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조건 자격 고정금리 대환대출 필요서류 전세 오피스텔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조건 자격 고정금리 대환대출 필요서류 전세 오피스텔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월 15일부터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최저 3.7% 고정금리로 갈아타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을 받습니다.

안심전환대출은 부동산 가격이 4억원,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1주택자가 받을 수 있는 고정금리 서민용 대출입니다. 

안심전환대출은 주택 가격 최대 9억 원까지 저가 순으로 지원하는 ‘일반형’과 4억 원 이하 저소득 차주에 추가 금리 우대를 제공하는 ‘우대형’으로 나뉩니다.

안심전환대출

Contents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2회에 걸쳐 주택가격 순으로 신청·접수를 통해 지원자 선정 뒤 순차적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기존 주담대 금융기관에 따라 신청·접수처가 다릅니다.

국민, 신한, 농협, 우리, 하나, 기업은행 등 6대 시중은행 주담대 차주는 해당 은행(영업점·온라인)에서 신청·접수하고, 그 밖의 은행 및 제2금융권 주담대 차주는 주택금융공사(홈페이지·모바일어플)를 통해 신청·접수합니다.

신청일 이후 평균 2개월 이내에 순차적으로 대출을 완료하고, 차주는 안심전환대출로 대환된 달부터 안심전환대출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심전환대출 조건 자격

사전안내(8월 17일) 이전에 제1금융권·제2금융권에서 취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만기가 5년 이상이면서 만기까지 금리가 완전히 고정되어 있는 주택담보대출 및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디딤돌대출 등 정책모기지는 제외

부부합산소득 7000만원 이하인 1주택자이고 주택가격이 시세 4억원 이하인 사람

신청접수 때 해당 주택의 시가(KB시세, 한국부동산원 시세)를 우선 이용하되, 시세가 없는 경우 공시가격과 현실화율을 활용

? 안심전환대출 조건 자격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심전환대출 대환대출

여신전문회사의 주담대는 대환 가능합니다.

다만, OO캐피탈 상호를 쓰는 기관의 경우 명칭만으로 일률적으로 대상여부 확인은 어려우며, 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주택금융앱(App)을 통한 안심전환대출 신청 시 신용정보원의 부채정보 조회를 통해 가능 여부가 결정 됩니다.

대부업 대출은 대환 불가합니다.

? 안심전환대출 대환대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심전환대출 필요서류

안심전환대출 신청 시 본인·배우자의 대출심사 서류를 스크래핑으로 간편하게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서류 스크래핑을 위해 아래 서류발급 사이트에 인증서를 사전에 등록해야 합니다.

  • 국세청 홈텍스 (www.hometax.go.kr)
  • 국민건강보험공단 (www.nhis.or.kr)
  • 정부24 (www.gov.kr)

필요서류

기초자료 : 주민등록등본,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자료

  • 근로자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2021년 근로소득 소득금액증명, 2021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회사직인필), (최근 12개월 혹은 2021년도)재직회사가 날인한 소득세원천징수확인서 또는 월별급여명세서(원천징수내역 등 포함) 중 택 1
  • 사업자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2020년~ 2021년 종합소득세 소득금액증명, 2020년~ 2021년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회사직인필), 2020년~ 2021년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자진납부계산서(세무사 확인필) 중 택 1
  • 연금소득 : 연금 수급권자 확인서 등 기타 연금 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지급기관의 증명서 (연금수령금액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수령을 확인할 수 있는 통장사본 추가)

? 안심전환대출 필요서류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심전환대출 전세

근저당권이 설정된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기 위한 제도인 만큼 신규 구입 목적의 집단대출, 저당권 설정이 불가능한 중도금 대출은 대환이 불가합니다.

부동산등기부등본 상 근저당권이 담보로 등기된 주택 대출만이 대상이기에 전세자금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이주비대출도 불가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오피스텔

주거용 오피스텔은 「주택법」 제2조제1호에 따른 공부상 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안심전환대출 이용 불가 합니다.

?안심전환대출 전세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관련 FAQ

안심전환대출이란?

안심전환대출은 주택 실수요 서민들의 제1·2 금융권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고정금리로 전환해주는 대출입니다.

안심전환대출 확인하기

안심전환대출 조건 자격은?

안심전환대출은 부동산 가격이 4억원,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인 1주택자가 받을 수 있는 고정금리 서민용 대출입니다. 

안심전환대출 조건 자격 확인하기

안심전환대출 고정금리는?

안심전환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 없이 최저 3.7% 고정금리입니다.

안심전환대출 고정금리 확인하기

인기글

최신글

안심전환대출 신청 방법 조건 자격 고정금리 대환대출 필요서류 전세 오피스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haring is car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