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K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콜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1544-0114입니다.
1544-0114로 전화하시면 자동차보험, 질병/상해/화재보험, 대출, 증명서발급 등 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라는 점 참고하세요.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리스트
- 고객콜센터 : 1544-0114
- 해외 : 82-1544-0114
- 다이렉트자동차 가입문의 : 1544-0077
- 다이렉트장기/일반 가입문의 : 1644-6413
- 일반/장기 보험상품 가입문의 : 1544-0800
- 통신판매CS콜센터(카드/홈쇼핑) : 1544-0115
- 퇴직연금 콜센터 : 1544-9520
- 대출 콜센터 : 1544-9110
- 언어·청각장애인 전용 문자접수(자동차 사고접수/고장출동) : 010-5563-0114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이용안내
- 사고접수 및 매직카 긴급출동 서비스 : 24시간
- 보험계약대출 상담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 일, 공휴일 제외)
-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 기타 상담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토, 일, 공휴일 제외)
- 청각장애인을 위한 SMS 자동차사고, 긴급출동접수 : 010-5563-0114
- 이용 요금 안내
– 일반전화(시내통화요금) : 3분당 39원
– 070 인터넷 전화 및 휴대전화 : 이용자 요금제 기준
KB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번거롭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m.kbinsure.co.kr)에서 로그인하시면 보험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 고객 정보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상담이나 카카오톡 채팅 상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KB손해보험 고객센터의 대표 1544-0114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 사고접수를 원하시면 1번,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을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나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K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콜센터)의 누르는 ARS와 보이는 ARS 서비스의 상담원연결 내선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누르는 ARS(평일 주간 월 ~ 금요일 09시 ~ 18시)
1번 자동차 사고접수 및 보상담당자 안내
- 1. 사고접수
- 2. 자동차 보상담당자 문자 안내
2번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실손의료비 및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 1. 보험금 청구서식 FAX 발급
- 2. 청구서류 문자 안내
- 3. ARS 보상담당자 연락처 문자 안내
- 0. 상담사 연결
4번 실손,건강,연금,운전자 계약조회/변경/해지/신규가입
- 1. 홈쇼핑, 카드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신 고객
- 2. ARS 계약내용 문자 안내
- 3. 가상계좌 발급 및 즉시이체 서비스
- 4. 계약조회, 변경, 해지, 신규가입
- 0. 상담사 연결
5번 대출
- 1. ARS 보험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
- 2. 임직원 및 영업가족 계약대출 조회 및 신청
- 0. 상담사 연결
6번 자동차보험 계약조회/변경/해지/신규가입
- 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상담
- 2. ARS 단기운전자 특약변경
- 3. ARS 계약내용 문자 안내
- 4. 구비서류 문자 안내
- 5. 자동차 가입증명서 직접 발급
- 6. 계약조회, 변경, 해지
- 0. 상담사 연결
7번 고객불편접수 및 ARS 이용요금 안내
- 1. 자동차보험 관련 불편 접수
- 2. 기타 불편 접수
- 3. ARS 이용요금 안내
0번 상담사 연결
- 1. 실손, 연금보험 계약조회,변경,해지,신규가입
- 2. 실손의료비 및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 3.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 4. 고장출동 및 자동차 사고접수
누르는 ARS(심야/주말/공휴일)
1번 자동차 사고접수 및 안내
2번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화재 및 배상책임 사고접수
5번 증명서 직접발급 및 가상계좌 안내
6번 ARS를 통한 단기운전자 특약변경
7번 계약내용 및 보험금청구 문자 안내 셀프서비스
보이는 ARS(평일 주간 월 ~ 금요일 09시 ~ 18시)
보이는 ARS란 ARS로 전화를 걸었을 때 화면을 보면서 상담사 연결 없이 편리하게 각종 안내 및 조회 서비스 등을 직접 하실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모바일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Play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KB손해보험을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번 자동차 사고접수 및 보상 담당자 안내
2번 자동차 고장출동
3번 실손의료비 및 사고보험금 청구 안내
4번 실손,건강,운전자보험 계약조회/변경/해지/신규가입
5번 대출
6번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신규가입
7번 고객불편접수 및 ARS 이용요금 안내
0번 상담사 연결
# 음성 ARS로 연결하기
보이는 ARS(심야/주말/공휴일)
1번 자동차 사고접수
2번 자동차 고장출동
3번 화재 및 배상책임 사고접수
5번 증명서 직접발급 및 가상계좌 안내
7번 계약내용 및 보험금청구 문자안내 셀프서비스
64번 단기운전자 특약 변경
0번 상담사 연결
# 음성 ARS로 연결하기
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는 KB손해보험 모바일홈페이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약변경, 대출신청 및 상환, 보험금청구 등 창구 방문 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KB손해보험 모바일앱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 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KB손해보험 고객센터에서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방법
KB손해보험에서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거예요.
KB손해보험에서는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를 따라보세요.
- 사고가 발생하면 먼저 병원이나 경찰서 등에 신고하세요. 그리고 필요한 서류나 증거 자료를 준비하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보험의 경우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사고 확인서, 수리 견적서 등이 필요하고, 건강보험의 경우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 입원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 준비한 서류와 증거 자료를 가지고 KB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1588-0100, 24시간 접수 가능)로 전화하세요. 상담원이 사고 접수를 도와드릴 거예요. 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도 사고 접수를 할 수 있어요. K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하신 후 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사고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 사고 접수후에는 보상 담당자가 연락을 주고 보상 절차를 안내해줍니다. 사고조사가 완료되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여부와 금액이 결정됩니다.
- 사고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번호 및 보상처리 담당자사항을 SMS로 전송해드립니다.
보상관련 문의사항은 해당 보상처리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계약의 경우 피보험자의 인증 또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보험금청구 접수를 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의 인증 또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보험금청구 접수를 할 경우 보상담당자가 피보험자의 개인정보동의서를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14세미만 미성년자 제외)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사고접수 유의사항
- 보험금 청구는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하셔야 합니다. (피보험자의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 3년)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명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 보험금 청구권을 타인에게 위임한 경우에는 위임장을 작성하시고 인감증명서를 첨부하셔야 합니다.
- 보험금 수령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친권자의 통장으로 입금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본 또는 의료 보험증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보험금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류가 접수된 후 7일 이내에 처리해 드리며 추가 요청서류가 있거나 사고조사 등으로 지연될 경우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하여 드립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
자동차보험으로 인한 부상이나 질병으로 치료를 받았다면 실비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실비청구란 병원비나 약값 등을 실제로 지출한 금액만큼 보험금으로 받는 것을 말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팩스, 우편, 방문 접수)
- 팩스, 우편, 방문 접수 시 K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보험금청구서를 다운로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서명합니다.
-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합니다.
- 진단서 원본
- 영수증 원본
- 입원확인서 원본
- 기타 필요한 서류(필요서류 안내 확인)
4. 준비한 서류와 양식을 KB손해보험 본사나 지점에 팩스,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5. 접수된 서류가 검토되고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인터넷, 모바일 앱을 통한 보험금 청구)
K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없이 본인 인증 후 관련서류를 촬영하여 청구 진행 가능)
자세한 내용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실비청구 필요서류 안내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KB손해보험 고객센터
KB손해보험 고객센터는 보험 관련 모든 문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114입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자동차사고와 관련된 문의는 1544-0114 연결 후 ARS 1번으로 전화하여 할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상담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원하는 상담 유형을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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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Q1.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0114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KB손해보험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KB손해보험 고객센터에서 사고접수와 실비청구를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A3 : KB손해보험에서는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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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