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NH농협생명은 농협금융지주의 계열사로 2010년에 설립된 생명보험회사입니다.

NH농협생명은 농협금융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다양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NH농협생명 고객센터에서는 보험상품 문의,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계약 변경 및 해지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44-4000입니다.

1544-4000로 전화하시면 보험계약조회, 보험료납입, 보험계약대출 신청, 사고보험금 청구, 증권/증명서 신청, 숨은보험금조회, 약관찾기, 영업점찾기 등의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이용안내  

  • 대표번호 : 1544-4000
  • 해외 : +82-31-8068-3601
  • 사고보험금 상담 : 1833-4100
  • 상담사 연결 : 평일 09:00~18:00
  • ARS 이용  
    • 조회 365일 24시간 운영 
    • 처리 365일 07:00~23:30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NH농협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44-400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된 후에는 보험계약에 관한 문의나 변경사항 등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연결되는 시간은 평일 09:00 ~ 18:00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상담원은 친절하고 전문적으로 답변해드릴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홈페이지/ 모바일앱 접수 안내 

  • 본인이 수익자인 보험 계약 
    • 피보험자(보험사고 대상자)가 본인 또는 미성년자녀가 아닌 경우 모바일을 통한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청구 금액 합계가 500만원 이하인 경우 
    • 1. 병원 수납 금액 500만원 이하 실손의료비 청구건 
    • 2. 보장 금액 500만원 이하 입원, 수술 등 청구건 

사망보험금의 경우 가까운 농협생명 및 농·축협 및 농협은행 영업점을 내방하여 청구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일접수는 접수완료 시간 기준으로 17시까지이며, 이후 접수완료시 D+1 영업일에 접수됩니다. 

이메일 접수/ 우편접수 안내 

  • 이메일 주소: nhlifeclaims@nonghyup.com 
  • 우편접수 
    • 주소 : (04156)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9 서울마포우체국 사서함 13호 NH농협생명 지급심사 정보입력팀(다스카) 
    • 우편접수 문의 : ☎ 1833-4100 
    • 이메일 : 청구금액 합계가 5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우편 : 금액제한 없음 

보험금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작성 필요 

FAX 접수 안내 

  • FAX 번호: ☎ 02-6971-6040(사고보험금)/ ☎ 02-6971-6060(분할보험금) 
  • 청구금액 합계가 2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보험금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 처리 동의서 작성 필요 

유의사항 안내 

  • 농(임)업인 보험금 청구시 농(임)업인 수급전용계좌(행복지킴이통장)로 보험금 수령을 원하시는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내방하여 청구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청구에 관한 서류에 고의로 사실과 다른 것을 기재하거나, 그 서류 또는 증거를 위/변조하는 행위는 명백한 사기이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됩니다. 
  • 보험사기(허위입원, 고의사고, 사고위장, 피해과장 등)는 범죄로써, 보험사기 특별 방지법 제8조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오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거나, 제 11조에 따라 가중처벌 될 수 있습니다. 
  • 사망보험금은 접수불가하며 자세한 문의는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콜센터(1833-41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사항 :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콜센터 ☎ 1833-4100 

NH농협생명 고객센터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 

  1. 사고접수 
  2. 1차심사 
  3. 전문심사 
  4. 현지심사 
  5. 전문심사 
  6. 지급/부지급 
  7. 안내장 발송 

NH농협생명 고객센터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 공통서류

<수익자가 개인인 경우> 

구분 구비서류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중 택 1 
보험금을 받는 자 통장 사본 현재 수익자의 통장이 자동이체통장 또는 송금계좌통장인 경우 생략 가능 
가족관계 서류 배우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보험대상자 가족관계증명서 중 택 1 자녀의 경우: 보험대상자 가족관계증명서 
친권자 확인서류 ① 미성년자 기본증명서(특정) 상속관계 확인을 위해 필요시 실명번호가 표시된 상세증명서를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배우자 변제일 경우: 혼인관계 증명서 첨부(부모 공동친권행사) 
– 대리인은 배우자 및 직계존속(부모)ㆍ직계비속(자녀)을 원칙으로 함 
3자가 대리인으로 방문할 경우, 위임장 공증 필요 (단, 공증 시에는 수익자 인감증명서 생략 가능) 
– 관계확인서류 
① 부부관계 : 대상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혼인관계증명서 
② 부모/조부모관계 : 부모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친권확인 필요시에는 기본증명서 추가될 수 있음) 
③ 자녀관계 : 대상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④ 형제/자매관계 : 부모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⑤ 시부모/시동생 : 대상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배우자 부모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⑥ 동서/올케 : 대상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배우자 부모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동서(올케)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수익자가 단체인 경우> 

구분 구비서류 
청구자 실명확인 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중 택 1 
사업관계서류 사업자등록증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대표자) 통장사본 및 통장인감 
법인 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의 인감증명서 
가족관계 서류 배우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이나 보험대상자 가족관계증명서 중 택 1 자녀의 경우: 보험대상자 가족관계증명서 
– 단체보험 수익자 확인서(2005.07.01이후 가입된 단체특약) 
– 법정상속인이 아닌 경우, 보험대상자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 및 법정상속인중 1인의 인감증명서 1부 첨부 
  • 보험사고 조사 필요서류 
    • 1. 보험대상자의 인감증명서 2부 
    • 2. 조사동의 위임장 3부(관공서용-의료기관 제외) 
    • 3. 진료기록 열람 및 사본발급 동의서 3부(의료기관용) 
    • 4. 진료기록 열람 및 사본발급 위임장 3부(의료기관용) 
  • 진료기록 열람 및 사본발급 위임장/동의서는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의 자필작성 및 서명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암진단 청구 시 전건 의료기관용이 제출되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 안내

  • 접수하신 보험금 청구 서류가 심사 과정에서 추가로 필요할 경우에는 서류를 추가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수익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단, 수익자가 미성년자이고 보험금 200만원 미만인 경우 친권자 1인의 (부모)계좌로 수령 가능합니다.
  • 청구 건에 따라 현장 심사를 위한 현장방문심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하고 알리지 않을 경우 계약자가 회사에 알린 최종의 주소 또는 연락처로 도달이 필요한 시일이 지난 때에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 타 보험사에 가입되어 있는 보험계약은 보험협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보험금 청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콜센터(1833-41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오늘 이 글에서는 NH농협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는 여러분의 보험 관련 문의와 요청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해주는 곳입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4000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이용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보험금청구 실비보험 청구 방법 | 간편조회 보험 청구서류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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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4000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NH농협생명 고객센터의 대표번호 1544-4000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NH농협생명 고객센터에서 보험금 청구서류는 무엇무엇이 있나요?

     
                    

A3 :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종류와 사고유형에 따라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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