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청년주택 신청 방법 조건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 | 서울 SH 입주대상 청약 방법 | 후기 경쟁률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 방법 조건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 | 서울 SH 입주대상 청약 방법 | 후기 경쟁률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만 19~39세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에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양질의 임대주택(공공·민간)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공공주택, 민간임대 특별공급, 민간임대 일반공급 총 3가지 유형으로 공급되며, 이중 공공주택과 민간임대 특별공급은 입주자 선정 시 소득수준에 따라 청약순위가 결정됩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Contents

역세권 청년주택 이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의 규제완화와 체계적인 개발을 통해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주택입니다.

역세권청년주택은 해당 단지에 공공임대와 민간임대가 함께 있습니다.

공공임대는 전체세대수의 약 20% 정도이며, SH가 입주자를 모집하고 공급합니다.

민간임대는 전체세대수의 약 80% 정도이며, 민간사업자가 입주자를 모집하고 공급합니다.

따라서, 같은 단지이지만 공공 또는 민간 유형에 따라 보증금 및 임대료, 모집시기, 모집방법, 자격기준의 차이가 있습니다.

? 역세권 청년주택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역세권 청년 주택 신청 방법

역세권 청년 주택 신청 방법은 역세권 청년주택 모집공고를 통해 가능합니다.

민간임대와 공공임대 신청홈페이지가 다릅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역세권 청년 주택 조건

역세권청년주택 공공임대, 민간임대 공통적인 입주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공임대나 민간임대 특별공급의 경우 소득 및 지역요건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해당 모집공고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만19세~39세이하
  • 무주택자
  • 자동차 미소유, 미운행자

대학생 계층

1. 대학생은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다음학기에 입학 또는 복학 예정인 자, 졸업유예자 중 하나에 해당할 것, 취업준비생은 대학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 중퇴한지 2년 이내일 것

2. 만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자 중 혼인 중이 아닐 것

3. 신청자 본인 및 부모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 이하일 것

청년 계층

1. 만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자 중 혼인 중이 아닐 것

2. 해당세대(세대원이 있는 경우로 한정함)의 월평균소득의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 이하이고 청년 계층 본인의 월평균소득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 이하일 것

신혼부부 계층

1. 신혼부부는 혼인 중인 자, 예비신혼부부는 혼인을 계획 중이며 해당 주택의 입주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

2. 만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인 자

3. 해당 주택공급신청자의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일 것

4. 해당세대(예비신혼부부의 경우 혼인으로 구성될 세대)의 월평균소득의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 이하이고 청년 계층 본인의 월평균소득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20% 이하일 것

? 역세권 청년 주택 조건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역세권 청년 주택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

모집공고문은 모집주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공공임대의 경우 SH에서 입주자를 모집하며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모집하고 있습니다.

민간임대의 경우 민간사업자가 입주자를 모집하며, 준공일정에 맞춰 사업자 재량으로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역세권청년주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모집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역세권 청년주택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역세권 청년 주택 후기

역세권청년주택은 임차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지원이 있습니다.

소득과 자산에서 지원요건을 만족하면 청년은 4,500만원 신혼부부는 6천만원까지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역세권청년주택에는 청년들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인 ‘청춘플랫폼’이 구축됩니다.

? 역세권 청년주택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역세권 청년 주택 경쟁률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공급한 역세권 청년 주택은 32곳, 1만 2천세대입니다. 공공임대의 경우 경쟁률이 60대 1에 육박합니다.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불광역 역세권청년주택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은 청약에서 2만8322건이 접수돼 평균 45.0대 1을 기록했습니다.

? 역세권 청년주택 경쟁률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 방법 조건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 | 서울 SH 입주대상 청약 방법 | 후기 경쟁률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FAQ

역세권 청년주택 조건은?

역세권청년주택 공공임대, 민간임대 공통적인 입주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조건 확인하기

역세권 청년주택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는?

역세권 청년주택 홈페이지를 통해서 모집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모집공고 확인 사이트 확인하기

역세권 청년주택 후기는?

역세권 청년주택은 임차보증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지원이 있습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후기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연장 조건 한도 서류 이자 상환 2022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