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I 신청방법 I 지원내용 I 선정기준 제출서류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선정기준 제출서류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값의 도시 서울입니다. 그 비싼 땅에 청년들이 월세, 전세 구하기가 너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조금만 괜찮다 싶은 땅이면 월세가 80-90은 기본으로 뛰기 마련이죠.

오늘은 집값에 힘든 청년들을 위해서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끝까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청년전세자금대출 조건 후기 금리 한도 신청방법 서류 2022

Contents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완화와 안정적 주거환경 마련을 위한 서울시의 청년주거복지사업입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기때문에 생각보다 지원범위가 좁을 수 있습니다만, 그래도 지원을 해주는 것에 의의를 가지며 어떤 이들에게 지원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알아보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원대상

  •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등본상 서울시에 거주
  • 주민등록등본상 서울시에 거주하고 신청연도 기준 만19세~만39세 청년
  • 임차보증금 5천만원 이하 및 월세 60만원이하 건물에 월세로 거주하는 무주택자
  •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 1인 가구

신청일을 기준으로 등본상 서울시에 거주중인 사람이라고 하니 공고일 기준이 아니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월세로 거주중인 청년이라면 꼭 한번 신청해봐야할 제도로 보여지는데요.

지원을 나라에서 해주는만큼 몇몇 조건들이 붙기는 붙으니 자세한 것을 아래에서 계속 확인하면서 끝까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알아보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지원내용

배나무 아래에서 입을 벌리고 있는다 하여 배부르진 않겠죠. 아무리 좋은 제도여도 신청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고 신청 방법을 모르면 그림의 떡일 뿐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부터 서울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먼저 서울시 통합회원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 서울시 통합회원 회원가입 바로가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셨으면 로그인 하신 후에 아래에 달아드리는 링크를 통해서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 사업 자격 자가진단 및 사업지원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서울 주거포털을 검색하신 뒤 청년 월세지원 란에 온라인 접수 및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 청년 월세지원 신청 바로가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내용

대체 얼마나 좋은 제도이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신청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보는 것일까요?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월세지원 제도는 간단하게 정말 “돈”을 지급해주는 제도인데요. 어차피 살아야 하는 집, 나랏돈 받으면서 살면 얼마나 좋게요. 그것도 작은 돈도 아니고 한 가구에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보증금이 없거나 월세가 20만원 이하인 가구에도 물론 지원을 하지만! 보증금은 있으면서 월세는 없는 전세가구에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시구요.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 20만원 월세 지원 (최대 10개월 / 200만원) 생애 1회
    • ※ 20만원 미만 월세 계약은 임대차계약서에 표기된 차임금액만 지원

청년만 이렇게 좋은 제도가 있냐구요? 아닙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제도는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서울 청년월세지원 선정기준 제출서류

신청을 했으면 내가 뽑힐 가능성이 있을지 봐야겠죠. 그리고 어떤 서류를 내야하는지도 알아야 잘 챙길 수 있습니다.

이번 서울 청년월세지원 사업은 구간을 나누어서 선정을 하는 방식입니다. 어떤 구간으로 나누는지는 아래의 표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청년월세지원 선정기준

제출서류는 간단합니다. 자신이 직접 이 집에 거주하는지, 그리고 이 집이 얼마에 임대가 되었는지를 서울시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겠죠?

  • 확정일자가 날인된(또는 신고필증) 임대차계약서 전체 사본 1부
  • 청년인 형제자매가 같이 거주한다면 가족관계증명서 1부

그런데 확정일자를 받기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확정일자를 받을 수 없다면?
    • 주택(원룸, 다가구주택, 무보증월세 등)은 ① 공인중개사가 날인 한 임대차계약서 사본 또는 ② 임대차계약서와 임대차 건물 등기부등본 사본 제출
    • 고시원, 게스트하우스 등 은① 입실확인서 ② 임대사업자등록증 사본 모두 제출

? 더욱 자세한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알아보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관련 FAQ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서울시에 거주하고있는 만 19~39세 청년 중 무주택 월세 거주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조건 확인하기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의 지원내용이 궁금합니다.

선정 가구에는 월 최대 20만원의 월세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의 지원내용 확인하기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선정기준이 궁금합니다.

선정기준은 나의 임대차계약의 조건을 기준으로 선정 가구 수를 정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의 선정기준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2022년 서울 청년월세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내용 선정기준 제출서류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