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생명 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5580입니다.

1588-5580로 전화하시면 보험계약 대출 신청, 보험료납입, 사고보험금 청구, 신용대출 상담, 보험조회 등의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이용안내  

  • 대표번호 : 1588-5580 
  • 해외 : +82-2-2131-3000
  •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18:00
  • ARS 서비스 : 365일 08:00 ~ 23:00  
    단, 카드분실신고/OTP해지/구비서류발급/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는 24시간 가능 ARS 이용
  • 일반전화 : 3분당 42.9원 부과 
  • 휴대폰/인터넷전화 :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신한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558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에는 보험계약에 관한 문의나 변경사항 등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 단축번호 
보험계약 대출 상담 0 + 1 
보험료납입 및 정보변경 상담 0 + 2   
 
사고보험금 상담 0 + 3   
 
변액보험 전문상담 0 + 4 
업무 단축번호 
신용대출 및 부동산 담보대출 상담 0 + 5 
보험조회 및 기타보험관련 상담 0 + 6   
 
시각장애인고객 변경 등 일반상담 0 + 7   
 
상담원과 연결되는 시간은 평일 09:00 ~ 18:00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상담원은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답변해드릴 것입니다. 

ARS 자동화 서비스 

보험계약대출 

  • 인별약대지급 : 1+1+1+휴대폰인증
  • 증별약대지급 : 1+1+2+휴대폰인증

보험관련서비스 

  • 조회 
    • 납입조회(보험료, 이자) : 1+2+1+1+휴대폰인증
    • 지급금조회(모든 제지급금) : 1+2+1+2+휴대폰인증
  • 지급
    • 휴면보험금 : 1+2+2+1+휴대폰인증
    • 분할보험금 : 1+2+2+2+휴대폰인증
    • 중도인출금 : 1+2+2+3+휴대폰인증
    • 만기보험금 : 1+2+2+4+휴대폰인증
    • 배당금 : 1+2+2+5+휴대폰인증
  • 납입
    • 보험료 : 1+2+3+1+휴대폰인증
    • 약대원리금 : 1+2+3+2+휴대폰인증
  • 팩스
    •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 1+2+4+1+휴대폰인증
    • 종합안내서 : 1+2+4+2+휴대폰인증
    • 보험료납입증명서 : 1+2+4+3+휴대폰인증
    • 해약환급금잔액(예상)증명서 : 1+2+4+4+휴대폰인증
    • 해약환급금지급증명서 : 1+2+4+5+휴대폰인증
    • 보험계약대출내역증명서 : 1+2+4+6+휴대폰인증
    • 중도인출지급증명서 : 1+2+4+7+휴대폰인증
  • 보험금청구 팩스번호 발급 : 1+2+5+휴대폰인증

비밀번호관리, 카드분실/폐기, OTP해지 

  • 카드분실 및 폐기신고
    • 신한라이프카드 분실신고 : 1+3+3+3+휴대폰인증
    • 신한라이프카드 폐기신고 : 1+3+3+4+휴대폰인증
  • 카드일시정지 
    • 신한라이프카드 일시정지 : 1+3+4+2+휴대폰인증
  • OTP해지 : 1+3+5+휴대폰인증

구비서류 및 각종양식 팩스서비스 

  • 제지급금신청서 : 1+4+1
  • 보험금청구서 : 1+4+2
  • 계약변경정정신청서 : 1+4+3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 및 지급정지 : 1+5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사이버창구 접수

접수가능유형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이용가능시간 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접수방법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 안내/접수 메뉴에서 접수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하신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주의사항안내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 하여 제출 필요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창구 접수

접수가능유형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이용가능시간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접수방법① 어플리케이션 실행: 스마트폰에 설치된 “신한라이프 스퀘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② 로그인: 업무에 필요한 인증서(신한라이프/금융/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 합니다.③ 개인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로그인 후 사고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안내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 하여 제출 필요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FAX 접수

접수가능유형 500만원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이용가능시간 (평일) 09:00~18:00 
접수방법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 받은 후 서류 FAX전송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가능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추후 접수시 재사용 불가 
(※ 발급일에 한하여 사용가능)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 받는 방법 고객센터 ARS 또는 상담사연결  도움말 사이버창구 

우편 접수

접수가능유형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원 이하 사본 가능) 
이용가능시간 – 
접수방법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 
(택배발송불가) 

방문/담당FC 접수

구분 방문 담당FC 
접수가능유형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원 이하 사본 가능) 
이용가능시간 (평일) 09:00~16:00 – 
 
접수방법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에 직접 방문 방문 안내 담당FC에게 서류 전달 

신한생명 고객센터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보험금 청구 시 유의사항 

  •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이내 접수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 장해진단서 제출시 유의사항 

장해진단서를 제출하시는 경우에는 3차 의료기관에서 진단을 요청 드리며, 보험 계약 시기별로 장해 판정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병원 진단서 발급받기 전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1588-5580, 단축번호 0)로 문의하시는 것이 신속한 보험금심사에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공통 보험금 청구서 
[필수] 보험금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 
수익자 통장(단, 수익자 통장에서 자동이체되는 경우 제출 생략) 
수익자 신분증(앞면) 
(필요시) 추가서류 
– 미성년 수익자인 경우 : 친권확인이 가능한 미성년수익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상세) 및 기본증명서(상세) 첨부 
– 종피보험자 청구 시 : [종피보험자 기준] 혼인관계증명서(상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상세) 
– 보험금 대리수령 시 : 위임장, 수익자의 인감증명서, 수익자의 [필수] 보험금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 
– 재해사고 시 : 사고사실확인서, 자동차보험처리내역서(교통사고), 산재처리내역서(산업재해), 법원판결문(의료사고 등), 공무상병인증서(군인재해), 기타 증빙자료 등 
단체 보험금 청구서 
[필수] 보험금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 
고객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본점 기준) 
인감증명서 및 인감도장 
– 법인일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와 법인 인감도장 
– 비법인체는 대표자 인감증명서와 대표자 인감도장 
주주명부 
– 비영리법인일 경우 해당 없음 
정관 또는 비영리법인의 설립 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종교단체 등록증, 요양보호업 신고증 등) 
– 영리법인일 경우 미해당 
은행송금 가능한 통장 
실명 확인서류 
– 청구자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외국인 등록증) 및 단체(회사)의 재직증명서(발급일자 명시) 단, 재직증명서 미제출시 직장 의료보험카드, 명함 등으로 대체 가능 

실손보험금 접수 대행 서비스 

접수대행 서비스란 실손의료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2개 이상 다수 회사에 가입한 경우, 보험금 청구 관련 서류를 회사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고객님의 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전송하여 보험금 접수를 대행해주는 제도입니다.  

단,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시에만 해당되며, 입원/수술 등 정액형 보험금 청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신청요건 
    • 수익자가 동일한 실손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을 다수 회사에 가입한 고객 
    •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한 고객 
  • 유의사항 
    • 보험금 지급심사를 위해 추가 서류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비례보상이 되는 실손의료비보험 청구시에만 해당됩니다. 
    • 타 보험회사의 청구일은 보험금 청구서류를 수신(접수)한 날부터 기산됩니다. 
    • 대행 요청할 회사(서류를 보내고자 하는 회사)를 정확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신한생명 고객센터(1588-558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신한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신한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신한생명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580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신한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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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4000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신한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신한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558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신한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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