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KB생명보험 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3374입니다.

1588-3374로 전화하시면 연금보험, 변액보험, 종신/정기보험, 건강/상해보험 등의 가입, 해지 등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이용안내  

  • 대표번호 : 1588-3374
  • 온라인보험 고객센터 : 080 – 848 – 0033
  •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18:00
  • 상담전화를 이용하시면 보다 간단하고 신속하게 고객님의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KB생명보험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3374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에는 원하는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상담원은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답변해드릴 것입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자민원 접수방법

  • 방문접수 
    • 주소 :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298(역삼동, KB라이프타워) 소비자보호부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 우편/팩스 접수 
    • 주소 :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298(역삼동, KB라이프타워) 소비자보호부 
    • 팩스 : 02)390-4610 (팩스로 접수하는 경우, 꼭! 전화 연락 부탁드립니다.) 
  • 전화접수 
    • KB라이프생명 고객센터 1588-3374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 홈페이지 접수 
    • 전자민원접수 버튼을 선택하시면 민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담당자 이메일주소 : klg909877@kbfg.com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보험가입 후 보험대상자가 약관에 의거하여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해당 청구인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접수하시면, 회사는 심사 후 해당 수익자의 계좌로 송금해 드립니다. 

  • 디지털 접수(인터넷, 모바일, 전자신청) : 청구금액 제한 없음(단, 사망, 장해, 진단 청구 제외) 
  • 라이프파트너 또는 담당설계사 접수 : 청구금액 제한 없음(단, 300만원 초과의 경우 원본만 가능) 
  • Agency 내방 및 고객플라자 접수 : 청구금액 제한 없음(단, 300만원 초과의 경우 원본만 가능) 
  • 등기우편 접수 : 청구금액 제한 없음 
  • FAX 접수 : 청구금액 300만원 이하(단, 사망, 장해, 진단 청구 제외) 
구분 방문접수, 우편 모바일, 홈페이지 사이버센터 팩스 
청구금액 제한없음 제한없음 
(단, 사망,장해,진단 청구제외) 
300만원 이하 
(단, 사망,장해,진단 청구제외) 
청구서류가 미비할 경우,접수담당자가 추가로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발송하여 주신 서류가 당사에 접수되는 경우 휴대전화 문자(SMS)를 통해 그 사실이 통보됩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보험금 지급심사 절차

  1. 접수 
  2. 현장확인 여부심사(※ 필요시 생략 가능) 
  3. 현장확인(※ 필요시 생략 가능) 
  4. 지급여부 심사 
  5. 지급 또는 부지급 
  •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심사 진행 중인 청구건의 서류보완 시에는 심사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한 서류가 보험금 지급 심사부서에 접수되면 요청한 방법에 따라 보험금 심사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 약관에 의거 계약자, 피보험자 또는 보험수익자는 보험금 지급사유 조사와 관련하여 의료기관 또는 국민 건강보험공단, 경찰서 등 관공서에 대한 당사의 서면에 의한 조사요청에 동의해야 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실 확인이 끝날 때까지 당사는 보험금 및 지급지연에 따른 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보험금 결정 및 지급 

  • 보험금 지급안내 및 심사 절차 조회 방법 
    • 보험금 지급심사 진행과정 및 결과는 홈페이지(www.kblife.co.kr) 또는 KB라이프생명 고객센터(1588-3374) 보험금 전담상담(단축번호 5번)을 통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보험금 청구 시 안내받으신 담당자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부지급 안내 
    • 보험약관에 따라 보험금 不지급으로 결정되는 경우 구체적인 사유를 유선으로 안내하며, 부지급결정에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 보험금심사 담당부서로 통보하시면 재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보험금 예상 지급기일 
    • 최종 서류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지급사유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10영업일 이내입니다. 
  • 보험금 지연지급 안내 
    • 위와 같은 약관상으로 정해진 지급기일내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는 지연사유, 지급예정일을 안내하여 드리며 지급예정일을 초과하는 경우 약관상 규정된 내용에 따라 지연이자를 산정 지급하여 드립니다. 
    • 약관에서 정해진 지급기일내에 보험금을 지급하지 못하고 조사나 확인이 필요없는 경우 보험금 가지급제도에 따라 보험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가지급제도 신청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88-3374) 보험금 전담상담(단축번호 5번)으로 가능합니다. 
  • 손해사정서 열람 또는 사본 교부 
    • 보험사는 보험금 청구권자가 요청하는 경우에는 고용손해사정사가 작성·제출한 손해사정서를 열람하게 하거나 그 사본을 교부하여 드립니다. 단, 보험사고로 인한 손해가 경미하고 보험사고 발생 후 즉시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에는 손해사정서를 작성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보험업감독규정 제9-20조 제4항) 
  • 분쟁 조정절차 및 피해 구제사항 안내 
    • 보험금 지급 심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보험금 지급 거절 사유를 안내 해드립니다. 
    • 보험금 부지급 결정 및 보험금 결정액에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 아래로 재심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접수 : 홈페이지 www.kblife.co.kr /고객센터(보험금 전담상담) : 1588-3374(단축번호 5번) 
      • 우편접수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298 KB라이프생명 보험금심사 담당부서 앞 
    • 계약에 관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 분쟁 당사자 또는 기타 이해관계인과 회사는 금융감독원장에게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 공통서류
    • 보험금청구서
    •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
    •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외국인등록증 등) 
  • 추가서류(수익자가 미성년자, 법정상속인, 법인, 외국인이거나 다수인 경우) 
구분 서류명 발급처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 단, 청구금액이 200만원 이하인 경우 생략 가능 * 청구서 서명 시 친권자 2인 서명 필요(단, 청구금액 200만원 미만인 경우, 친권자 1인 서명 가능) 주민센터 
수익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수익자 지정서(회사양식)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확인서) KB라이프생명, 주민센터 
수익자가 법정상속인인 경우 피보험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상기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 KB라이프생명, 주민센터 
수익자가 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날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수익자가 외국국적자 혹은 외국 법인인 경우 영문(법인)명 및 국적 확인 가능한 신분증 사본(여권 사본 등)  
  • 사망 
서류명 발급처 
기본 
(선택 가능) 
사망진단서(사체검안서) 원본 사망진단서(사체검안서) 사본 또는 상세기본증명서(사망사실 기재) 의료기관 
주민센터 
추가 재해입증서류(재해 시) * 사고종류에 따라 아래의 재해입증서류 제출 교통사고 : 사고사실확인서[발행처 :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손해보험사, 공제조합(버스, 화물, 택시 등)] 산업재해 : 산업재해처리내역서 또는 보험급여지급확인서 (근로복지공단) 군인재해사고 : 공무상병인증서 (군부대) 의료사고 등 법원분쟁 : 법원판결문 기타 재해사고 : 사고사실확인서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확인서류 발급불가 재해사고 : 병원초진차트 등 재해사고 증명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상 재해사고 내용 기재  
  • 후유장해 
서류명 발급처 
기본 
(선택 가능) 
후유장해진단서(팔,다리 등 관절장해 또는 척추의 운동장해는 반드시 AMA방식의 운동각도 기재 필요(정상시의 각도 포함)) 일반진단서 일반진단서 대체 가능한 경우 만성신부전 : 혈액투석(최초투석일, 환자상태 기재) 사지절단(절단부위 명시) : X-RAY판독결과지 인공관절치환술(치환일자, 부위 명시) : 수술기록지 비장·신장·안구적출(적출일자, 부위 명시) : 수술기록지 장기전절제(절제일자, 부위 명시) : 수술기록지 의료기관 
추가 재해입증서류(재해 시) * 사고종류에 따라 아래의 재해입증서류 제출 교통사고 : 사고사실 확인서[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손해보험사, 공제조합(버스, 화물, 택시 등)] 산업재해 : 산업재해처리내역서 또는 보험급여지급확인서 (근로복지공단) 군인재해사고 : 공무상병인증서 (군부대) 의료사고 등 법원분쟁 : 법원판결문 기타 재해사고 : 사고사실확인서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등)] 확인서류 발급불가 재해사고 : 병원초진차트 등 재해사고 증명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상 재해사고 내용 기재  

보험금 지급 심사 시 관련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든 청구서류는 원본 기준이며, 병원발급서류는 병명, 병원직인, 환자인적사항 및 청구사유별 치료내역이 정확히 기재되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계좌는 보험수익자 본인 명의의 계좌여야 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1588-3374) 보험금 전담상담(단축번호 5번)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KB생명보험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74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생명보험 고객센터 인기글

자주 하는 질문 FAQ

 
     

Q1.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374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KB생명보험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KB생명보험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3374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KB생명보험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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