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Contents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메리츠화재 고객콜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1566-7711입니다.

1566-7711로 전화하시면 보험 관련해서 모든 상담과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라는 점 참고하세요.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콜센터: 1566-7711 
  • 고객콜센터(해외에서 문의 시): 82-2-1566-7711 
  • 완전판매 모니터링 콜센터: 1577-7711 
  • 방카슈랑스 콜센터: 1588-7711 
  • 암, 어린이, 운전자,종합보험 문의: 1688-7711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인터넷): 1522-1133 
  • 부가서비스전용 콜센터: 1688-0090 
  • 수어상담전용 콜센터: 070-7947-7711(영상전화기)/010-2139-5317(카카오톡 등)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이용요금

  • 일반 전화를 이용하시는 경우 통화료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이 부과됩니다.
  • 휴대폰 또는 인터넷 전화(070)를 이용하시면 통화료는 통신사에 가입하신 요금제로 부과됩니다.
  • 디지털ARS 이용 시, 개인별 통신사 약정 요금에 따라 통화료 및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됩니다.

메리츠화재 인터넷(모바일) 고객센터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번거롭거나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하시면 보험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 고객 정보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상담이나 카카오톡 채팅 상담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의 대표 전화번호 1566-7711로 전화하시면 음성 ARS나 디지털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 사고접수를 원하시면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나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음성 ARS와 디지털 ARS 상담원연결 내선번호를 정리해봤습니다. 

음성 ARS

1번 자동차 사고접수

2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3번 신규보험가입

  • 1. 의료실비, 암, 어린이, 운전자보험 문의 
  • 2.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문의 
  • 0. 상담사 연결 

4번 보험계약대출 

  • 1. 모바일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Self-service) 
  • 2.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조회 
    (Self-service) 
  • 3. 보험계약대출 신청 
  • 4. 상환 
  • 0. 상담사 연결 

5번 보험금 신청방법 및 서류안내 

  • 1.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Self-service) 
  • 2. 보험금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 문자안내 
    (Self-service) 
  • 3. 보험금 신청을 위한 접수처 팩스번호 문자안내 
    (Self-service) 
  • 4. 보험금신청서 팩스 직접발급 
    (Self-service) 
  • 5. 팩스발송 후 서류 도착여부 확인 
    (Self-service) 
  • 6.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비 지급내역서 팩스 발급 
    (Self-service) 
  • 7. 백내장 수술 보험금 청구 문의 
    (Self-service) 
  • 0. 상담사 연결 

6번 보험료납입, 계약조회, 변경, 해지, 모바일 증권발급 

  • 1. 자동차보험 
  • 2. 보험료납입 
  • 3. 계약사항 문자안내(Self-service) 
  • 4. 계약조회, 변경, 해지, 갱신형 담보문의 
  • 5. 팩스발송 후 서류 도착여부 확인 
  • 6. 모바일 증권발급 
  • 0. 상담사 연결 

7번 증명서 발급 및 ARS 이용안내 

  • 1. 질병, 상해, 화재보험 증권발급 
    (Self-service) 
  • 2. 소득공제용 보험납입증명서 팩스 발송 
    (Self-service) 
  • 3. 보험금 신청서를 위한 청구서 팩스 발송 
    (Self-service) 
  • 4.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Self-service) 
  • 5.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비 지급내역서 
    팩스 발급(Self-service) 
  • 6. ARS 이용요금 안내 
    (Self-service) 

8번 모바일을 통한 간편한 업무처리(Self-service) 

0번 상담사 연결 

  • 1. 자동차 사고접수 
  • 2. 보험금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 및 접수안내 
  • 3.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변경 및 해지(1. 자동차보험/2. 보험료 납입/3. 계약조회, 변경, 해지) 

디지털 ARS

메리츠화재 고객콜센터로 전화를 걸었을 때, 상담사 연결 없이 아래의 서비스를 모바일웹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1번 자동차사고접수 

2번 자동차고장출동 

3번 계약조회/관리/변경 

– 상해/질병/재물보험 

  • 계약조회 
  • 어린이보험자녀등록 
  • 실효계약 부활신청 
  • 보험 계약자 변경 
  • 보험 수익자 변경 
  • 지정대리청구인 등록 
  • 보험 목적물 소재지 변경 
  • 완전판매 셀프모니터링 
  • 지급받을 계좌 등록(만기/연금) 

– 자동차보험 

  • 계약조회 
  • 임시 운전자 특약가입 
  • 주행거리 사진등록/특약 가입(보험가입 시) 
  • 최종 주행거리 사진등록(보험종료 시) 
  • 주행거리 환금 계좌 등록/변경 
  • 블랙박스 사진등록 
  • 자동차 분납보험료 확인 
  • 자동차 번호 등록(무번호 확정)/변경 
  • 운전자 범위/연령 변경 
  • 자동차보험 가입금액 변경 
  • 제주도지역 렌터카 특약 
  • 자동차보험 당일 계약 변경 취소 

4번 보험료 납입/ 자동이체계좌 변경 

  • 보험료납입 
  • 자동이체계좌 신청 
  • 자동이체계좌 변경/해지 
  • 가상계좌 발급 

5번 증명서 발급 

  • 증명서 발급 신청 
  • 보험증권 
  • 보험료 납입내역서 
  • 환급금(해약 등)영수증 
  •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 연말정산용 의료비지급내역서 
  • 보험금지급내역서 
  • 자동차 사고사실확인서 
  •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 영문 무사고 증명서 
  •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증명서 

6번 보상/보험금 청구 

  • 필요서류 안내 
  •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청구현황 
  • 단체보험 보험금 청구 
  • 간병인지원 서비스 신청 
  • 보험금 청구 FAX 수신 현황 
  • 보험금 청구 우편 수신 현황 
  • 자동차보험 할증 보험료 계산하기 
  • 자동차보험 필요서류 안내 
  • 자동차보험 사고자료 전송 
  • 자동차보험 보상내역 확인 
  • 자동차보험 필요서류 전송 

7번 보험계약대출/ 중도인출 

  • 대출신청 
  • 대출현황 
  • 대출상환 

8번 마이페이지 

  • 주소/연락처 변경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제 메리츠화재고객센터에서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사고접수 방법

메리츠화재에서 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하실 거예요.

메리츠화재에서는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순서를 따라보세요. 

  1. 사고가 발생하면 먼저 병원이나 경찰서 등에 신고하세요. 그리고 필요한 서류나 증거 자료를 준비하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보험의 경우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사고 확인서, 수리 견적서 등이 필요하고, 건강보험의 경우 진료비 영수증, 진단서, 입원확인서 등이 필요해요. 
  2. 준비한 서류와 증거 자료를 가지고 메리츠화재 고객센터(1566-4982 연결 후 ARS 1번, 24시간 접수 가능)로 전화하세요. 상담원이 사고 접수를 도와드릴 거예요. 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도 사고 접수를 할 수 있어요.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하신 후 보험금 청구 메뉴에서 사고 접수를 하시면 돼요. 
  3. 사고 접수후에는 보상 담당자가 연락을 주고 보상 절차를 안내해줍니다. 사고조사가 완료되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여부와 금액이 결정됩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사고접수 필요서류 안내 

제출대상 서류명 비고 
피보험자 개인정보동의서 
자동차 등록증(사본)  
운전면허증(운전자)  
주민등록등본 혹은 의료보험증 가족한정특약계약의 피보험자외 운전 시 
치료비영수증(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제출) 피보험자가 치료비 지불 시 
보험가입사실증명원 경찰서에 신고된 사고인 경우 
경찰서 교통사고 사실 확인원  
피해자 진단서(사망진단서, 장해진단서 포함)  
치료비영수증(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제출) 피해자가 본인 치료비 지불 시 
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사망사고 및 장해보상 청구 시 
사고내용, 특성, 진행상황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보상 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접수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객콜센터(1566-7711, ARS 1번)로 연락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사고접수 유의사항 

  • 보험금은 피보험자 본인 통장 계좌로 지급됩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 보험금 청구권을 타인에게 위임한 경우에는 위임장을 작성하고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 보험금 지급 이전에 정확한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1. 견인비용: 사고장소로부터 가까운 정비업체로 견인하는데 소요된 1차 견인비용만을 지급합니다. 

2. 렌트비용: 렌트는 최장 30일 한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손사고인 경우 폐차 또는 수리에 관계없이 10일간 렌트비용을 지급합니다. 

3. 후유장해: 장해진단서를 제출할 경우 대학병원 등 3차 의료기관(500 병상 이상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발급된 진단서를 요청드리며 병원 진단 전에 보상담당자와 협의하시면 신속한 보험금 심사에 도움이 됩니다.  

4. 사망보험금: 피보험자의 법정상속인(부모, 배우자, 자녀)은 위임장에 위임자와 위임받은 자의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

자동차보험으로 인한 부상이나 질병으로 치료를 받았다면 실비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실비청구란 병원비나 약값 등을 실제로 지출한 금액만큼 보험금으로 받는 것을 말합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실비청구 필요서류

교통사고 : 교통사고 관련 보장내역, 구비서류, 발급처 표입니다. 

보장내역 구비서류 발급처 
공통 기본 * 보험금 청구서(계좌번호 포함) 
*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모바일/PC로 청구하시는 경우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는 생략 가능) 
* 신분증 사본(지문정보가 포함된 주민등록증 뒷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수익자 통장사본(자동이체계좌와 동일한 경우 제외) 
당사양식 
 
 
 
 
관공서 
추가 
(필요 시) 
* 가족관계 확인 필요 시(배우자, 자녀 등의 보장상품,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가족관계 확인서류 (예: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등)
* 대리인 청구 시(원본) :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관공서 
 
 
 
 
당사양식 
/관공서 

질병사고 : 질병사고 관련 보장내역, 구비서류, 발급처 표입니다. 

보장내역 구비서류 발급처 
공통 기본 * 보험금 청구서(계좌번호 포함)
*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모바일/PC로 청구하시는 경우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는 생략 가능) 
* 신분증 사본(지문정보가 포함된 주민등록증 뒷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수익자 통장사본(자동이체계좌와 동일한 경우 제외) 
당사양식 
 
 
 
 
관공서 
추가 
(필요 시) 
* 가족관계 확인 필요 시(배우자, 자녀 등의 보장상품, 수익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등): 가족관계 확인서류(예: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등)
* 대리인 청구 시(원본) : 위임장, 보험금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보험금 청구권자의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서
관공서 
 
 
 
 
당사양식 
/관공서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팩스, 우편, 방문 접수)

  1. 팩스, 우편, 방문 접수 시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보험금청구서를 다운로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서명합니다. 
  3.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합니다. 
  • 진단서 원본 
  • 영수증 원본 
  • 입원확인서 원본 
  • 기타 필요한 서류(필요서류 안내 확인) 

4. 준비한 서류와 양식을 메리츠화재 본사나 지점에 팩스,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합니다. 

5. 접수된 서류가 검토되고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실비청구 방법(인터넷, 모바일 앱을 통한 보험금 청구)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설치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없이 본인 인증 후 관련서류를 촬영하여 청구 진행) 

모바일 앱 설치 방법 

① QR코드를 스캔하신 후 모바일앱을 설치합니다. 

② 앱스토어 및 구글Play스토어에서 ‘메리츠화재 공식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론 –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는 보험 관련 모든 문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7711이며, 해외에서는 82-2-1566-7711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자동차사고와 관련된 문의는 1566-4982 연결 후 ARS 1번으로 전화하여 할 수 있습니다.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상담은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원하는 상담 유형을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화재보험 고객센터 인기글

자주 하는 질문 FAQ

 
     

Q1.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A1 :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7711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A2 : 메리츠화재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Q3. 메리츠화재 고객센터에서 사고접수와 실비청구를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A3 : 메리츠화재에서는 사고 접수와 실비 청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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