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교보생명 통합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1001입니다.

1588-1001로 전화하시면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조회, 증명서 발급 등 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리스트

  • 보험 : 1588-1001(해외: +82-2-2670-5222)
  • 대출 : 1588-1010(해외: +82-2-2670-5400)
  • 퇴직연금 : 1588-0770
  • 펀드/신탁 : 1599-7899
  • 방카슈랑스 : 1588-1099
  • 사고보험금 : 1588-1810
  • 보험사기제보 : 080-987-0080

교보생명 고객센터 이용안내  

  •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18:00 (단, 펀드/신탁 상담은 평일 09:00~16:00)
  • ARS 서비스 : 08:00~23:30
  • ARS 서비스 신청방법 
    • 주민등록증 및 본인명의통장을 지참하고 가까운 교보생명 고객PLAZA 방문
    • ARS 서비스를 신청하고 보안카드를 발급
    • 고객PLAZA 업무시간: 평일 09:00~15:30 

교보생명 고객센터 이용요금

  • 일반전화: 기본적으로 시내통화요금 부과, 시외통화요금이 발생하면 시내통화요금을 제외한 차액을 교보생명이 부담
  • 휴대폰/인터넷전화: 고객님이 가입하신 통신사의 약정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교보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1001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1588-1001 → 주민등록번호13자리 → 서비스코드 →ARS비밀번호6자리 + #입력 
  • ARS 미등록 또는 비밀번호 미입력시는 상기 서비스의 일부 사항이 변경됩니다. (각종 지급금은 조회만 가능)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교보생명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보험계약대출 문의를 원하시면 1번, 보험금청구 문의를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13자리를 입력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교보생명 고객센터 ARS 서비스 번호 안내

  1. 보험계약대출 
    • 1번 조회 및 신청 
    • 2번 원금 및 이자 상환 
    • 0번 상담사원 연결 
  2. 보험금 청구 
    • 1번 중도보험금 조회 및 신청 
    • 2번 배당금 조회 및 신청 
    • 3번 해지환급금 조회 및 신청 
    • 4번 휴면보험금 조회 및 신청 
    • 5번 사고보험금 조회 및 신청 
    • 0번 상담사원 연결 
  3. 보험료 납입 
    • 1번 보험료 납입 
    • 0번 상담사원 연결 
  4. 납입증명서/비밀번호/보안카드/지급중지 
    • 1번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 
    • 2번 ARS 비밀번호 관리 
    • 3번 카드 분실신고 
    • 4번 보안카드 유효기간 연장 
    • 5번 보험계약 지급중지 요청 
    • 0번 상담사원 연결 
  5. 상담사원 연결
    • 1번 보험계약대출 상담 
    • 2번 수술, 입원, 장해, 실손 관련 보험금 상담 
    • 3번 변액보험 펀드 상담 
    • 4번 보험료 납입, 해약, 중도/만기보험금 등 보험 일반 상담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분은? 
    • 보험계약을 한 계약자 
    • 보험의 대상이 되는 피보험자 
    • 청구사유별 보험금을 받기로 지정된 수익자 
    • 계약자에게 위임받은 대리인 등이 가능합니다. 
  • 직접 방문하시겠어요?
    •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보험가입증서를 지참해서 전국 교보생명 고객PLAZA 또는 지점 외설창구를 방문해 주세요.
  • FP가 보험금 청구를 대신해 드릴 수 있어요. 
    • 담당 컨설턴트에게 연락해 주세요.
  • 우편으로 청구하시려면? 
    •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보내 주세요. 
    • 단, 사망보험금은 우편으로 청구하실 수 없습니다. 
  • 팩스로 청구하시려면? 
    • 콜센터 또는 담당 컨설턴트 소속 지점으로 연락하여 받으신 FAX번호로 서류를 전송해 주세요. 
    • 18:00 이후 전송된 서류는 다음 영업일에 접수됩니다. 
    • 팩스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은 500만원 이하이며, 필요 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원본발급 절차에 동의 시, 사본 서류로 1천만원까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  디지털채널을 이용하면 간편해요! 
    • PC나 모바일에서 교보생명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해 보험금청구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 필요서류는 카메라로 촬영 또는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 주세요. 등록 가능한 파일 형식은 TIF, TIFF, JPEG, PNG입니다. 
    • 18:00 이후 청구 건과 토, 일, 공휴일 청구 건은 다음 영업일에 접수됩니다. 
    • 디지털채널로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은 500만원 이하이며, 필요 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원본발급 절차에 동의 시, 사본 서류로 1천만원까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 일반 계약인 경우 수익자만 청구할 수 있으며, 청구하는 분이 피보험자 본인이 아닌 경우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모바일로 정보제공 동의 진행) 다음 영업일 18:00까지 피보험자가 동의해야 접수가 완료되며, 동의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가 취소됩니다. 

※ 미성년자 계약인 경우(친권자) 계약자와 수익자가 같거나,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같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보험계약만 가능하며, 청구는 계약자 본인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자녀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계약자와 수익자가 같은 경우는 불필요) 

교보생명 고객센터 보험금 지급심사 절차

  1. 접수(고객창구 텔러)
  2. 현장확인 여부 심사(지급심사팀 심사당담자) 
  3. 현장확인(KCA손해사정㈜ 현장확인담당자) 
  4. 지급 여부 심사(지급심사팀 심사담당자)
  5. 지급 또는 불지급(고객창구 텔러) 

교보생명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교보생명 보험계약대출 간편조회 서비스

교보생명 고객센터에서는 모바일웹에서 간편조회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보생명 보험계약대출 간편조회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약관동의하신 후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간편조회를 통해 조회할 수 있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약정보: 계약자 명의, 계약번호, 계약상태, 가입일자 등 
  • 납입내역: 납입방법, 납입주기, 납입기간, 납입금액 등 
  • 보장내역: 주계약 및 부가계약의 종류와 금액 등 
  • 해지환급금 조회: 현재 해지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 금액 등 

교보생명 보험 청구서류 안내

  • 개인보험 준비서류(공통)
    • 보험금청구서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 포함)
    • 청구인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은 앞면(사진면)만)
  • 추가서류 (필요시) 
    • 가족관계 확인 필요 시(배우자, 자녀 등의 보장상품,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가족관계 확인 서류 
      예)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 
      단, 자녀의 경우 계약사항 내에 자녀 등록 시 가족관계확인서류 생략 
    • 대리인 청구 시: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보험금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단, 계약당사자(계약자, 피보험자, 청구사유별 수익자)는 청구인 신분증으로 같음, 계약당사자의 직계가족은 가족관계확인서류로 갈음 
  • 본인 
    • 보험증권 
    •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외국인의 경우 여권, 외국인등록증, 금융감독원발행 투자신분증 
  • 대리인 
    • 보험증권 
    • 수령권자의 위임장(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서명 또는 인감도장 날인) 
    •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가족관계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 대리인은 직계존비속 및 배우자에 한함. 
  • 생존 시 지급되는 보험금의 경우 주(종)피보험자의 생존여부확인서류(기본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 
    • 피보험자 생존 여부 및 대리인 수령 시 가족관계확인서류는 발급일로부터 1개월 이내 
    • 내방한 본인(실명확인증표 지참)의 생존여부확인서류는 생략 가능 
  •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 수령 시 500만원 이하인 경우 위임장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감증명서 생략 가능(해약, 중도인출, 보험계약대출의 지급 사유는 제외) 
  • 수령권자가 미성년인 경우 콜센터로 별도 서류 문의 
    • 위 서류 외에 청구사유별로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보험금 심사담당자 또는 교보생명 보험금 전용 상담센터(1588-1810)를 통해 안내 받으시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교보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교보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교보생명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001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실비청구 상담원연결 콜센터 내선번호, 다이렉트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교보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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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001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교보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교보생명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교보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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