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대환대출 신청방법 대출한도 대출이자 제출서류 중도상환 수수료 (+ IBK안전망대출 2)

기업은행 대환대출 신청방법 대출한도 대출이자 제출서류 중도상환 수수료 (+ IBK안전망대출 2)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IBK안전망 대출2는 최고금리 인하일(2021년 7월 7일) 이전에 연 20%초과 고금리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인 저소득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기업은행 IBK안전망 대출2는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기업 등 전국14개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대환대출

Contents

기업은행 대환대출

기업은행 대환대출의 IBK안전망대출 2는 국민행복기금 전액보증서를 담보로 고금리대출을 제도권 금융기관 대출로 전환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기업은행 IBK안전망대출 2는 최고금리 인하일(2021년 7월 7일) 이전에 연 20%초과 고금리대출을 1년 이상 이용 중 또는 만기가 6개월 이내이고 기존대출을 정상 상환중인 저소득·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대상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심사로 보증승인 결정을 통보받은 고객(은행 내부 신용등급에 의한 상품가입 제한 없음)

제외고객

  • 금융기관에 대한 연체대출금을 보유한 자
  • 한국신용정보원 신용관리정보를 보유한 자
  • 안전망대출Ⅱ 신용보증약정 상 보증부실사유에 해당하는 자(단, 신용회복지원관련 공공정보 등재자, 최근 6개월간 대출 최장 연체일이 60일 초과하거나, 연체횟수가 6회 이상인 자로서 보증신청 접수일 현재 개인회생, 개인워크아웃(프리워크아웃 포함) 프로그램의 변제계획에 따라 6회(6개월)이상 납입금을 성실하게 상환중인 자는 취급 가능)

? 기업은행 대환대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IBK안전망대출 2 신청방법

IBK안전망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 앱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서민금융 1397콜센터, 서민금융진흥원 앱으로 대출가능 여부 실시간 조회,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등으로 상담할 수 있습니다.

IBK안전망대출 대출가능 여부를 위한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맞춤대출, 햇살론유스,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미소금융 상담 예약, 휴면예금 조회·지급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IBK안전망대출 2 대출한도

IBK안전망대출 2는 연 20% 초과하는 고금리채무를 대환하는 용도로 최대 20백만원까지 분할상환방식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서 대출상품입니다.

신청자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고객님의 신용도와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대출한도 : 최대 20백만원

? IBK안전망대출 2 대출한도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IBK안전망대출 2 대출이자

IBK안전망대출 2는 금리가 20%가 넘는 대출을 17%~19%로 대환해주는 상품입니다. 고객 특성에 따라 금리 17~19%로 차등 적용합니다.

대출원리금 납입을 일정기간 지체하거나 만기일이 경과한 경우, 연체이자 부과와 함께 신용관리대상자로 등재될 수 있습니다.

대출이용자의 신용점수 또는 소득의 변동으로 인한 금리인하요구권은 본 상품은 불가능합니다.

본 상품은 대출 신규 취급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신용보증료가 연 13.5% 또는 연 15.5% 발생됩니다. 신용보증료는 은행이자와 함께 매월 납부합니다.

대출금리 : 연 17% 또는 연 19% [은행이자율 : 연 3.5% / 보증료율 : 연 13.5% 또는 15.5% (공사 통지로 결정)]

? IBK안전망대출 2 대출이자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IBK안전망대출 2 제출서류

신용보증접수확인증 또는 문자발송된 접수번호 및 신분증

IBK안전망대출 2 중도상환 수수료

IBK안전망대출 2는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기존에 이용하던 고금리(20% 초과) 대출 잔액범위에서 대환하고 3년 또는 5년(선택)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합니다.

IBK안전망대출 2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로 자유로운 원금 상환이 가능합니다.

? IBK안전망대출 2 중도상환 수수료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업은행 대환대출 신청방법 대출한도 대출이자 제출서류 중도상환 수수료 (+ IBK안전망대출 2)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FAQ

기업은행 대환대출은?

기업은행 대환대출의 IBK안전망대출 2는 국민행복기금 전액보증서를 담보로 고금리대출을 제도권 금융기관 대출로 전환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기업은행 대환대출 확인하기

IBK안전망대출 2 신청방법은?

IBK안전망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 앱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보증 신청 후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IBK안전망대출 2 신청방법 확인하기

IBK안전망대출 2 대출한도는?

IBK안전망대출 2는 연 20% 초과하는 고금리채무를 대환하는 용도로 최대 20백만원까지 분할상환방식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전액 보증서 대출상품입니다.

IBK안전망대출 2 대출한도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연장 조건 한도 서류 이자 상환 2022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