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지원대상 금액 신청기간 사용처 후기사용방법 (+ 경기도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지원대상 금액 신청기간 사용처 후기사용방법 (+ 경기도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졸업 이후 2년이내 실업,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청년의 구직을 촉진하여 생활의 안정을 지원하고자 나온 것인데요. 오늘은 어떠한 사람이 신청이 가능한지 지원대상부터 금액, 신청기간, 사용처, 후기와 사용방법까지 하나씩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에 대해 궁금하셨던분들은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Contents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지원대상

  • 만19 ~ 34세 각 지역에 거주하는 미취업자중 최정학력 졸업후 2년이내의 청년
  • 최종학력 졸업년도가 2020년, 2021년, 2022년인 졸업생에 해당.
  • 취업여부 :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만 해당함.
  • 대학원 재학생 혹은 휴학생, 현 군복무자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됌
  • 현재 실업급여를 수급중이거나 수급대상인자와 사업등록중인 자 또 한 제외가 됌.
  • 최종학력 졸업 이후 군복무를 시작하여 복무를 마친경우 복무기간으로 인하여 졸업 후 2년이 초과될 수 있으므로 군복무에서 실제 소요되었던 시간을 제외함.

?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금액

  • 각 지역구의 상품권으로 1인당 50만원이 지급이 됌.

현금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각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서 지역 상품권으로 지급이 됩니다. 서울 관악의 경우 관악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이 되는데요. 물론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각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사전에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금액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신청기간

공고일이 각 지역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어디는 이미 신청이 마감되어있기때문에 자신이 속한 지역이 해당되는지 사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일주일정도만 시간을 주며 모집인원도 정해져 있습니다. 신청 접수를 하면 일주일정도 선정심사를 한 다음 그달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신청 서류는 지원금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지급통장사본, 근로사실에 대한 증명서류등이 필요합니다.

? 미취업장려금 신청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사용처(+ 경기도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사용처는 지역사랑상품권을 받기때문에 각 상품권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타 자치구의 가맹점, 대형마트, 백화점, 사행업종, 대기업계열 영화관,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등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직영점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본적인 모바일 지역상품권이라고 생각하시고 사용하면 됩니다.

?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사용처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후기사용방법

사용처가 조금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일반 페이처럼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선정이 된 다음에는 2주 이내로 PIN번호가 발송이 되는데 그것을 30일이내 등록을 하여서 사용하면 됩니다.

전체적인 후기는 공짜로 돈이 생기는 것이기때문에 평가가 좋습니다. 더불어 평소에 가보지 않은 곳을 가봤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뭐든지 공짜로 주는 것이 좋지 않을리가 없습니다.

?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후기는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관련 FAQ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지원대상은 어떻게되나요?

만19 ~ 34세 각 지역에 거주하는 미취업자중 최종학력 졸업후 2년이내의 청년,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지원대상 확인하기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금액은 1인당 얼마인가요?

각 지역구의 상품권으로 1인당 50만원이 지급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금액 확인하기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신청기간은 언제인가요?

공고일이 각 지역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어디는 이미 신청이 마감되어있기때문에 자신이 속한 지역이 해당되는지 사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신청기간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미취업청년취업장려금 지원대상 금액 신청기간 사용처 후기사용방법 (+ 경기도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haring is c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