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추천 :: 아이소픽스 카시트 TOP10

카시트 추천

카시트 추천 을 생각했을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이소픽스가 아닐까 합니다. 많은 카시트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회전 카시트. 휙 자유롭게 돌릴 수 있어 천장이 낮은 자동차와 좁은 주차장에서도 아기를 부드럽게 앉히고 뺄 수 있습니다. 콤비와 리카 등 다양한 업체에서 판매되고있는 데다 차량에 취부 방법도 ISOFIX 식 및 시트 벨트 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회전 카시트 선택 포인트와 추천 인기 상품 랭킹을 소개 합니다. 신생아도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한 기능이 탑재된 카시트가 많으니 아가를 기다리는 엄마 아빠는 모두 집중해 주세요!

 

Contents

아이소픽스 카시트 선택 요소

① 사이즈와 적합 차종을 확인

우선 카시트 제조사 적합 표를 보고 자신의 차량에 사용 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매장 책자도 좋지만 제작자 사이트에서 더 정확하게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 이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시트는 뒷좌석의 좌우 좌석에 설치해하는 것이 기본이므로 설치시 문 개구부의 넓이와 천장까지의 공간, 좌면의 높이 를 확인하여 아이들 태우고 내릴때 불편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회전 카시트 좌면의 높이는 만 25 ~ 30 센티미터 정도. 

왜건 타입이라면 공간이 매우 넓기 때문에 걱정은 없지만 세단과 스포츠 타입 등 천장이 낮은 차량은 공간이 좁아집니다. 또한 회전 카시트이기에 회전하기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 문쪽에는 회전하지만, 실내 측에 기본 회전하지 않으므로 사용 시 안쪽으로 회전시키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주의하세요. 수평 침대 타입이라고 풀 리클라이닝시킨 경우는 약 1.5 배의 옆 공간이 필요합니다. 



② 시트의 설치 방법 확인

시트의 설치 방법도 잘 확인하고 선택합시다. 설치 방법에는 크게 ISOFIX 식 및 시트 벨트 식의 2 종류가 있습니다. 회전 카시트는 고정식에 비해 크기와 무게가 있기 때문에 혼자서 사용하는 기회가 많다면, ISOFIX이 편리합니다. 안전 벨트를 사용하지 않고 찰칵 끼우기 때문에 설치가 간단합니다.

그러나 차종에 따라 설치할 수 없기도 합니다. 참고로 2012 년 7 월 이후 출시 된 차종은 ISOFIX의 의무화가되어 있습니다 만, 그 이전에 출시 된 차종의 경우에는 가능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③ 사용 가능 연령에도 주목

시트가 몇살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 가능 연령도 확인하여 둡시다. 회전 카시트는 신생아부터 4 세 무렵까지를 대상으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4 세 이후가되면 다음 단계인 주니어 시트를 준비해야합니다. 고정식에서 7 세 또는 11 세까지 오랫동안 사용할 타입도 있고 그런 경우 한대로 쭈욱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전의 경우는 중간에 교체가 필요한게 대부분입니다. 오래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하고있는 분은 회전 카시트는 부적합 할 수 있습니다. 



④ 리클라이닝 기능의 충실도도 체크

리클라이닝 기능의 충실도도 확인합시다. 미세 각도를 바꿀 수있는 것은 자녀의 성장에 따라 조절할 수있어 편리합니다. 작은 어린이는 완만 한 각도가 좋지만, 커지면 단단히 몸을 일으켜 앉는 것이 더 쉽습니다. 회전 카시트는 대부분이 어린이를 태운 채 안락을 변경할 수 있으며 경치가 보이는 각도에 자고있을 때 완만 한 각도로 쉽게 조절할 수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나 선택할 각도와 수는 기종마다 제각각. 안락 조작의 용이성도 기종마다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뒤로도 각도를 바꿀 수있는 것이 있습니다. 

⑥ 안전 기준 마크가 붙어 있는지 반드시 체크!

안전성도 확인하고 선택합시다. 아무리 사용법이 편해도 아기를 보호하는 안전성이 낮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카시트는 강도 기준이 정해져 있으며, 국가의 승인이 없으면 생산도 판매도 할 수 없습니다 . 그러나 불행하게도 인터넷에서는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도 판매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일본의 카시트는 유럽의 안전 기준 R44를 채용. 발매되는 카시트에서 국토 교통성의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 것에는 E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같은 E 마크 제품도 최근 유럽 안전 기준은 R129이라고, 측면 충돌을 포함한보다 엄격한 안전성을 추구 한 제품으로되어 있습니다.



카시트 추천 – 아이소픽스 카시트 TOP10



카시트 추천 – Joie 카시트 아크 360 °

양산없음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본체 크기뒷쪽시 : 46 × 65 ~ 68 × 53 ~ 64cm / 적극적시 : 46 × 51 ~ 55 × 63 ~ 78cm
본체 무게11.9kg
내하뒷쪽시 : 신생아 ~ 18kg / 적극적시 : 9 ~ 18kg
안락 의자
안전 기준ECE-R44 / 04

360도 휙 자리면이 회전하고 아기 태우고 내리고가 원활 합니다. 가볍고 컴팩트 한 디자인 때문에 압박감이 적고, 아기는 물론 돌보는 엄마 아빠도 거북하게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머리와 어깨 벨트를 쉽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성장에 따라 딱 맞는 안정감에 맞출 수 있습니다.

경차 등 소형차에 설치하고 싶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카시트 추천 – 아프리카 디아턴 플러스 AB

양산없음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시트 벨트 식
본체 크기가로 : 폭 79 × 깊이 59.3 × 높이 56.6cm / 뒤로 : 폭 47 × 깊이 69 × 높이 56.6cm / 긍정적 : 폭 47 × 깊이 59.3 × 높이 67cm
본체 무게13.5kg
내하18kg
안락 의자있음 (3 단계)
안전 기준UN-R44 / 04

신생아기에는 평면 침대 형으로 사용할 수있는 사양 으로 성장에 따라 무리가없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정 방법은 시트 벨트 식으로 한 곳에서 쉽게 잠글 수 있고, 원터치로 회전시킬 수 있으므로, 자녀를 부드럽게 올려 내릴 수 있어요 .

Combi (콤비) 카시트 쿠루무부 ISOFIX 에그 쇼크 PJ

양산없음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시트 벨트 식
본체 크기가로 : 폭 79 × 깊이 59.3 × 높이 56.6cm / 뒤로 : 폭 47 × 깊이 69 × 높이 56.6cm / 긍정적 : 폭 47 × 깊이 59.3 × 높이 67cm
본체 무게13.5kg
내하18kg
안락 의자있음 (3 단계)
안전 기준UN-R44 / 04

신생아는 평면 침대 형으로 사용할 수있는 사양 으로 성장에 따라 무리가없는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정 방법은 시트 벨트 식으로 한 곳에서 쉽게 잠글 수 있습니다. 원터치로 회전시킬 수 있으므로, 자녀를 부드럽게 올리고 내릴 수 있어요 .

카시트 추천 – 어린이 & 주니어 시트 PZ ISOFIX 회전

양산없음
대상신생아 ~ 10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안전 벨트
본체 크기폭 46 × 깊이 47 × 높이 63cm
본체 무게9.5kg
내하36kg
안락 의자3 단계
안전 기준ECER44 / 04

머리를 10 단계, 어깨 벨트를 6 단계로 조절 가능 하며 신생아에서 10 세 무렵까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락 의자는 3 단식에서 어린이가 탑승 한 후에도 각도를 변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작동법이 쉬운게 포인트입니다.

카시트 추천 – [아프리카] 영유아 카시트 플라디아 그로우 ISOFIX NV

양산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본체 크기가로 : 폭 75 × 깊이 63.5 × 높이 53cm이고 뒷쪽 : 폭 44 × 깊이 70.5 ~ 76 × 높이 55 ~ 61cm 긍정적 : 폭 44 × 깊이 63.5 × 높이 66cm
본체 무게15.3kg
내하17.5kg
안락 의자
안전 기준UN-R129 / 02

등받이를 150도까지 젖힐 수 있어 갓 태어난 아기가 호흡하기 쉬운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트 전체와 양쪽에 튼튼한 쿠션을 탑재 하고 새로운 안전 기준 인 R129을 제대로 클리어하고있는 점에도 주목. 큰 차양막이 붙어있어 강한 햇볕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카시트 추천 – 화이트 라벨 THE S plus ISOFIX 에그 쇼크

양산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본체 크기뒷쪽 : 폭 44 × 깊이 68 ~ 81 × 높이 63 ~ 74cm 긍정적 : 폭 44 × 깊이 67 × 높이 65 ~ 82.5cm
본체 무게13.9kg
내하19kg
안락 의자
안전 기준UN R129 / 03

기지와 좌석이 둘로 나뉘는 세퍼레이트 타입 으로 휴대하기 편하고 좁은 차내에 설치하기 쉬운 것이 매력. 3 층의 측면 보호가 문 측으로부터의 충격을 제대로 줄일 수 있습니다. 시트를 문쪽으로 회전 시키면 간이 잠금이 걸리기 때문에 돌아 다니는 어린이도 태우고 내리기 쉬울 것입니다.

쿠루리라 AD

양산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안전 벨트
본체 크기뒷쪽시 : 폭 44 × 깊이 71 ~ 높이 76.5 × 54 ~ 65cm / 적극적시 : 폭 44 × 안길이 64.5 × 높이 61.5 ~ 77.5cm
본체 무게14.7kg
내하2.5~18kg
안락 의자
안전 기준UN-R44 / 04

안전 벨트와 ISOFIX 모두 설치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차종에 대응 가능. 시트 쿠션뿐만 아니라 통기성이 뛰어 나기 때문에, 아기도 편안하게 앉을 것 같네요. 차양막은 자외선 차단율 99 % 이상으로 여름철 외출에도 대응할 수 있어요.



에루 베베 휙 6i 란스

양산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본체 크기폭 44 × 깊이 64 × 높이 61.7cm
본체 무게14.9kg
내하18kg
안락 의자3 단계
안전 기준ECE R44 / 04

충격이 가해지면 등받이의 각도가 변화하여 데미지를 완화 하는 디자인입니다. 게다가 머리 주위에 총 50mm의 2 층 쿠션과 헬멧에 사용되는 완충기가 아기를 감 쌉니다. ISOFIX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단단히 고정 할 수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LETTAS 카시트

양산없음
대상신생아 ~ 12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3 점식 안전 벨트
본체 크기폭 45 × 깊이 45 × 높이 66cm
본체 무게11kg
내하
안락 의자4 단계
안전 기준ECE R44 / 04

머리를 7 단계로 조절 가능 하며 신생아에서 12 세 무렵까지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션 부분은 분리 힐 수 있기 때문에 오염이 되도 세탁할 수 있습니다. ISOFIX과 3 점식 안전 벨트를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범용성이 높은 점에 주목합니다. 몸집이 큰 아기 용으로 유용 해요.

Smart Angel 턴 레제 FIX-ST

양산없음
대상신생아 ~ 4 세 무렵
고정 방식ISOFIX 3 점식 안전 벨트
본체 크기폭 44 × 깊이 57 × 높이 57cm
본체 무게9.9kg
내하18kg
안락 의자5 단계
안전 기준ECE R44 / 04

9.9kg이라는 가벼움을 자랑하며, 힘이 약한 분들도 취급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쿠션 부분은 니트와 메쉬, 계절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버는 분리하여 세탁할 수 있으므로 항상 청결하게 사용할 수있을 것이다.

인기글

최신글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