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장단점 알아보기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를 통해 작업의 장단점을 알아보려 합니다. 노트북은 휴대가 용이하고 종종 외출하는 사업가에게 적합하고, 데스크 pc는 비용이 효율적이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Contents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업무 이용시 노트북으로 할지, 데스크탑 컴퓨터로 할것인가를 고민하는 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각각 장점, 단점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랩탑 데스크탑 PC
크기작다크다
휴대성(기내 반입)가능불가능
가격데스크탑 PC보다 약간 더 비싸다노트북보다 약간 저렴하다
사용자 정의낮다높다
저장공간작다크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 노트북

휴대성

노트북의 장점 중 하나는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가 용이합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따라 큰 사이즈의 경우 약 3kg에서 작은 사이즈의 경우 1kg 밈만의 모델이 있습니다.

외출시에는 큰 사이즈가 불편할 수 있지만, 실내에서 이용시 편리합니다.

모든 부품이 컴팩트한 본체에 맞게 장착됨으로써 개인용 컴퓨터를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회의 및 회의에 가져와 프리젠테이션 이용에 효율적입니다.

DVD-R에 자료를 복사하고 운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업의 사업가뿐만 아니라 프리랜서 및 이동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도 권장되는 기계이며 이동중에도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위에서 언급한 사업가를 대상으로 전용 기계를 개발하고 출시했습니다.

이용자들이 오랫동안 배터리를 사용하는 방법을 고안했고 일반적인 충격에 버틸 수 있습니다.

이러한 PC를 사용하는 경우 보다 편리하게 활동적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노트북은 데스크탑 PC보다 훨씬 낮은 전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낭비없이 전력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들어 디스플레이는 전력 소비가 낮은 액정 모니터를 이용합니다.

또한 일부 모델은 하드 드라이브 및 SSD의 경우 데스크탑보다 전력이 적은 모델을 사용하고 전력을 적게 사용하는 CPU를 사용합니다.

또한, 노트북 고유의 포인트로서 전원 공급 장치가 없는 경우에도 충전하면 배터리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정전이나 이동 중에도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더라도 배터리는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책상이 아니더라도 침대나 기차에서 작업할 수 있는건 어디서나 작동할 수 있는 배터리 덕분입니다.

무선 LAN 및 Wi-Fi를 연결하는 기능이 있는 경우 이동 중에도 인터넷과 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으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제품 사전예약 알람
애플제품 사전예약 알람

깔끔하고 여유있는 책상 공간

이전에도 언급한 것 처럼 노트북은 매우 간단합니다.

배선이 너무 많고 책상이 지저분 하거나 어떤 배선을 정리해야 할 지 모르겠다와 같은 혼동을 일으키지 않고 책상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이 더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트북에는 작은 화면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동이 많은 작업이 아닐경우 책상에서 굳이 사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럴경우 노트북과 별도로 책상에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두는 것이 좋습닌다.

이동중에도 랩탑을 사용하고, 노트북을 디스플레이 모니터에 연결하여 작동하며, 대형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형 스크린 모니터를 멀티 모니터로 설정하면 랩찹과 대형 스크린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는 것도 매우 편리합니다.

이것은 노트북의 화면이 좁고 작업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제거하고 모니터는 두 개의 화면으로 늘어나 쉽게 보고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 데스크탑 PC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 주변 장치를 쉽게 추가 가능

데스크탑 PC에는 종종 본체 크기의 공간이 있으며 확장 단자, 특히 USB 포트가 많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장치를 설치할 여유가 있으며 주변 기기를 더 추가하여 좋아하는 PC에 사용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사용의 편의성이 중요한 사무직종 및 타이핑 작업의 경우 키보드를 사오ㅛㅇ하기 쉬운 키보드로 교체도 가능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팬과 히터와 같은 주변 장치를 많이 추가하여 작업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 이용하기도 합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보다 우수한 데스크톱 pc

PC 주변 장치는 데스크탑 컴퓨터에서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데스크탑PC 의 매력은 PC 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CPU, HDD, 그래픽 보드 및 메모리를 교체하고 추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사양 PC는 3D 모델을 만들고 4k의 고품질 비디오를 편집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많은 그래픽을 사용하는 창의적인 목적으로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 요약

휴대용 노트북은 데스크탑보다 휴대성이 뛰어나며 이동 중에도 비지니스용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텔레워크 등으로 가정에서 의외로 일할 수 있는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과 직장에서 이동이 가능한 노트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데스크탑 PC는 높은 확장성을 활용하여 사용자 정의 하기 쉽기 때문에 자신의 환경 설정 및 작업에 맞게 사용자 정의 하기 쉽습니다.

고품질 비디오 편집 및 3D 모델 제작과 같은 창의적인 작업에서도 데스크탑PC의 기능을 사용자 지정하고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각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컴퓨터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목적을 생각하고 응용 프로그램에 맞는 PC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글

최신글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의 비교 를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