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총 정리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들을 확인해보면 럭셔리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이야기를 흔히 볼 수 있을것입니다.어디서든 과시할 수 있을 만큼 고사양으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얇고 가벼운 섀시는 보너스일 뿐입니다.

하지만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지불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다른 노트북들처럼 구성 요소에서 많은 성능을 얻지는 못할것입니다.

Contents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간단 리뷰

레이저 블레이드로 레이저는 기본적으로 휴대용 게이밍 노트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Asus TUF Dash F15와 같은 울트라 포터블 게임용 노트북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레이저는 공간을 다시 혁신하기 위해 레이저 블레이드 14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14인치 게임용 노트북으로 레이저의 블레이드 스텔스 13 시리즈와 같은 13인치 게임용 노트북이 많이 있습니다.

이 노트북의 이름은 여러분이 어디를 가든 휴대하기 쉬운 노트북에 놀라운 성능을 가져다 줍니다.

우리가 살펴본 Razer Blade 14는 AMD Ryzen 9 5900HX, 16GB RAM 및 Nvidia GeForce RTX 308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사양의 Alienware m17과 같은 제품에서 얻을 수 있는 성능은 아니지만, 크기는 절반이며 성능도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서피스 랩탑 4 후기 총 정리 해보겠습니다. 맥북 에어 m1 후기 한눈에 보기도 확인해 보시죠.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휴대성과 배터리

하지만, 다른 때와 마찬가지로, 같은 패키지에서 휴대성과 높은 전력을 모두 공급받는다면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모델은 무려 2,799달러(2,799파운드, 4,999달러)입니다.

이는 많은 요구 사항이지만 실제로는 동일한 사양의 Blade 15보다 저렴합니다.

화면이 약간 더 작고 느리지만(165Hz 대 240Hz) 스티커 태그를 15인치 노트북과 비교할 때 확실히 사용됩니다.

이 노트북은 두께가 0.66인치, 무게는 3.92파운드 밖에 되지 않습니다. 

더 얇은 게임용 노트북과는 달리, 이 노트북은 프리미엄이 느껴지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맥북 프로 14인치 후기, HP 스펙터 x360 후기 총 정리 확인해 보시죠.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는 “게이밍 노트북의 애플”로 불리고 있는데, 이 회사는 확실히 이 브랜드를 피하지 않았고 블레이드 14에서도 다르지 않습니다.

이 노트북은 지금까지 사용한 노트북 중 가장 견고하고 프리미엄 느낌을 주는 노트북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확실히 매우 비싸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라면 사랑스런 많은 부분을 발견할 것입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가격 및 가용성

Razer Blade 14는 2021년 6월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1,799달러(£1,799, AU$3,099)입니다.

노트북의 모든 구성은 AMD Ryzen 9 5900HX, 16GB RAM 및 1TB SSD를 제공하지만, 엔트리 구성은 디스플레이와 그래픽 프로세서에서 다릅니다.

1,799달러(파운드 1,799, AU 3,099)로 시작하는 Nvidia GeForce RTX 3060과 144Hz 1080p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165Hz QHD 디스플레이와 RTX 3070으로 2,199달러(파운드 2,199달러, AU 3,999달러)까지 가능합니다.

또는 오른쪽에 나열된 모델을 $2,799 ($2,799, AU$4,99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Razer 노트북의 경우, 시작 구성이 그다지 나쁘지 않으며, RTX 3060은 144Hz 디스플레이의 완벽한 동반자입니다.

고급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2,799달러의 이 멋진 QHD 디스플레이를 갖춘 RTX 3080은 다른 게임용 노트북과 경쟁적으로 가격이 매겨집니다.

특히 휴대성에 대해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레이저가 당신에게 지불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여전히 프리미엄 가격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과거에 녹색 테마 회사가 훨씬 더 적은 비용으로 훨씬 더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만약 여러분이 사치스러운 면에서 더 많은 것을 원하신다면 이 노트북은 정말 꽤 괜찮은 가격입니다.

델 XPS 13 후기 총 정리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도 같이 보시죠.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디자인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기본적으로 레이저 블레이드 15처럼 생겼지만, 더 작습니다.

노트북 뒷면에 밝은 녹색 면도기 로고가 있는 올 블랙 알루미늄 섀시와 동일한 일반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섀시가 약간 작음에도 불구하고 키보드 양쪽에는 여전히 MacBook처럼 보이는 스피커가 있습니다.

하지만 블레이드 14와 달리 전원 버튼은 스피커 그릴 가운데에 어색하게 놓여 있지 않고 키보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전용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키보드

이 키보드는 다른 레이저 블레이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거의 동일하지만, 특히 ‘~’와 ‘\’ 키 두 개가 잘려나갔고, 이제는 매우 좁아졌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키는 아니지만 어떤 이유로 자주 사용해야 한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섀시 자체의 두께는 0.66인치이며 노트북의 무게는 3.92파운드입니다.

우리가 사용한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것은 아니지만, 알루미늄 유니바디 섀시가 아름답게 만들어져 있어 여전히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배낭에 쉽게 넣고 다닐 수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포트

그러나 파워 브릭을 보면 경량 구조의 신기함 중 일부는 사라집니다.

Razer Blade 14가 휘두르는 힘 때문에 많은 울트라 포터블 노트북에서처럼 USB-C를 충전해도 쉽게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충전용 벽돌을 의미하고, 확실히 가벼운 편이지만, 여전히 당신이 처리해야 할 부피가 더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USB-C에서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지만, 게임을 할 때 전력 드로잉을 따라잡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노트북은 엄청나게 얇은 게임용 노트북이지만, 여전히 많은 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모두 USB 3.2 Gen 2 C 포트와 USB-A 포트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HDMI 포트와 Kensington 잠금 장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왼쪽에는 전용 충전 포트와 콤보 3.5mm 오디오 잭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확실히 성공적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글을 끌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SSD와 RAM

또한 Razer Blade 14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SSD와 Wi-Fi 카드는 모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지만 RAM은 그렇지 않습니다.

노트북 크기가 너무 작아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만 아쉬운점입니다.

케이스를 열려면 Torx 나사가 10개만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패널 하단을 비틀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캐내기 위해 도구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휴대성

이 모든 것들이 휴대용일 뿐만 아니라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한 게임용 노트북을 만들기 위해 결합되었습니다. 

키보드는 일부 부품이 축소되었지만 적절한 양의 키 이동과 간격으로 매우 편안합니다. 

일부 게이머들은 기계식 키보드를 대신 사용하고 싶어할 수도 있으나 많은 포트 덕분에 그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트랙패드

레이저는 또한 트랙패드를 밖으로 빼냈습니다.

추적은 정확하고 촉감또한 뛰어납니다.

클릭은 다른 Windows 노트북처럼 흔들림 없이 만족스럽고 촉감이 좋습니다.

게임을 할 때는 트랙패드가 아니라 전용 게임 마우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옆에서 작업을 할 때는 나쁘지 않은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디스플레이

Razer는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으며, Blade 14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게임용 노트북 디스플레이 중 하나입니다.

많은 빠른 재생 속도 디스플레이는 대개 색상 정확도나 밝기 면에서 코너를 생략하지만, sRGB 스펙트럼의 111% 커버리지와 평균 332nit의 밝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MacBook Pro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게임용 노트북의 경우 165Hz의 빠른 재생 속도를 유지하면서도 가장 근접한 제품일 것입니다.

아수스 TUF 대시 F15 후기 :: 성능ㅣ배터리ㅣ가격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성능

Razer Blade 14는 매우 얇기 때문에, 몇 가지 타협이 필요했습니다.

여기서 테스트한 모델은 Nvidia GeForce RTX 3080이지만, 현재 노트북에서 GPU의 가장 빠른 버전과는 거리가 멉니다.

이는 이 노트북의 RTX 3080이 Alienware m17 R4에서 사용할 수 있는 165W의 전체 전력보다 약 100W의 전력을 최대화하도록 구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레이저 블레이드 14가 Alienware m17보다 게임 속도가 약 30% 느리고, 레이저의 울트라 포터블은 메트로 엑소더스 1080p와 울트라 설정에서 34% 느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에일리언웨어 m17보다 훨씬 작지만 충분한 마력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러나 이 두 노트북은 모두 RTX 3080을 가지고 있지만 완전히 다른 전원 프로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AMD 라이젠 9 5900HX도 가지고 있고, 그것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이 CPU로 블레이드 14는 에일리언웨어 m17로 완전히 바닥을 닦으며 시네벤치 R23에서 11,690점을 기록했고 에일리언웨어는 8,992점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Razer Blade 14는 현재 진행 중인 모든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적합합니다.

어떠한 Adobe 프로젝트도 쉽게 따라갈 수 있기 때문에 랩톱에 RAM을 더 추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가 충분히 강력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 노트북으로는 RTX 3080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지만, 이 정도 크기의 장치치고는 여전히 매우 강력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주로 하는 모든 게임을 60fps 이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경량 디자인을 위해 성능을 약간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카메라와 마이크

카메라

레이저 블레이드 14의 카메라는 충분히 괜찮지만, 시청자들을 날려버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720p이며 Windows Hello를 지원하지만 약간 흐릿합니다.

우리는 또한 카메라가 영상통화에서 마이크에 뒤처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이크

마이크 자체는 너무 좋습니다.

소리가 맑고 좋게 들리기 때문에 잡음 없이 누군가와 깨끗하게 통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헤드셋을 가지고 있는 것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빠른 줌 통화에 적합합니다.

에이서 스위프트 3 후기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배터리

8시간의 배터리 수명 장벽을 깨기 시작하는 많은 게임용 노트북이 있지만,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그것들 중 하나가 아닙니다.

워드 프로세싱과 영상 통화와 같은 실제 작업 부하들을 시뮬레이션하는 PCMark10 배터리 테스트에서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7시간 31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비디오 재생 테스트에서는 6시간 31분지속됩니다.

확실히 게임용 노트북치고는 나쁘지 않습니다.

운이 좋으면 3시간 정도 사용했던 시절은 그리 오래 전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레이저 브렐이드 14 가 얼마나 휴대성이 좋은지 고려한다면 충전기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노트북을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노트북 중에서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르고 헤매고 있지만 정작 답은 잘 없습니다. 노트북도 연말 연초 신제품 출시 때가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노트북 카드할인, 사전예약 할인, 학생 노트북 추천, 직장인 노트북 추천 등 다양한 노트북 관련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노트북 선택이 고민되신다면 채널등록 부탁드립니다. ^^

노트북 사전 등록 알람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구매 추천

  • 휴대용 게임 노트북을 원하는 경우

0.66인치 두께에 4파운드 바로 아래인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배낭에 미끄러져 원하는 곳 어디든 가져가기 쉽습니다.

  • 단단한 걸 원하세요?

다른 레이저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뛰어난 알루미늄 유니바디 섀시를 가지고 있어 많은 처벌을 견딜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게임 노트북을 원하는 경우

적어도 프레임 레이저를 벗어나 럭셔리 제품처럼 느껴지는 게임용 노트북은 많지 않지만, Razer Blade 14는 정말 럭셔리한 장치입니다.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 구매 비추천

  • 예산이 넉넉한가요?

레이저의 다른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레이저 블레이드 14는 비싼 노트북이고 여러분은 1,799달러 (1,799파운드, 3,099달러) 미만이면 구매하기 어려우실 겁니다.

  • 성능에만 집중하신가요?

Razer Blade 14의 Nvidia GeForce RTX 3080은 모든 최신 게임을 기본 해상도로 구동할 수 있지만, 보다 튼튼한 노트북의 GPU만큼 강력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인기글

최신글

레이저 블레이드 14 후기 를 간략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