구인 노무현 전대통령과 인연이 있어 참여정부에서 민정수석비서관, 비서실장으로 지낸 것으로 정치에 발을 들였습니다.

이후 노무현 전 대통령과 함께 지내다가 노 전대통령 사후인 2011년부터 정치에 발을 들이기 시작해 국회의원, 민주통합당 후보, 상임고문, 더불어민주당 초대 대표 등의 약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문재인 고향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사저 퇴임(+전대통령)

퇴임한 이후에는 기존에 있던 곳을 정리하고 경호의 문제로 다른 곳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반대하는 듯 했었으나 옮기고 난 다음 경호원의 존재로 인해서 치안 문제가 해결되고 또 전대통령이 기거하는 곳인만큼 인프라가 좋아진다고 판단해 동네 주민들의 환영을 받으면서 입주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교통이 많이 불편하였으나 이제는 배차 간격이 20분정도가 되어서 많은 사람이 오갈 수 있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문재인 사저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문재인 사저?

문재인 전대통령의 사저는 총 3군데로 경상남도 양산시 매곡동,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현재는 경상남도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사저 확인하기

문재인 사저 와이프 아내 부인?

문재인 전대통령 와이프는 김정숙씨로 강화도에서 목장을 경영했던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명여중, 고에 나왔으며 경희대학교 성악과르 졸업한 다음 서울시립합창단에서 단원으로 활동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사저 와이프 아내 부인 확인하기

문재인 사저 고향?

1953년도에 거제군에서 태어난 이후 경남 고등학교 경희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이후 사법시험에 합격한 다음 부산의 인군변호사로써 활동을 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사저 고향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문재인 사저 와이프 프로필 고향 아내 부인 퇴임(+전대통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