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88-0220입니다.

1588-0220로 전화하시면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 대출금 조회, 각종 배당금 처리 등의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이용안내  

  • ARS : 1588-0220(평일·주말·공휴일 08:00 ~ 22:00)
  • 해외 : +82-2-1588-0220
  • 상담사연결 : 1588-0220(평일 08:00 ~ 18:00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대출전문상담사 : 1670-4750 
  • 채팅상담 : 평일 09:00 ~ 17:30 
  • 통화량 많은날 안내 
    • 상담사와의 편리한 통화를 위해 고객문의가 많은 날짜를 미리 예상하여 안내해드립니다. 
    • 통화량 가장 많은 시간 : 11:00 ~ 14:00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022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에는 보험계약에 관한 문의나 변경사항 등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ARS 이용안내

  1. 사고보험금 접수
  • 1번:사고보험금 팩스번호 발급
  • 2번:사고보험금 모바일 접수
  • 0번:사고보험금 전문 상담사 연결

2. 보험료 납입을 위한 가상계좌 발급

3. 빠른조회 및 지급 서비스

  • 1번:보험료입금확인 및 부활안내
  • 2번:지급관려조회 및 처리
  • 0번:상담사연결

4. 변액보험 관련 전문상담

  • 1번:변액보험 수익율 및 적립금조회
  • 2번:펀드추천 Best5 종목문자
  • 3번:변액보험 간편안내문자
  • 0번:변액전문 상담사연결

5. 장애인 및 고령고객님 전문상담

0. 상담원 연결

  • 1번:보험계약대출 및 신용대출 상담
  • 2번:사고수술입원 등 보험금 관련 상담
  • 3번:보험료납입,자동이체,연락처 변경
  • 4번:해약상담
  • 5번:신계약 해피콜
  • 6번:수익증권 상담
  • 0번:기타 보험관련 상담

정보보호를 위해 본인이외에 안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청각장애고객님 고객센터 이용방법 : 전화(107번) 연결 후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통화요청. 

빠른조회 및 지급서비스 

현재 보안카드 신규[재]발급 서비스가 종료되어 지급서비스는 기존 보안카드 소지 고객만 이용가능합니다.

  1. 보험료입금확인/부활안내
    1. 보험료 입금확인
    2. 부활안내
  2. 지급관련 조회 및 처리
    1. 보험계약 대출금
    2. 중도 인출금
    3. 해약환급금
    4. 축하금/교육자금
    5. 만기보험금
    6. 각종배당금
    7. 비밀번호 변경

자동조회 및 문자발송 서비스 

변액보험만 이용 가능합니다.

문자발송 서비스는 당사 등록된 계약자 전화번호로만 가능하며 정보 변경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1. 수익률 및 적립금 조회
  2. 펀드추천 종목 Best 5 문자
  3. 변액보험 간편 안내문자

이용안내

  • 일반전화 : 시내통화 요금 부과, 시외통화 요금은 시내통화 요금을 제외하고 회사부담 
  • 휴대폰, 인터넷전화 :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 디지털 ARS 이용시 데이터 이용료 부과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인터넷 신청

병원서류가 준비된 고객님은 다음의 절차에 따라 보험금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2. 피보험자 및 계약정보 확인 
  3. 안내사항확인 및 필수동의 
  4. 청구사항 입력 
  5. 이미지서류 등록 
  6. 접수 의뢰 

인터넷 보험금청구 유의사항 안내 

  • ‘약정된 수익자(상해 시 수익자)’만 지정된 피보험자와 관련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 자녀 청구 : 수익자가 ‘미성년 자녀 본인’인 경우는 계약자가 청구 가능합니다. 
    (단, 수익자가 미성년자 본인인 경우 피보험자 본인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필수 등록) 
  • 단체계약의 경우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접수 이용이 불가합니다. 
  • 사망보험금을 제외한 나머지 청구사유에 대해 접수 가능합니다. 
  • 청구보험금 1,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 실손의료비의 경우 금액 제한 없이 접수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보험금 청구 가능합니다. 
  • 영업일 16시 이후 및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시에는 익영업일자를 기준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모바일 신청 

APP설치없이 모바일에서 PIN번호, 지문인증, 공동인증, ID/PW, 휴대폰인증 등으로 청구서류를 촬영하거나, 휴대전화 사진앨범 내 파일을 등록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APP설치 후 보험금 접수도 가능) 

  1. 로그인 
  2. 피보험자 확인 및 필수동의 
  3. 청구사항 입력 
  4. 서류촬영 및 서류 등록 
  5. 접수 의뢰 

모바일 보험금청구 유의사항 안내 

  • ‘약정된 수익자(상해 시 수익자)’만 지정된 피보험자와 관련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 자녀 청구 : 수익자가 ‘미성년 자녀 본인’인 경우는 계약자가 청구 가능합니다. 
    (단, 수익자가 미성년자 본인인 경우 피보험자 본인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필수 등록) 
  • 단체계약의 경우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접수 이용이 불가합니다. 
  • 사망보험금을 제외한 나머지 청구사유에 대해 접수 가능합니다. 
  • 청구보험금 1,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 실손의료비의 경우 금액 제한 없이 접수 가능합니다.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보험금 청구 가능합니다. 
  • 영업일 16시 이후 및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시에는 익영업일자를 기준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팩스 신청

  1. 청구서류 준비
    •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동의서 서면 작성하기
    • 구비서류 준비하기
  2. 고객센터(1588-0220)로 전화하여 가상팩스번호 발급 받기
    1. 디지털 ARS를 통해 팩스번호 채번하기
      1. 고객센터(1588-0220) 전화
      2. ‘보험금 팩스 발급’ 선택
      3. 전화거신분의 주민번호 입력
      4. 피보험자의 주민번호 입력
      5. 1회성 팩스번호 발송
    2. 고객센터 상담을 통한 팩스번호 채번하기
      1. 고객센터(1588-0220) 전화
      2. 1번(사고보험금접수)
      3. 0번(사고보험금 전문 상담)
      4. 상담원 연결
      5. 1회성 팩스번호 발송
  3. 가상 FAX번호로 청구서류 발송하기
  4. FAX접수 유선신청 후 7일(영업일)이내 FAX를 보내셔야 하며, 이후에는 FAX번호는 자동 삭제되므로 고객센터로 FAX접수를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 최초 FAX발송 후 1시간 후에는 접수진행 되므로 추가로 팩스 전송이 불가 합니다. (1시간내에는 FAX 추가전송 가능, 1시간 이후 추가전송 필요시 고객센터 유선 요청 필요)
    • 접수 및 심사과정에서 추가서류가 요구될 수 있으며 이때는 추가 FAX전송이 가능합니다.
    • FAX수신 및 접수완료시 고객님께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팩스 접수 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

  • 청구보험금 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단, 사망 급부는 제외)
  • FAX 접수를 원하시는 경우 당사 고객센터(1588-0220)를 통해 가상 FAX번호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가상 FAX번호는 청구시마다 고객센터를 통해 재부여 받으셔야 합니다.
  • 영업일 16시 이후 및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시에는 익영업일자를 기준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 ARS 보험금 가상팩스번호 채번 서비스는 계약관계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우편 신청

  1. 고객센터(1588-0220)로 전화 하여 접수 방법 안내 받기 
  2. 보험금청구서 작성 및 구비서류 준비 
  •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동의서 서면 작성하기 
  • 구비서류 준비하기

우편으로 신청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49길 23 아이에스비즈타워 2차 13층 에이원손해사정 미래에셋생명팀(우편번호 : 07208) 

FC 대리 신청 

  1. 고객센터(1588-0220)로 전화 하여 접수 방법 안내 받기 
  2. 보험금청구서 작성 및 구비서류 준비 
    •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동의서 서면 작성하기 
    • 구비서류 준비하기
  3. 담당 FC에게 구비서류 전달 

실손간편청구 서비스 안내

M-Care서비스 

진료받은 병원 어플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진료받은 병원의 어플을 다운받으시고 실손보험금 청구 화면을 이용하시면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바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연동 병원(총 34개 병원)

  • 가톨릭관동대학교국제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성빈센트병원 
  • 가톨릭대학교여의도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은평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의정부성모병원 
  • 건국대학교병원 
  • 건양대학교병원 
  • 경북대학교병원 
  • 계명대학교동산병원 
  • 국립암센터병원 
  •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 대구파티마병원 
  • 대자인병원 
  •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 부산대학교병원 
  • 서울대학교병원 
  • 아주대학교병원 
  • 연세대학교강남세브란스병원 
  • 연세대학교신촌세브란스병원 
  • 의료법인명지의료재단명지병원 
  •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 
  •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 인하대학교병원 
  • 전북대학교병원 
  • 중앙대학교병원 
  • 창원경상대학교병원 
  • 칠곡경북대학교병원 
  • 한마음창원병원 
  • 한양대학교부속구리병원 
  • 한양대학교병원 
  • 화순전남대학교병원 

키오스크(지앤넷) 서비스 

진료받은 병원 내 키오스크에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진료받은 병원 내에 있는 키오스크 화면을 이용하시면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연동 병원(총 57개 병원)

[상급종합병원/종합병원] 

  • 21세기좋은병원 
  • 가톨릭대학교부천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성빈센트병원 
  • 가톨릭대학교여의도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은평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의정부성모병원 
  • 가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 강동성심병원 
  • 광주선한병원 
  • 동신종합병원 
  • 동천동강병원 
  • 부산대학교병원 
  • 부산성모병원 
  • 분당서울대학교병원 
  • 삼육서울병원 
  • 세종병원(부천) 
  • 안산중앙병원 
  • 연세대학교강남세브란스병원 
  • 온종합병원 
  • 울산대학교병원 
  • 인천광역시의료원 
  • 인하대학교병원 
  • 중앙대학교병원 
  • 한림대학교부속강남성심병원 
  • 한림대학교부속춘천성심병원 
  • 한림대학교부속한강성심병원 

[병원/의원] 

  • GS안과 
  • SNU서울병원 
  • 김안과병원 
  • 동암튼튼의원 
  • 디엘의원 
  • 마디세상병원 
  • 메디미의원 
  • 미시안의원 
  • 반도병원 
  • 본라인의원 
  • 본병원 
  • 부천밝은세상안과 
  • 삼천포서울병원 
  • 새길병원 
  • 서부산센텀병원 
  • 서울밝은세상안과 
  • 서울송도병원 
  • 스마일본병원 
  • 신세계안과 
  • 아이백안과 
  • 안성동인병원 
  • 우리마디병원 
  • 윤서병원 
  • 이노안과 
  • 인천적십자병원 
  • 자모여성병원 
  • 정병원 
  • 중앙학문병원 
  • 하늘병원 
  • 히즈메디병원 

청구가능 계약 및 금액 

  • 당사에 실손계약이 있는 경우 실손보험금에 대해 청구 가능 
  • 피보험자/수익자 동일 건에 대해 청구 가능 
  • 현재 미성년자 계약건은 청구 불가 
  • 지급보험금 100만원 이하 청구건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보험금 신청 구비서류 안내입니다. 청구하시는 보험금 종류에 따라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가까운 창구에 내방하거나 담당 FC를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022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통서류

기본서류 

  • 보험금(급여금)청구서
    • 보험금청구서는 계약당사자(피보험자, 보험수익자)가 직접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 보험대상자(피보험자), 보험수익자가 직접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대상자(피보험자), 보험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 1인의 동의로 대신합니다. 
    • 보험대상자가 사망한 경우 대표수익자의 동의로 대신합니다. 단, 공동상속인 분할 수령의 경우 수익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계약당사자(=청구인)신분증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등 사진이 부착된 정부기관 발행 신분증 

추가서류 

  1. 계약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 
    • 고객확인서(수익자정보)작성 및 보험수익자의 신분증 제출 
  2. 계약당사자 외 보험금 청구 시 추가제출 서류 
    1. 개인 
      • 대리인 청구시(청구사유에 사망/장해/진단이 포함되는 경우만 작성, 입원/수술/실손 등 생략가능) 
        • 직계가족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 제3 자 :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서), 보험금 청구권자의 보험금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 보험금청구권자 : 피보험자, 수익자 
    2. 법인 
      • FC 대리청구의 경우 ①~② 중 한가지 
        • ①대리청구위임장 (위임인: 법인명 & 대표자명, 법인인감 날인), 법인인감증명서 
        • ②대리청구위임장 (위임인: 법인명 & 대표자명, 대표자 서명), 대표자신분증 
      • 제3자 청구의 경우 
        • 대리청구위임장 (위임인: 법인명 & 대표자명, 법인인감 날인), 법인인감증명서, 대리청구인신분증 
    3. 보험금 대리 수령의 경우 양식 
      • 위임인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임장(인감날인) 
      • 대리수령자 인감증명서/ 변제의무확인서(인감날인) 
      • 보험금 대리 수령인의 보험금 청구를 위한 필수 동의서  
    4. 보험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양식 
      • 보험수익자(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친권자2인이 모두 등재되어 있는 경우에 한함) 
      • 청구금액 500만원 이상: 다른 친권자의 위임장(인감날인), 인감증명서(본인서명확인사실확인서) 
    5. 종피보험자(배우자)의 청구인 경우 
      • 주피보험자와의 관계서류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中 택일 

보험금 청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1588-022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220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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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220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88-022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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