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흥국생명 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2288입니다.

1588-2288로 전화하시면 해약환급금 문의, 보험계약 대출 신청, 보험료 납입, 만기보험금 수령, 보험조회 등의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이용안내  

  • 대표번호 : 1588-2288
  • 해외 : +82-31-789-9200
  •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18:00
  • 변액 전용 상담 : 1877-6709
  • 방카 전용 상담 : 1588-2286
  • 퇴직연금 전용 상담 : 1811-0710
  • 장애인 전용 : 1811-0420
  • GA : 1588-9382
  • 교차 : 1644-5757
  • FC지원 : 1588-2138
  • 상품문의 : 02-779-9447
  • ARS 서비스 : 평일 : 09:00 ~ 22:00/ 토요일 : 09:00 ~ 18:00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흥국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2288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에는 보험계약에 관한 문의나 변경사항 등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URL 서비스

  1. 보험계약대출
  2. 보험료 가상계좌 납입
  3. 사고보험금 웹팩스 신청
  4. 금융플라자, 지점 안내
  5. 보이스피싱 지급중지

0. ARS 돌아가기

고객님의 요청하시는 바로가기 URL 서비스가 알림톡으로 전송됩니다.

상담사 연결

  1. 보험계약대출 및 신용, 부동산대출 처리 또는 상환
  2. 보험료 납입, 조회 또는 자동이체계좌
  3. 수술, 입원 등 사고보험금 상담 및 웹팩스 또는 청구양식 발급
  4. 기타 보험관련 상담
  5. 해약환급금 및 해약문의
  6.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신고 및 불편사항 접수
  7. 변액 또는 법인고객 관련 문의
  8. 방카슈랑스 상담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님의 핸드폰 번호를 누르신 후 우물정자 # 를 눌러주십시오. 입력을 원치 않으시면 별표 * 를 눌러주십시오.

ARS 조회 및 처리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님의 주민등록번호를 누르신 후 우물정자 # 를 눌러주십시오. 입력을 원치 않으시면 별표 * 를 눌러주십시오.

1.보안카드, OTP, 비밀번호 등록 고객

2. 해약환급금 조회 및 신청

3. 수술, 입원, 상해, 사망보험금 안내

4.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0. 상담사 연결

2. 비밀번호 미등록 고객

  1. 보험계약 대출금 조회 및 원리금 조회
  2. 해약환급금 조회 및 신청
  3. 수술, 입원, 상해, 사망보험금 안내
  4.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0. 상담사 연결

  • 통화요금안내
    • 일반전화 : 3분 39원부과(시내요금).
    • 휴대폰, 인터넷전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사고보험금이 해당상품의 약관에서 정한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지급하는 보험금입니다.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

  • 가입하신 보험계약이 해당사고를 보장하는지 약관, 또는 보험증권을 확인하시기 바립니다.
  • 가입하신 상품의 보장내용에 대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흥국생명 영업점 또는 콜센터 (국번없이 1588-2288)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보험금 청구를 받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심사를 거친 후 보험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 사고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서류는 당사 홈페이지 사고보험금 서류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고보험금 접수방법 안내

  • 인터넷 : 365일 08:00 ~ 23:00 사이버창구 접속하여 이미지 또는 사진파일 첨부(300만원 한도, 사망제외)
  • 모바일 : 365일 08:00 ~ 23:00 모바일창구 접속하여 이미지 또는 사진파일 첨부(300만원 한도, 사망제외)
  • 우편 :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7(영등포동2가) 2층 흥국생명 사고접수센터(한도無, 사망수익자 미지정시 사망은 300만원 이하 한도)
  • 방문접수 : 영업시간 內 가까운 플라자 방문(한도無)
  • FC청구대행 : 담당FC에게 서류 전달(한도無)

실손의료비 접수 대행 서비스 

  • 접수대행 서비스란?
    • 실손의료비 보험(특약)을 여러 보험사에 중복 가입한 고객이 본인이 가입한 한 보험사에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하면서, 중복 가입된 타보험사(생명/손해보험사에 한함)에 청구 관련서류 전부를 전달 요청시 청구 관련서류를 타보험사에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 유의사항
    • 보험금 지급심사를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비례보상이 되는 실손의료비보험(특약)만 해당되며 다른 특약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공제보험과 단체실손보험의 중복 가입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타보험사의 청구일은 보험금 청구서류를 수신(접수)한 날부터 기산됩니다.
    • 대행 요청할 회사(서류를 보내고자 하는 회사)를 정확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실손의료비 연대책임 신청 서비스 

  • 실손의료비 연대책임 서비스란?
    • 2009년 10월 1일 이후에 신규로 체결된 수익자가 동일한 다수보험의 경우 보험금 전부 또는 일부의 지급을 다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회사 중
        한 회사에 청구하여 보험금을 지급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 연대책임 신청 대상자는 실손보험금 접수 대행 서비스를 함께 신청하셔야 합니다.
  • 연대책임 예외 대상
    • 중복 가입된 계약의 수익자가 다른 경우
       * 단체 실손의료보험 중복자의 경우 수익자가 다른경우 포함(수익자가 회사일 경우 등)
    • 표준화 상품이외 다른 의료실비 계약이 중복가입 된 경우
    • 별도 심사·조사*가 필요한 경우
       * 부담보 계약건, 고지의무·통지의무 위반 조사 필요건
    • 통원의료비 소액청구권의 경우(10만원 이하)
    • 정액형 담보를 포함한 경우
    • 보상기준이 상이한 계약간 중복의 경우
    • 부담보 설정이 있는 경우

흥국생명 고객센터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보험금 청구시 알아 두셔야 할 내용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o 제출방법 : 지점/고객플라자 창구 방문, 우편, 개인FAX, 사이버창구(홈페이지, 모바일)접수 가능합니다.
o 300만 원 이하 보험금 청구시, 병원 및 사고사실 확인 서류 등은 사본으로 제출이 가능하나 필요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보험금심사절차 및
지급결정 안내
o 보험금 청구시 당사(흥국생명)에 요청하신 안내 서비스 신청에 따라 SMS, 이메일, 서면 등의 방법으로 접수완료 여부와 보험금 지급이 지연 될 경우, 지연사유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o 당사 홈페이지(www.heungkuklife.co.kr)사이버창구 또는 콜센터(☎1588-2288)을 통하여 접속하시면 계약조회 및 보험금 심사 진행과정 및 결과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보험금 청구시 안내되는 담당자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o 지급불가 사유가 확인되는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사유를 유선 및 문자서비스, 우편 등으로 안내 드립니다.
장해진단서 제출시
유의사항
o 장해진단서를 제출 하시는 경우에는 3차 의료기관에서 진단을 요청 드리며, 서류발급 전 당사 콜센터(☎1588-2288) 또는 지급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신속한 보험금 심사에 도움이 됩니다.
보험금 지급지연 안내o 보험금 지급 예정일은 통상 3영업일 이내 조사가 필요한 경우는 10영업일 이내 소요됨을 알려 드리며 지급기일(조사 시 10일)내 미지급시 지급기일의 다음날부터 지급일까지 기간에 대하여 해당보험의 이자계산법에 의한 소정의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드립니다.
o 지급기일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그 구체적인 사유, 지급예정일 및 보험금 가지급 제도에 대하여 피보험자 또는 보험수익자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 드리며, 가지급제도 신청은 당사 콜센터 (☎1588-2288)로 가능합니다.
보험금 등의
청구권 소멸시효
o 상법 제662조(소멸시효)에 의거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2015.03.12.일 이전은 2년) 이내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사고보험금 신청 구비서류 안내입니다. 청구하시는 보험금 종류에 따라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가까운 창구에 내방하거나 담당 FC를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22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서류

  • 보험금 청구서(수익자 통장 계좌번호 포함)
  • 개인(신용) 정보처리 동의서
  • 청구인 신분증 사본

추가서류(필요시)

  • 가족관계 확인 필요 시 : 가족관계 확인 서류(주민등록등본,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혼인관계증명서 등)
    •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주민등록등본,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혼인관계증명서
    • 배우자, 자녀 등의 보장상품,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 기준의 상세 기본증명서 필히 첨부
  • 대리인 청구시
    • 위임장
    •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 재해사고시 : 재해 입증서류
  •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 제14조5항에 의거하여 당사는 ‘친권 확인’ 및 ‘사망 시 법정수익자 확인’등을 목적으로 상세증명서 제출을 안내드립니다.
  • 사고내용, 특성, 상품(보장내용)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수술확인서,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보험수익자가 다수이거나 미성년자 또는 대리청구, 단체보험 등의 경우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흥국생명 콜센터(☎1588-228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족관계 확인서류는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http://www.minwon.go.kr),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등록시스템(http://efamily.scourt.go.kr) 등에서 발급 가능
  • 서류별 발급비용은 해당 의료기관 및 건강보험심사평기원(http://www.hira.or.kr) 홈페이지(병원·약국-비급여진료비정보) 참고

보험금 청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흥국생명 고객센터(1588-2288)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흥국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흥국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288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흥국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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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4000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흥국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흥국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558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흥국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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